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2017 정유년을 맞이하여 야심차게 집밥의 생활화라는 목표로 현미쌀을 구입했습니다. 사실 현미쌀 5kg 포장으로 2개씩 10kg을 작년에 2번 정도 구매해서 먹기도 하였습니다. 바로 냉동현미밥을 만들어 냉동실에 보관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냉동밥은 1인분 단위의 밥을 얼려서 비닐 등의 포장으로 냉동실에 얼려놓았다가 식사때마다 간편하게 해동시켜서 먹기 위함입니다. 집에서 모든 식구가 밥 먹기 어려우니 편리하기도 하네요.

집밥의 생활화를 위해 현미쌀 구입, 냉동밥 재료편 feat. 네이버페이


농업회사법인 (주)현대농산의 국산 현미쌀 5kg 입니다.


요즘 쌀 소비량이 급감하고 있다고 하는데, 베짱이는 건강을 생각해서 현미쌀의 소비를 늘려가는 중입니다.



현대농산 현미쌀 구입 정보



네이버쇼핑(네이버페이)를 통해서 최저가 검색 후 즐겨 주문해서 먹고 있습니다. 가격은 정가 19900원에 할인이 적용되어 14900원입니다.




그러나 베짱이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1206원을 사용하여 13694원에 주문했습니다.



현대농산 국산 현미쌀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원래는 박스에 담겨져서 배송됩니다. 사진에는 아파트 분리수거가 임박하여 빠르게 박스를 제거한 모습입니다.(웰컴 투 베짱이 하우스)





현대농산 국산 현미쌀 뒷면 모습입니다. 원산지, 유통기한, 반품 및 교환처, 판매원 등의 정보가 보입니다.



밥을 짓기 위해 세워둔 모습입니다. (입구는 지퍼백 형태로 매우 간편하게 열고 닫고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바로 이렇게 말입니다. 베짱이도 나이가 들었나봅니다. 건강(정확하게는 체중감량!!)을 위해서 현미를 챙겨먹다니 ㅠ..ㅠ


현미의 효능

 

1. 비타민 B1, B2, B6, 엽산이 풍부하고 E는 백미보다 4배나 많고, 항동맥 경화 작용을 하는 토코트리에놀이 들어있다.

2.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하다.

3. 옥타코사놀이 많이 함유, 혈액 내 산소 운반기능을 향상시켜 심폐 지구력과 근력, 근지구력이 증가한다. (헬스할때 먹는 이유중 하나)

4. 미네랄인 철분, , 아연, 칼슘, 효소와 섬유소도 풍부해 변비, 비만에 좋다. 또한 항산화 효소가 풍부하여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있다.

5. 불포화 지방산이 소량 함유되어 있다. 리놀렌산.

6. 중금속을 해독하는 피치산이 들어있다.




현미는 일반 백미와 같습니다. 품종이 다르거나 하지 않습니다. 단지, 쌀을 수확 후 도정(껍질까는 과정)을 어떻게 하느냐의 차이로 분류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닭가슴살 소세지 8종(깔끔매콤/깔끔야채/아몬드호두/매콤참숯훈제/참숯훈제순한맛/리얼커리/프랑크/프랑크허브맛) 구입 feat. 아임닭

탄산수(웅진식품, 빅토리아) 도착, 다이어트에 좋은 탄산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정리(+탄산수 제조기)


반응형

글 내용은 유익하셨나요? # 구독하기 버튼과 TAG 버튼을 클릭 #하시면 보다 편하게 새 글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베짱이 공간의 모든 저작물은 단순 링크 참조를 제외한 모든 외부 참조를 불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