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윈도우10을 사용 중에 경우에 따라 불편할 수 있는 윈도우10 설정 팁을 공유하려 합니다. 베짱이는 PC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윈도우탐색기와 다음팟플레이어, MS오피스(파워포인트, 엑셀, 워드), 크롬, 익스플로어 엣지 순입니다. 이때, 작업표시줄의 프로그램 단축아이콘과 윈도우탐색기에서 최근 실행 항목(목록)을 보여주는 편의기능이 있습니다. 혼자 사용하는 PC인 경우에는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그러나 만약?

윈도우탐색기 최근에 사용한 파일/폴더 숨기기 / 작업표시줄 단축아이콘 최근항목 삭제하기


예를 들면 위와 같은 윈도우10 편의기능말입니다.(작업표시줄 크롬,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다음팟플레이어(동영상 플레이어) 등의 단축아이콘 위에서 커서를 올려놓고 마우스 클릭시) 공용PC 등의 이유로 인해, 최근 열람 기록을 남기면 안되는 상황에서는 이러한 편의기능이 가끔 난감한 상황을 만들기도 합니다. 특히, 회사에서는 문서파일 열람기록이나, 집에서는 동영상플레이어 재생 기록의 경우에는 문제소지가 있습니다.



윈도우탐색기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 숨기기(삭제하기)



윈도우탐색기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과 자주 사용하는 폴더 목록이 보여집니다.



최근에 사용한 파일 항목을 숨기기(삭제)하기 위해서 윈도우탐색기 - 파일 -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을 클릭해서 설정창을 실행합니다.




폴더 옵션의 일반 탭에 개인정보보호 부분에 빠른 실행에 최근에 사용한 파일/폴더 표시를 체크를 해제해준 뒤 적용/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최근에 사용할 파일 항목이 사라진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자주사용하는 폴더 항목에도 기본폴더외에 폴더항목이 함께 사라집니다.




작업표시줄 단축아이콘의 최근항목 삭제하기



일반적으로는 작업표시줄 - 단축아이콘 위에 마우스커서를 위치 - 마우스 우 클릭 하면 최근 항목이 저렇게 표현됩니다.



바탕화면 마우스 커서 위치 - 마우스 우클릭 - 개인설정 클릭 - 시작 클릭 - 시작메뉴의 점프목록 또는 작업표시줄의 최근에 사용한 항목(켬/끔)




짜잔~~ 이렇게 깔끔하게 사용가능합니다. 이상 윈도우10 설정 팁이었습니다.



윈도우와 관련된 설정 팁 더보기


윈도우10 휴지통 타일메뉴로 이동시키는 방법(휴지통 바탕화면에서 삭제하는 방법)

윈도우10 불필요한 기본 앱 삭제프로그램 소개(윈도우스토어, 스카이프, 카메라, 캘린더, 메일, 스포츠, 날씨, 엑스박스 등 삭제가능)

윈도우10 디스플레이 해상도 설정(화면크기 설정)하는 방법 feat 해상도와 주사율 fps 등

윈도우10 설치 후 해줘야 할 일, 윈도우 바탕화면 설정하기(바탕화면 다운로드 사이트 공유)

윈도우10 설치 후 해줘야 할 일, 시작 메뉴 설정하기(타일 메뉴 제거 및 전체 시작 메뉴 사용)

윈도우10 정품인증 하는 방법, 정품구매와 크랙(KMSAuto Net) 둘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윈도우10 설치 후 해줘야 할 일, 불필요한 백그라운드 앱 죽여주기(포그라운드와 백그라운드의 차이 이해)

깨끗한 윈도우10 설치,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기

윈도우 설치 후 인터넷 안될때 3DP Net으로 간편하게 해결하는 방법



반응형

글 내용은 유익하셨나요? # 구독하기 버튼과 TAG 버튼을 클릭 #하시면 보다 편하게 새 글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베짱이 공간의 모든 저작물은 단순 링크 참조를 제외한 모든 외부 참조를 불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