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쾌적한 PC환경 구축을 위하여 사용 용도에 특화된(최적화된) PC 견적을 구성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인텔 기반으로 중고견적을 구성하였으나, 적정매물 수급의 어려움과 3년이상 사용한 중고라는 부분에서 오는 장애(불량) 가능성을 감안하여 같은 가격으로 같거나 그 이상의 성능을 자랑하는 AMD 기반 신품으로 구성해보았습니다.



그럼 조심스레 견적을 공개합니다. (부품가격은 매일매일 변동되므로 구매시점 가격이 가장 중요합니다.)



M/B : ASRock FM2A68-HD+


CPU : AMD A8 7600


RAM : 삼성전자 DDR3 PCS 12800 4G * 2EA


SSD : 샌디스크 Z400s 128GB SSD


CASE : BRAVOTEC DEFY B40 BLACK


PSU : 마이크로닉스 Cyclone II SE 350W +12V Single Rail 83+



이버최저가(택포)는 324,830원입니다. 다나와현금최저가(택포)는 314,400원입니다. 다나와현금최저가가 격차가 컸다면 현금가로 구매하는 것이 좋지만 격차가 그다지 크지 않음을 알수 있습니다. 그러나 네이버최저가로 구매시 부품이 개별적으로 배송되어 오는 불편이 있으므로 조이젠, 아이티엔조이, 아이코다, 컴퓨존 같은 일괄구매 및 조립 등 기초적인 세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쇼핑몰을 통하여 구매하는 것이 추후 사후처리 관점에서 보았을 때 이익입니다.



업체별로 대략적인 가격견적을 구성해보고 가장 최저가로 일괄주문이 가능한 곳을 선택하여 주문하면 되겠습니다.




약 15만원 정도를 더하면 최고사양으로 쾌적한 PC를 만들수도 있습니다.

(15만원의 가치에 대한 결정장애에 빠져서 무한 고민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일단 최적의 부품을 구성하는 것이 오래걸리지 금액별 비교표를 작성하는 것은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견적시 중요한 부분은 부품별로 지원하는 규격이 맞는지 여부입니다. 메인보드에는 서로다른 규격의 수많은 부품들이 장착되어지는 만큼 다양한 규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 글에서 안내해드릴 예정이지만 CPU는 소켓(INTEL과 AMD가 서로 다르며, AMD용 메인보드와 INTEL용 메인보드가 구분되어 있음)이라는 규격이 존재합니다.



RAM은 DDR3 또는 DDR4라는 데이터전송방식(규격)이 존재합니다. SSD도 SATA2, SATA3와 같은 데이터전송방식(규격)이 존재하며, 그러한 지원여부를 꼼꼼히 체크하여 부품을 구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CASE는 열을 효과적으로 배출하는 쿨링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디자인은 만족스러운지 USB와 같은 인터페이스가 최신버전인지 등 편의성을 중심으로 구매하면 됩니다.



대충 사람의 두뇌와 두뇌가 효과적으로 잘 동작할 수 있는 토대가 되어 주는 CPU와 M/B만 결정하면 나머지는 크게 어렵지 않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조금은 복잡하고 어려운 용어들로 가득차 있는 견적표지만 베짱이가 순차적으로 부품 하나하나 세세하게 궁금증을 해결시켜 드리고, 배송되어온 부품 리뷰 뿐만 아니라 조립하는 방법 까지 A~Z까지 공개해드릴 예정이니 기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대체로 조립 및 바이오스 세팅에 2만원 등 부가서비스로 제공하지만 베짱이는 2만원을 아끼기 위해 직접 조립해보겠습니다. 또 그게 애착도 가면서 재미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럼 다음글에서 본격적인 부품 리뷰와 조립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글 내용은 유익하셨나요? # 구독하기 버튼과 TAG 버튼을 클릭 #하시면 보다 편하게 새 글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베짱이 공간의 모든 저작물은 단순 링크 참조를 제외한 모든 외부 참조를 불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