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알뜰폰 사업자 중 하나인 에넥스텔레콤의 어플 리뷰를 진행해보기로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어떤 기능을 제공하는지를 확인하는 정도일뿐, SKT, KT, LG U+와 같이 뭔가 대단한 기능들이 구현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그냥 현재 가입자가 사용하고 있는 전화, 문자, 데이터 사용량, 부가서비스, 청구요금, 미납요금 등을 단순 조회하는 정도입니다. 보다 폭넓은 상담을 원하신다면 1:1문의게시판을 이용합니다.

에넥스텔레콤 어플 사용기, 모바일 고객센터로는 약간 부족합니다.



어플 실행시 처음 화면입니다. 대략적인 조회 가능한 서비스와 요금제에 따른 무료 사용량 정보가 보여집니다.




베짱이는 A ZERO 요금제로 무료통화 50분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확인 결과 43.1분이 이 확인됩니다. 가입 시점이 2월 5일 이었는데. 5일분에 해당하는 사용량이 차감된 것 같습니다. 다음달에 초기화 되면 50분이 모두 채워지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봅니다. 그렇지 않다면 거짓 광고로 말이 많아질 것 같습니다.





우체국을 통해 유심단독개통(무약정)으로 A ZERO 요금제를 가입한 것이 확인 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무선데이터는 차단되어진 상태이며, 휴대폰 소액결제도 차단되어진 상태로 개통됩니다. 




또한 소액결제의 경우 휴대폰 명의자가 미성년자라면 별도 요청을 하더라도 소액결제차단은 해지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번호이동의 경우에는 첫달에 과거에 사용했던 통신사의 요금이 합산되어 청구되는 방식입니다. 번호이동관련요금이라고 청구되는 금액은 SKT에서 사용한 통신요금과 부가서비스사용량, 소액결제 등등이 합산되어진 금액입니다. 관련하여 1:1 문의 결과 통신요금 얼마, 부가서비스 얼마, 부가세 얼마 등 항목별로 구체적인 금액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SKT측에도 동일한 정보를 요청하였으나, 전산이 SKT에서 에넥스텔레콤으로 넘어가버려서 SKT에서는 열람이 안된다고 하니 번호이동 전 청구요금 등을 미리 확인해둘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이상 에넥스텔레콤 모바일 고객센터로는 부족한 어플 리뷰를 마칩니다.



반응형

글 내용은 유익하셨나요? # 구독하기 버튼과 TAG 버튼을 클릭 #하시면 보다 편하게 새 글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베짱이 공간의 모든 저작물은 단순 링크 참조를 제외한 모든 외부 참조를 불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