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최근 통신비 절감 이슈가 생겼습니다. SKT / KT / LG U+ 통신사업자들이 약정기간이 사라져서 알뜰폰(MVNO) 사업자 등 타통신사로 이동이 자유로운 고객을 잡아두기 위한 방법으로 20% 요금 할인을 미끼로 1년 또는 2년 재약정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알뜰폰 허브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자신의 사용량에 따른 맞춤형 요금제와 알뜰폰(MVNO) 사업자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크게 이동통신시장은 메이저 사업자와 메이저 사업자의 통신망을 임대하여 사업하는 알뜰폰(MVNO) 사업자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 사업자는 방송통신위원회가 통신 3사의 독과점 상황에서 오는 불합리성을 해소하기 위하여 마련한 조치로 각 통신사별로 다양한 알뜰폰(MVNO) 사업자가 서비스 중에 있으며, 참고자료로 우체국에서 홍보하고 있는 알뜰폰(MVNO) 사업자의 요금제 정보를 아래와 같이 첨부합니다.



또한 이와는 별도로 메이저 3사의 요금제를 비교해 볼 수 있는 스마트초이스(smartchoice.or.kr)와 알뜰폰(MVNO) 사업자의 요금제를 비교해 볼 수 있는 알뜰폰허브(mvnohub.kr)를 통해 자신의 이용 형태에 따른 조건 값을 넣어 자신에게 이상적인 요금제를 선택하여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호갱님에서 벗어납시다.


알뜰폰허브의 요금제 검색 화면

스마트폰초이스의 요금제 검색 화면


알뜰폰(MVNO) 사업자는 기술적으로 메이저 통신 3사와 동일합니다. 서비스 계약을 누구와 체결하느냐의 차이일 뿐 이용하는 서비스의 품질이나 데이터 속도 등은 메이저 통신 3사가 투자해놓은 네트워크 망을 그대로 이용하는 것이기때문에 기존 서비스와 품질은 같으면서도 통신비용은 50%이상 저렴합니다.


과거에는 알뜰폰(MVNO) 사업자를 통해 사용 가능한 스마트폰 기종이 제한적이어서 사용이 꺼려지기도 하였지만 최근 들어 최신폰도 알뜰폰(MVNO) 사업자를 통해 이용하는 방법이 생겨서 상대적으로 비싼 메이저 통신사의 서비스를 받을 필요성이 점점 사라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요즘 가계 경제도 어려운데 알뜰폰(MVNO) 사업자를 통한 통신비 절감 어떠세요?


알뜰폰 허브


스마트폰초이스

글 내용은 유익하셨나요? # 구독하기 버튼과 TAG 버튼을 클릭 #하시면 보다 편하게 새 글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베짱이 공간의 모든 저작물은 단순 링크 참조를 제외한 모든 외부 참조를 불허합니다.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