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우체국 알뜰폰 창구를 통해서 에넥스텔레콤의 A ZERO 요금제 가입 신청을 하고 왔습니다. 기본료, 가입비, 유심비 모두 무료이며, 무약정인데도 불구하고 기본 무료통화를 50분 제공해줍니다. 다만 2008년 이후 KT 단말기만 지원하며, 고객센터 등의 사후 서비스가 상대적으로 열악한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마어마한 메리트(장점)가 있는 상품입니다. 따라서 그정도 불편은 충분히 감수 할 수 있습니다.

에넥스텔레콤 A ZERO 요금제 가입 후기, 우체국 알뜰폰


가입은 에넥스텔레콤 홈페이지와 우체국 알뜰폰 창구에서 진행 할 수 있으며, 베짱이의 경우, 우체국알뜰폰O2O 신청 서비스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처리하였습니다. 우체국알뜰폰O2O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요금제 선택 등 서류 작업을 간소화하는 개념이며, 우체국에 신분증을 가지고 내방하여 접수해야 합니다. 이메일과 sms문자로 통보되는 접수번호는 2주간 유효하며, 2주안에 우체국에 신분증을 가지고 내방합니다.




신분증을 가지고 내방하는 다소 불편한 절차가 있는 이유는 본인인증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과거 티플러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청약하는 과정에서 경험해본 결과, 매우 불편했습니다. 범용공인증서를 유료발급 해야하며, 그와 별도로 전화로 주민등록증 등록일자 또는 운전면허증 식별번호를 통한 본인인증을 해야만 합니다. 이 절차를 우체국(대리점)에 내방하여 신분증을 보여주는 것으로 간소화 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결제 방식은 카드결제와 계좌이체가 가능하며, 기본은 자동 출금입니다. 개통 후 고지서 확인 후 납부 등으로 변경 가능하겠지만 에넥스텔레콤의 고객센터 업무량과 무료 혜택 이후 청구되는 금액이기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뭔가 불안하다고 생각되시면 우체국 다드림 체크카드를 만들어서 통신요금의 10% 적립 혜택을 누리면서 잔액이 없는 빈 계좌로 연동 시켜 놓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다음글에서는 " 응답하라. 에넥스텔레콤 고객센터 " 편이 이어집니다.


글 내용은 유익하셨나요? # 구독하기 버튼과 TAG 버튼을 클릭 #하시면 보다 편하게 새 글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베짱이 공간의 모든 저작물은 단순 링크 참조를 제외한 모든 외부 참조를 불허합니다.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