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winCDEmu로 윈도우7 ISO 이미지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7을 제외한 준비물을 베짱이가 미리 준비해 두었습니다. 운영체제는 토런트 등을 통해 여러가지 유틸이 포함된 다양한 버전이 인터넷에 있으니 개인의 선택에 맞춰 운영체제는 별도로 구하셔야 합니다.

winCDEmu 프로그램으로 윈도우7 ISO 이미지 실행하기

준비물

윈도우7 ISO 이미지 (또는 부팅가능한 윈도우7 USB)

 PortableWinCDEmu 다운로드   (가상 이미지 구동 프로그램, 클릭시 다운로드 - 광고 없음)


윈도우7 ISO 이미지 실행하기


PortableWinCDEmu 프로그램 다운로드 후 실행을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휴대용 winCDEmu 드라이버를 설치를 계속(설치는 안됨) 진행하려면 예(Y) 클릭





그럼 바로 설치 과정 없이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Mount image 버튼을 클릭하세요.





윈도우7 ISO 이미지가 있는 경로를 윈도우 탐색기로 찾아 선택 후 열기(O)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가상 드라이브(H)가 생성되었고, 그곳에 추가한 ISO 이미지가 마운트(Mount)된 것 확인



그러면 윈도우 탐색기에 기존에는 없었던 H드라이브가 보이고 그안에 윈도우 ISO 이미지 내용이 보입니다.



운영체제(윈도우7) 설치를 위해 Setup.exe 파일을 더블 클릭해주세요.



winCDEmu 프로그램 지원 파일 포맷(확장자) : iso / cue / img / nrg / mds / ccd / bin

 


반응형

글 내용은 유익하셨나요? # 구독하기 버튼과 TAG 버튼을 클릭 #하시면 보다 편하게 새 글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베짱이 공간의 모든 저작물은 단순 링크 참조를 제외한 모든 외부 참조를 불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