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다이어트 식단은 맛이 없다는 편견을 깨기 위해 제가 가끔 아침으로 만들어 먹는 샌드위치 식단을 공개합니다. 재료는 이마트에서 구매한 옥수수식빵 2쪽, 치즈 1개, 딸기쨈 티스푼으로 3번 분량, 그리고 사과 반쪽, 크라운 참 크래커 1개, 계란후라이 1개, 카누 다크로스트 커피 1잔입니다. 총 섭취 칼로리는 487 kcal 입니다. 상당히 맛있는 조합입니다. 좀 더 보완하자면 크래커에 딸기쨈을 발라서 먹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으로 샌드위치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먼저 완성된 샌드위치 모습 보여드립니다. 후식 등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먹게 되면 재료 준비 과정과 어느정도의 칼로리인지를 측정 가능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가격적으로도 매우 저렴합니다. 초기에 1달 정도 식재료를 계획하여 구매한다면 저렴한 가격이 구매가 가능합니다. 식빵의 경우 유통기한과 개봉시 실온보관기간이 짧은 경우가 많은데, 식빵의 경우, 한번 먹을 분량으로 소포장하여 냉동실에 냉동보관하게 되면 아주 간편하게 먹을만큼만 조리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크라운 참 크래커는 다이어트 식단에서 군것질 거리로 가장 칼로리가 낮은 제품입니다. 마침 이마트에서 1+1 행사로 3,180원에 판매하여, 대량 구매했습니다. 인터넷 검색결과 인터넷에서 판매하는 가격과 동일했습니다. 딸기쨈을 구입해서 소량씩 발라서 먹으면 아주 좋습니다.



크라운 참 크래커 1box당 15개 소포장 단위가 들어있고, 1개 소포장 단위는 0.5인분에 해당하며 칼로리는 약 85 kcal 입니다.



본격적으로 조리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준비물 : 롯데 옥수수식빵 2쪽, 맥심 카누 다스로스트 1개, 계란, 1개, 사과 반쪽, 슬라이스 치즈 1개, 딸기쨈





먼저 옥수수식빵에 딸기쨈을 골고루 바릅니다.



그리고 슬라이스 치즈를 조각내어 올려줍니다.




그리고 그 위에 계란 후라이 하나를 올려줍니다.



그 다음 옥수수식빵으로 덮어줍니다.



완성된 샌드위치를 후라이팬에 구워줍니다.



샌드위치 속재료를 따뜻하게 하고, 촉촉하게 만들기 위함 입니다. 이때, 치즈가 녹으면서 아주 맛있는 질감을 만들어 냅니다. 식빵의 겉면을 모두 자신이 원하는 바삭함 정도로 구워내면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샌드위치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옥수수식빵은 1,750원에 구매했습니다.



이렇게 말입니다. ^^ 맛이 기대 이상이라 더 먹고 싶지만, 칼로리를 계산하면서 조리하기 때문에 자연스레 참게 됩니다.





겉은 바삭, 속은 촉촉(치즈와 딸기쨈 그리고 계란의 콜라보!!)



이렇게 섭취한 칼로리가 나오고, 한끼에[ 500 kcal를 넘기면 안되기에 자체적으로 절제하게 됩니다.


그래도 가끔씩은 라면도 끓여먹고, 면에 오뚜기 3분 짜장 같은 거 부어 먹기도 하고 그런다는 것이 함정입니다. 그렇지만 그렇게 먹더라도 1일에 총 섭취하는 칼로리의 총량은 1800 kcal 넘기지 않습니다. 오후 8시 이후에는 거의 음식물 섭취를 하지 않고 자는 동안 그날 먹은 칼로리가 초기화 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을 꼭 거칩니다. 가끔씩 탄산수도 마셔주면서 몸을 가능하면 가볍게 유지하려고 하는 편입니다.



얼마전에는 천원 짜장집이 생겨서 5000원에 맛있게 중화요리를 먹고왔습니다.


가끔씩 외식도 즐기면서 즐겁게 다이어트 하고 있습니다.


글 내용은 유익하셨나요? 글 하단의 태그(tag)를 클릭하시면 직관적으로 연관된 글들만 모아서 보실 수 있습니다.
* 베짱이 공간의 모든 저작물은 단순 링크 참조를 제외한 모든 외부 참조를 불허합니다.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BlogIcon GeniusJW 2018.01.16 17:28 신고

    ㅎㅎ~
    다이어트 식단인데도, 맛있어 보이는 이유는 뭘까요?!!!ㅋㅋ
    저는 저렇게 3~4개 만들어 먹겠죠?ㅋ

  3. 다이어트 식단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맛잇는걸 드시는데요!!! ㅎㅎㅎㅎㅎ
    저는 이제부터 밀가루 다이어트 하려구요..ㅠㅠ 10키로 찐거 다 빼야하는뎅....
    저도 칼로리 체크하며 밀가루까지 안먹는거롤 해보게요

  4. BlogIcon 강봥옵써 2018.01.17 11:21 신고

    다이어트 꼭 성공하시길 바랄께요...

