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데스크탑이나 컴퓨터(PC)를 포맷하고 윈도우를 재설치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많은 분들이 검증되지 않은 윈도우 ISO 파일을 토렌트와 같은 인터넷 공유 사이트에서 다운받아 설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지만 경우에 따라 이러한 ISO파일에 악의적인 목적을 가진 멀웨어, 스파이웨어, 애드웨어와 같은 바이러스들이 심어져 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좀비PC가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공식홈페이지에서는 윈도우10의 ISO이미지를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다만, 다운로드는 무료지만 설치 후 일정기간 내에 정품인증을 하라는 안내 문구가 지속적으로 뜨는 버전입니다. (그렇지만 우리에게는 정품인증을 우회하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깨끗한 윈도우10 ISO 다운로드 주소(Feat 마이크로소프트 공식홈페이지)

 

보여지는 화면을 캡쳐해보았습니다. (윈도우10 다운로드 링크 : 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드롭다운 리스트로 버전선택이 가능합니다. 선택가능한 버전은 총 3가지로 Windows 10 과 Windows 10 N 그리고 Windows 10 Single Language 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버전별로 차이는 정확하게 모르지만 검증된 Windows 10을 선택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제품 언어 선택

 

 

그리고 확인을 누르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식인증한 윈도우10 ISO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는 토렌트 사이트를 돌아다니면서 검증되지 않은 윈도우 ISO 파일을 찾아 돌아다닐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깨끗하고 검증된 윈도우 10 ISO 파일을 확보했습니다. 그러면 ISO를 설치해야만 합니다. 현재 윈도우에서 ISO파일을 실행시켜주는 winCDEmu와 같은 프로그램으로 ISO파일을 바로 실행하여 설치하거나, Rufus 와 같은 ISO 이미지를 부팅가능한 USB로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만약 당신에게 4G 이상의 USB가 있다면 Rufus 프로그램을 통해 부팅가능한 USB를 만드는 것을 권합니다. 4G 이상의 USB가 없다면 가상드라이브를 만들어서 ISO 파일을 실행하는 winCDEmu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2021년 1월 수정된 프로세스

 

1) 먼저 8기가 이상의 usb 메모리를 준비합니다.

 

2)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에 접속합니다.

 

3) [지금 도구 다운로드] 를 클릭하여 MediaCreationTool20H2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고 설치합니다.

 

 

4) 다운로드 빋은 MediaCreationTool20H2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안내에 따라 윈도우10 1so파일을 다운로드 할 것인지, usb 메모리에 부팅 가능한 윈도우10 을 만들것인지 결정합니다. usb 메모리에 부팅 가능한 윈도우 10을 만드는 것을 권장하며, 다운로드 시점 기준 최신 업데이트가 적용된 윈도우 운영체제를 1년에 한번정도 갱신하면 좋습니다.

 

 

윈도우 10 ISO 파일 활용하기

 

부팅가능한 USB 만드는 방법 :  https://rufus.akeo.ie/ 클릭

 

윈도우에서 바로 ISO파일 실행시키는 방법 :  http://iamnot1ant.tistory.com/284 클릭

 

 

 

온라인으로 오피스2016 무료로 다운로드 받는 방법

 

http://iamnot1ant.tistory.com/298

 

반응형

글 내용은 유익하셨나요? # 구독하기 버튼과 TAG 버튼을 클릭 #하시면 보다 편하게 새 글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베짱이 공간의 모든 저작물은 단순 링크 참조를 제외한 모든 외부 참조를 불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