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지난 2월 개통한 에넥스텔레콤 A ZERO 요금제 이용요금이 자동이체로 결제되었습니다. 총 자동이체된 금액은 32060원입니다. 에넥스텔레콤 A ZERO 요금제는 기본무료통화50분약정없고(무약정), 기본요금도 없습니다. 그런데 왜? 첫달 자동이체 금액이 3만원대가 자동이체 되었는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바로 번호이동으로 개통을 해서 이전에 사용하던 SK텔레콤 통신사의 요금이 함께 청구되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에넥스텔레콤 고객센터, 통신비 자동이체할때 문자라도 주면 안되겠니?

스마트폰 전용 사용량 조회 어플이 있습니다. 그외에 올레닷컴에 접속해서 사용량을 조회하는 방법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이 경우에는 스마트폰이 아닌 사용자도 사용량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에넥스텔레콤으로 부터 별도의 인터넷 계정 안내를 받지 못하였기때문에 에넥스텔레콤 로그인 계정으로 올레닷컴에 접근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자동이체시 자동이체 성공 또는 실패를 문자로 공지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2월5일~29일까지 사용 요금(번호이동전 통신사 요금 합산 청구) 자동이체 내역





상세내역은 에넥스텔레콤 고객센터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어플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총 청구금액 32060원에서 타통신사요금 31980원을 빼면, 실제 청구금액은 문자사용료인 80원뿐입니다. 문자 1건당 20원입니다. 한달 통신을 무료통화 50분과 문자 4건 발송과 집과 사무실 와이파이로 생활한 결과입니다. 




저성장시대, 가치를 납득할 수 있는 소비라면 



거침없이 지갑을 열지만 그렇지 않는다면 소비를 통제해야 합니다.





고지서는 우편과 이메일로 신청 가능합니다. 자동이체도 계좌이체로 바꿀 수 있지만 개통 후 3개월 후에 가능하다고 합니다. 에넥스텔레콤이 미친게 아닌가? 하는 의문이 드시는 분은 베짱이가 과거에 작성한 에넥스텔레콤 수익구조 관련 글을 참고 바랍니다. 혹시라도 가입방법이나 개통절차가 궁금하시다면 이전에 작성한 글을 참고 바랍니다. 자동이체 성공 또는 실패 안내문자를 보내주면 완벽할 것 같은데요.




매출 80원에 20원짜리 문자를 요구해서 미안합니다.



반응형

글 내용은 유익하셨나요? # 구독하기 버튼과 TAG 버튼을 클릭 #하시면 보다 편하게 새 글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베짱이 공간의 모든 저작물은 단순 링크 참조를 제외한 모든 외부 참조를 불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