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윈도우 설치 후 인터넷 설정도 자동으로 잡아줄거라 생각했는데 자동으로 잡히지 않아서 난감한 상황을 많이 있습니다. 그럴때 매우 간편하게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3DP Net(랜카드 통합 드라이버)이라는 설정 프로그램입니다. 용량은 100MB정도 이지만 매우 간편하게 유선 및 무선 인터넷을 잡아줍니다.
윈도우 설치 후 인터넷 안될때 3DP Net으로 간편하게 해결하는 방법

 준비물   

윈도우가 설치된 컴퓨터 (PC)

100MB정도의 여유공간이 확보된 스마트폰 또는 USB메모리

3DP Net 프로그램 (클릭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


사용법도 간편합니다. 스마트폰이나 USB메모리에 3DP Net 프로그램을 넣고 다니다가 필요할 때 설치(압축 풀기)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자세한 기능과 사용방법은 아래 이미지를 통해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용방법





설치(압축 풀기)할 위치를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가장 먼저 초록색 +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럼 현재 설정해야하는 랜 카드(인터넷) 정보가 나옵니다. 무선랜(Wireless)과 유선랜(Gigabit)이 보이네요.


설정하고자 하는 항목 선택 후 화살표에 표시된 영역을 클릭하면 설치해야할 드라이버가 팝업 됩니다.



드라이버 백업 및 복원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 메뉴 중 하나인데 자신의 PC에 설치한 드라이버만을 백업하거나 복원할 수 있습니다.


3DP Net 프로그램 용량이 100MB인것이 부담이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




백업할 항목을 체크박스로 선택 후 시작을 클릭하면 백업됩니다.






백업 파일은 저장된 위치가 윈도우 탐색기로 자동 팝업되어 알려줍니다.


스마트폰이나 USB메모리에 넣어놓으면 정말 간편하게 활용가능합니다.


반응형

글 내용은 유익하셨나요? # 구독하기 버튼과 TAG 버튼을 클릭 #하시면 보다 편하게 새 글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베짱이 공간의 모든 저작물은 단순 링크 참조를 제외한 모든 외부 참조를 불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