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얼마전 에넥스텔레콤 A ZERO 요금제 가입신청 과정에서 경험한 열악한 에넥스텔레콤의 고객센터를 활용하는 효과적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지피지기(知彼知己)면 백전백승(百戰百勝)입니다,

응답하라. 에넥스텔레콤 고객센터, 베짱이가 알려주는 핵심 팁

1. 에넥스텔레콤의 상황


기본료, 가입비, 유심비 무료에 약정까지 없는데도 불구하고 기본 무료통화를 50분이나 제공해주는 A ZERO 요금제로 대한민국 알뜰폰(MVNO) 시장에서 에넥스텔레콤은 엄청난 이슈의 중심에 서 있습니다. 가입 채널인 우체국과 에넥스텔레콤 홈페이지는 연일 이어지는 관심 속에서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습니다. 상황이 이러한데 에넥스텔레콤의 제한적인 인원으로 이러한 수요와 관심을 감당할 수 있을까요? 잡코리아와 사람인 등 채용사이트를 통해 파악하기로 에넥스텔레콤의 임직원수는 59명입니다. 



이중 콜센터 및 고객문의 대응인력은 얼마나 될까요? 에넥스텔레콤 입장에서 A ZERO 요금제는 수익이 많이 남을까요?


 

결론만 말씀 드리면 장기적으로는 수익이 되지만 지금 당장은 엄청난 부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인력을 총동원하여 정신없는 상황일 것입니다. 고객센터가 전화를 받을 것을 기대한다는 것은 욕심입니다. 홈페이지에 공개된 1588-1635와 080-850-8603으로의 무의미한 연락은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베짱이가 오전 9시부터 전화를 10통 가까이 했지만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에넥스텔레콤의 ARS 시스템은 전화 대기 사이클이 2번 돌아도 연결이 되지 않으면, 강제로 전화가 끊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한정 대기한다고 하여도 고객센터 담당자와 연락할 수 없습니다. 차라리 팩스(0303-3446-1638)를 보내십시오.



2. 에넥스텔레콤 개통 관련 핵심 사항


가격이 저렴하다는 이점이 있다면 어느정도의 불편은 감수해야만 합니다. 현재 에넥스텔레콤의 상품을 가입하면 최소 2~3주는 대기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홈페이지에 공개된 FAQ 페이지를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십시오. 핵심적인 사항에 대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 홈페지이지 회원가입은 개통 고객만 가능합니다.


에넥스텔레콤에 사용중인 내역이 검색되지 않는다며 가입이 안될 것입니다. 개통 후 본인인증시 카드 오류 발생시 무료로 범용 공인인증서를 발급하는 글을 참고하세요. 7일이내 폐기시 수수료가 환급됩니다.



- NFC, 해외로밍, 본인인증 가능합니다.


NFC는 기기의 지원 여부에 의해 달라지며, 해외로밍과 본인인증은 KT제휴를 통해 이뤄집니다.




- 미성년자 명의의 폰일 경우, 기본적으로 소액결제가 차단된 상태로 개통됩니다.


미성년자는 차단을 풀수 없으며, 성인(만 19세이상)의 경우 한도 조정을 4, 12, 18, 30만원으로 조정가능하며, 사용 실적에 따라 달라집니다.



- 요금제중 망내무제한의 의미는 KT와 KT MVNO 사업자를 포함합니다.


확실치는 않음, 망내무제한 혜택의 요금제라면 KT 알뜰폰(MVNO) 사업자간의 통화료도 무료일 것입니다.



- 우체국 가입 및 개통 절차


판매 우체국 조회 / 알뜰폰 O2O 신청 / 알뜰폰 개통신청상태 조회(에넥스텔레콤) 가 가능합니다.





- 기타사항 


통화내역열람 서비스는 명의자가 요청시 발신내역에 한하여 6개월이내 에 한해 열람 가능, 교통카드(티머니 등)은 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유심을 신청하고, 해당기기에서 지원한다면 가능, 군인의 경우 장기정지 가능, 데이터 차단 후 와이파이에서만 사용해도 소량의 데이터 사용될 가능성 있음. 분실접수 1588-0010



- 홈페이지 > 고객센터 > 자주묻는 질문 클릭이 안될때 해결방법 (IE만 가능, IE11 기준 설명)





번호순서에 따라 클릭을 한 뒤 호환성 보기에 annextele.com 추가하면 됩니다.




3. 문자 상담 전용 번호 와 팩스 문의 적극활용



문자 상담 전용 번호 : 010 - 9955 - 9955 / 팩스 번호 : 0303-3446-1638



글 내용은 유익하셨나요? # 구독하기 버튼과 TAG 버튼을 클릭 #하시면 보다 편하게 새 글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베짱이 공간의 모든 저작물은 단순 링크 참조를 제외한 모든 외부 참조를 불허합니다.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