  5. BlogIcon 시니냥 2018.01.17 15:08 신고

    올해는 1월1일부터 다이어트 하기로했는데..
    저.... 잘 안되는 것 같아요..

  6. BlogIcon 생각하다z 2018.01.17 19:08 신고

    포스팅 보면서 한끼 식사로도 간식 으로 먹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참크래커.. 이거 한번 뜯기 시작하면 계속 먹게 되더라고요.. .>_<

  7. BlogIcon 카멜리온 2018.01.18 00:30 신고

    토스트는 언제나 맛있죠! 샌드위치랑 더불어서...
    개인적으로 토스트에는 양상추나 양배추 채썬거 넣는게 좋은 것 같아요!
    글고 역시 뻐터!!! 치즈는 개인적으로는 크게 상관없고... 잼이랑 케찹 마요네즈가 동시에 들어가면 또 대단하더라구요. 그리고 베이컨이나 햄....!!

  8. BlogIcon *저녁노을* 2018.01.18 04:22 신고

    다이어트...영운한 숙제이지요
    잘 보고가요

  9. BlogIcon sword 2018.01.18 10:16 신고

    다이어트... 정말 힘들죠 ㅠ_ㅠ....ㅠㅠㅠㅠㅠㅠ

    저는 먹는걸 절대 조절 못하기에 그냥 운동을 늘렸습니다 ㅠㅠㅠ
    화이팅입니닷!

  10. BlogIcon Sakai 2018.01.18 16:54 신고

    중간에 끼어져 있는 달걀이 더 맛있어 보입니다.

  11. BlogIcon 개발자와코더사이 2018.01.20 23:12 신고

    다이어트는 항상 힘든 것 같아요~~
    좋은 다이어트 식단 소개 시켜주셔 감사합니다.
    근데..라면은...흠흠 ㅋㅋㅋㅋ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12. BlogIcon 애리놀다~♡ 2018.01.22 11:12 신고

    다이어트 중이시군요.
    일일 1800 kcal이면 성인남성으로는 좀 적게 드시는 거네요.
    베짱이님 곧 넘 이쁘지시겠어요. ^^*

    • BlogIcon 베짱이 2018.01.22 14:42 신고

      요즘 칼로리 보다는 양질의 영양소를 섭취하는 게 좋다는 내용의 다큐를 접하고 재조정을 하려고 하는 편입니다. ㅋㅋㅋ

  13. BlogIcon 감자튀김 2018.01.22 22:14 신고

    아~ 계란샌드위치 정말 사랑입니다.
    저녁을 먹었는데 출출해 지네요~ ^^

  14. BlogIcon 평강줌마 2018.01.23 08:13 신고

    다이어트 중이시군요. 식빵, 쨈, 치즈 너무 맛있어보여요. 군침을 삼켰네요. 꾹 누르고 갑니다. 즐거운 화요일 되세요.

  15. BlogIcon 귀여운걸 2018.01.23 21:58 신고

    오오~ 샌드위치 너무 맛있겠어요~
    저도 베짱이님 식단처럼 먹어볼래요ㅎㅎ

  16. BlogIcon 라지영 2018.01.24 16:21 신고

    다이어트는 정말 힘들어요 ㅠ.ㅠ

  17. BlogIcon [바가지] 2018.01.24 22:48 신고

    헉;;; 너무 먹고 싶어 지네요 ㅎㅎ
    우리 집앞에서 그런 중국집이 생겼으면~~~ ㅎㅎ

  18. BlogIcon H_A_N_S 2018.01.28 22:06 신고

    저도 참 크래커 좋아해요.아이스크림 퍼먹으면 진짜 맛있죠. 다이어트는...ㅠㅠ

  19. BlogIcon 린냥 2018.01.30 11:24 신고

    맞습니다. 다이어트는 즐겁게 해야 더 효과가 좋은 것 같아요 ~~ 먹는걸 확 줄이려고 하지말고 , 가끔은 내가 먹고싶은 것 도 먹으며 운동도 꾸준히 하면 그만큼 건강해지는 것도 , 몸도 좋아지는 것도 없잖아 있고 ㅎㅎ 몸뿐아니라 마음도 건강해지는 느낌이 들죠 !

    • BlogIcon 베짱이 2018.01.30 12:10 신고

      그렇죠. ㅋ 일단 즐기지 못하고 의무감으로 하는 것은 한계가 있고, 의무감으로 절제하던 욕구가 풀리는 순간. 엄청난 후폭풍이 기다리고 있지요.

      저도 이렇게 나름 즐기면서 하고 있지만 1주일에 1일 정도는 고칼로리를(2~2천 칼로리)를 한끼에 섭취하기도 합니다. ㅋㅋㅋㅋ

      단, 고칼로리 섭취시간은 너무 늦은 시간이 아니고, 이전 식사 6시간 후라는 원칙은 지키고 있습니다. ^^

  20. BlogIcon 로시난테를타고 2018.02.21 22:33 신고

    샌드위치는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 음식이죠
    저도 샌드위치는 자주 즐겨 먹곤 한답니다

  21. BlogIcon 괴도뤼팽 2018.03.05 10:35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