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어느덧 베짱이도 결혼이라는 단어에서 자유로운 나이가 아닙니다. 친구들을 보면 대부분 동갑과 사귄 커플의 경우에는 대부분 30대 초반을 넘기지 않고 결혼을 하는 것 같습니다. 이것저것 준비할 것이 많은 결혼인 만큼 보다 행복한 결혼 생활을 위하여 노력을 많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실적으로 결혼을 하기위해서는 경제적인 부분이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는 하지만, 비겁한 핑계인 것 같습니다. 사람이 중요합니다.

인생에 한번인 결혼, 웨딩앤 웨딩박람회 등 철저한 결혼준비는 필수!

마음만 맞는 다면 솔직히 경제적인 문제는 해결 방법이 얼마든지 있다는 것을 주변의 사례를 통해 알수 있었습니다. 결혼은 미친짓이다. 라는 영화도 있기는 하지만, 결혼은 그 자체로 축복 받아 마땅하고, 아름다운 것입니다. 결혼비용이라는 핑계를 대기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배우자를 만나는 노력이 더 우선인 것 같습니다. 결혼은 생각이 많으면 할 수 없습니다. 결혼이 필수는 아니지만 적어도 미친짓은 아닙니다.




결혼이 미친짓은 아니지만 적어도 결혼준비만큼은 미친짓이 맞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웨딩앤과 같은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간단히 결혼준비절차를 말씀드리면, 결혼식(상황에 따라서는 약혼식도 필요하며, 피로연도 결혼식의 일부)과 신혼여행으로 이야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최소 3개월 전부터 결혼 또는 약혼일정을 조율하고, 양가 상견례 일정을 조율합니다. 엄청난 변수에 대비해야 합니다.






결혼이 미친짓이 되지 않기 위해서


남과의 비교보다는 신랑 신부 두사람의 행복에 집중을 했으면 합니다. 직장 선배들의 결혼식을 보면 준비과정에서 참 영화를 찍는 사람들이 많구나 하는 것을 느끼곤 합니다. 아버지의 정년퇴직일정에 맞춰 쫓기듯 결혼일정을 앞당기는 것을 기본이고, 주인공인 되어야 할 신랑과 신부 보다는 부모와 집안의 사회적 지위를 감안한 결혼식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의외로 많은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결혼준비에 부모님의 경제적 도움의 비중을 무시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셀프웨딩, 스몰웨딩 등 웨딩박람회와 결혼박람회, 인터넷 검색 등을 통해 결혼준비에 대한 사전 준비를 얼마나 철저하게 하느냐가 매우 중요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결혼준비를 시험처럼 벼락 치기로 준비하기 보다는 데이트코스로 결혼박람회를 선택하는 등 자연스러운 상황에서 결혼이라는 상황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게 결혼은 부담스럽다라는 고정관념을 바꿉시다.


2016년 3월 5일(토), 6일(일), 3호선 학여울역 SETEC




2016년 3월 5일, SETEC에서 국내 최대규모의 웨딩박람회인 웨딩앤 웨딩박람회가 개최됩니다. 결혼은 부담스러운 것이 아닙니다. 양가 상견례, 결혼식장 예약, 메이크업, 웨딩드레스, 피로연, 신혼여행 등등의 결혼준비를 결혼이라는 상황이 닥쳐서 준비하게 된다면 엄청난 부담입니다. 결혼준비는 일상생활처럼 편안하게 준비해야만 결혼준비에서 오는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해야만 결혼 및 결혼이후가 행복할 수 있습니다.




벼락치기 결혼준비는 실패를 발생시킵니다. 결혼을 전제로 사귀는 여자친구, 남자친구가 있다면 3월 5일, 6일 주말에 진행되는 웨딩앤 웨딩박람회를 데이트코스로 선택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막연하게만 생각했던 결혼에 대한 서로의 눈높이를 맞추고, 서로를 배려하는 전환점이 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결혼은 오랫동안 천천히 여유를 가지고 준비를 해야만 합니다. 그래야 결혼이 행복이 됩니다.




주인공은 두사람뿐입니다.


http://dbdbdeep.com/ma/link.php?lncd=S00103703LC01842399H


반응형

글 내용은 유익하셨나요? # 구독하기 버튼과 TAG 버튼을 클릭 #하시면 보다 편하게 새 글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베짱이 공간의 모든 저작물은 단순 링크 참조를 제외한 모든 외부 참조를 불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