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도입 이후 단말기 공식지원금과 이용요금 할인 혜택 중 고객이 선택하여 혜택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현재 약정기간이 남아 있느냐 없느냐 입니다. 만약 당신이 약정기간이 없는 자유로운(타사로 이동 가능한) 고객이라면 20% 가격 할인 혜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여기에 통신사의 함정이 존재합니다. 초고속인터넷을 예로 들어 설명 드리겠습니다.

 

처음 3년 약정에 현금성 사은품 30만원을 받고, KT의 기가인터넷 상품을 사용하다가 3년 약정을 채웠다고 가정하겠습니다. 그렇게 되면 위약금에서 자유로워진 고객은 품질도 좋고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다른 통신사의 상품으로 갈아탈 준비를 합니다. 이때 통신사는 고객 이탈을 막기 위해 미끼를 준비합니다

 

그것이 바로 20% 요금(지원금에 상응하는) 할인입니다. , 20% 가격 할인을 미끼로 1년 또는 2년 추가 계약을 해야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통신사는 누구나 조건없이 20% 할인 혜택을 주는 듯이 홍보하고 있지만 재약정 계약을 체결한 고객에 한하여 할인이 적용되는 것이며, 약정기간내 해약시, 할인받은 금액은 반납해야만 합니다. , 통신사의 이동 없는 기기변경시에는 위약금이 없습니다. 이는 고객을 농락하는 행위입니다. 그럴듯한 포장으로 꾸며내어 고객을 묶어 두려는 통신사는 꼼수인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약정기간이 끝났으며, 통신사의 서비스에 만족하며 계속 사용할 의사가 있다면 20% 가격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겠지만, MVNO 사업자 등 이동통신 사업자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20% 가격 할인이라는 유인책에 속아 다가올 더 큰 혜택을 보지 못하게 될 수 있으니 신중해야 합니다.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관련 홈페이지 주소는 이곳을 클릭하면 바로 이동 가능합니다. 20% 요금(지원금에 상응하는) 할인 대상 여부는 단말기 식별번호(IMEI) 조회를 통하여 가능합니다만 약정기간이 지났으면 100% 다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MVNO 사업자인 에넥스텔레콤의 A-ZERO 요금제는 기본료 0원에 무료통화 50분을 제공하는 등 파격적인 가격할인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상황이 이러한데 SKT, KT, LG U+의 20% 가격할인에 만족할 수 있을까요? 이건 눈가리고 아웅하는 형태로 고객을 농락하는 행위입니다.


댓글을 통해 알뜰폰의 저렴함을 궁금해하셔서 알뜰폰 요금제 정보를 첨부합니다.

반응형

글 내용은 유익하셨나요? # 구독하기 버튼과 TAG 버튼을 클릭 #하시면 보다 편하게 새 글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베짱이 공간의 모든 저작물은 단순 링크 참조를 제외한 모든 외부 참조를 불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