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냉동만두 시장의 파란을 일으키고 있는 만두 2종이 있어서 먹어보았습니다. 이마트 노브랜드 바삭군만두와 교자만두입니다. 만두를 부담없이 먹고싶을때, 아주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1kg에 3천원 냉동만두를 구입한다는 것에 의미가 있으며, 기본 아이템을 활용한 요리에 좋을 듯합니다. 가성비 차원에서 좋다는 것이지 비비고나 다른 특색있는 냉동만두와 비교는 조금 어렵습니다. 감자칩과는 조금 다릅니다.

노브랜드 바삭군만두와 교자만두 후기, 가성비 만족, 품질 다소 실망


바삭군만두 1kg에 3,380원이며, 교자만두 1kg에 3,080원입니다.



솔직히 냉동만두계의 절대강자는 비비고의 단연 압승입니다. 그렇지만 만두가 너무 먹고 싶을 때, 주머니 사정 걱정없이 맛보다는 양으로 승부하고 싶을때, 기본 만두 아이템으로 새로운 요리를 만들고자 할때에 노브랜드 만두 형제인 바삭군만두와 교자만두를 추천합니다. 얼마전 리뷰한 감자칩과 경쟁사 대비 가치를 비교했을 때, 가성비는 우세하지만, 맛 등의 퀄리티는 비비고의 단연 압승입니다. 솔직히 조금 부실합니다.





바삭군만두의 맛있는 모습을 감상하시겠습니다.




구워놓으니 먹음직합니다.





개별적인 맛과 품질은 양으로 해결합니다.





바삭군만두는 교자만두보다는 상대적으로 괜찮습니다.




교자만두의 맛있는 모습을 감상하시겠습니다.





만두 속이 없어도 너무 없습니다.





그래도 끓는물에 익혀서 간장에 찍어 먹으면 맛은 있네요.





활용도 측면에서는 교자만두가 상대적으로 우세합니다.




간단히 평하자면 노브랜드 바삭군만두와 교자만두의 가격은 교자만두가 300원 더 저렴합니다. 그렇지만 만두속은 바삭군만두가 상대적으로 더 알뜰합니다. 그리고 만두의 활용 측면에서 바삭군만두는 군만두와 튀김만두만으로 조리해야하지만, 교자만두는 찐만두, 만두국, 군만두, 튀김만두 등 활용도 측면에서 월등합니다. 따라서 교자만두를 구매하여, 라면에도 넣고, 삶아먹고, 구워먹고, 튀겨먹는 선택을 할듯 합니다.





노브랜드 바삭군만두와 교자만두의 제조사는 (주)엄지식품이라는 곳입니다. 경기도 안산에 소재한 기업으로 냉동볶음밥, 냉동만두(왕/교자/군/갈비만두 등 다양) 등의 제품군을 생산 납품하는 식자재유통업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품질 함량은 단가 산출때문에 낮더라도 냉동볶음밥, 왕만두, 갈비만두 등 엄지식품의 제품라인업이 출시되었으면 하네요. 엄지식품 입장에서는 이익이 남지 않는 장사겠지만요.






엄지식품이 자체브랜드가 있음에도 



이마트 PB상품으로 출시한 이유는 자사 브랜드 교차노출을 원해서일거라는 생각에 노출해드립니다.



반응형

글 내용은 유익하셨나요? # 구독하기 버튼과 TAG 버튼을 클릭 #하시면 보다 편하게 새 글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베짱이 공간의 모든 저작물은 단순 링크 참조를 제외한 모든 외부 참조를 불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