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양꼬치 두번째 이야기 입니다. 이번에는 서울대입구맛집으로 유명한 호양꼬치에 찾아가보았습니다. 근처에 사는 지인이 한국인의 입맛에 맞춰 양고기 특유의 잡냄새가 없고 맛있게 양꼬치(양고기)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고 해서 방문해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저번에 먹었던 가지튀김 대신에 꿔바로우와 경장육사 그리고 양꼬치 집에서는 다소 생소한 냉면하얼빈 맥주를 곁들여서 거하게 먹고 왔습니다. (행복합니다.)

서울대입구 맛집 호양꼬치, 서울대입구 양꼬치 전문점(꿔바로우, 경장육사 등)

이번에는 양꼬치를 처음 먹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다양하게 주문해보았습니다. 양꼬치는 기본이고, 야들야들 했던 소갈비살도 주문해서 먹어보고 양꼬치와 궁합이 최고라는 꿔바로우도 먹고, 춘장에 볶은 소고기와 채썰은 오이, 당근 등 아삭한 채소(야채)를 얇은 두부에 싸먹는 경장육사도 맛보면서 다양하게 즐겨보았습니다. 그리고 꿔바로우에 곁들여 나온 고수라는 새로운 것을 접하고 멘붕을 경험하기도 해습니다.

 

 

서울대입구 맛집 호양꼬치의 대표선수인 소갈비살과 양꼬치입니다. 이곳은 양꼬치 외에 다양한 꼬치들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양꼬치는 기본이고, 큰힘줄, 염통줄기, 양깃머리, 양갈비, 소갈비, 오돌뼈, 심장, 닭똥집, 달날개, 메추리, 새우, 오돌뼈, 콩팥, 막창 등 어마어마한 꼬치 메뉴들을 자랑하는 전문점이었습니다. 꿔바로우에 고수도 올려주시고, 고수에 입을 가져다 대는 순간 비누를 씹은 듯 고수를 집어던졌습니다. .(뷁!!)

 

 

고수를 무슨 맛으로 먹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마 화장품을 누군가 채소에 들이부은 듯한 맛과 향입니다. 야채(채소)에서 화장품 또는 비누 맛과 향이 납니다. (이걸 먹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먹을게 없나요??)


 

 

돌리고 돌리고.. 양꼬치와 소갈비살이 익어가는 중간중간 중국식 탕수육인 꿔바로우를 먹습니다.

 

 

대체로 가운데가 화력이 강하기 때문에 자리배치도 바꿔주면서 골고루 굽습니다.



 

 

소갈비살은 촉촉하면서도 야들야들 합니다. THE LOVE

 

 

그러나 양꼬치에 비해 기름이 많아서 방심하면 퐈이아~~!!!


 

 

양꼬치만 먹어보다가 소갈비살을 먹어보았는데. 소갈비살은 기름기가 더 많아서 촉촉하고 야들야들합니다. 서울대입구 맛집 호양꼬치에서는 큰힘줄, 염통줄기, 양깃머리, 양갈비, 소갈비, 오돌뼈, 심장, 닭똥집, 달날개, 메추리, 새우, 오돌뼈, 콩팥, 막창 등 어마어마한 꼬치 메뉴들이 있는데 기회가 된다면 하나하나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확실히 새로운 양꼬치의 세계로 베짱이를 인도해줄 것만 같습니다.(기대가 많이 됩니다.)

 

 

중국식 탕수육인 꿔바로우입니다. 고수는 살짝 치우고 냠냠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야들야들, 겉에 발라져있는 소스는 부드럽고 달달하면서 아주 맛이 좋습니다.


 

 

처음 먹어본 경장육사 입니다. 춘장에 볶은 돼지고기를 당근, 오이, 고추 등의 채소(야채)를 두부피(?)에 싸서 먹는 쌈입니다. 식감이 아삭아삭하고, 단백질과 섬유질 등이 적절하게 균형잡힌 메뉴였습니다, (추천)


 

 

춘장에 볶은 돼지고기와 고추, 오이, 당근 등 채썬 야채(채소를 두부피 살포시


 

 

경장육사 한입 하실래요? 베짱이가 대신 먹어보겠습니다. 고추의 칼칼함은 필수

 

 

이런 중국요리에 맥주가 빠질 수 없습니다. 양꼬치엔 칭따오(TSINGTAO)지만 이번에는 하얼빈(HARBIN) 맥주(BEER)에 도전해 보았습니다. 하얼빈(HARBIN) 맥주(BEER)는 칭따오(TSINGTAO)에 비해 탄산이 상대적으로 적고, 맛이 구수하다고 해야할까요? 자극적인 탄산이 싫다면 하얼빈(HARBIN) 맥주(BEER)를 추천합니다. 베짱이는 맥주를 탄산의 상큼한 맛과 시원한 맛을 먹기때문에 하얼빈은 좀 밍밍했습니다.(다소실망)



 

 

한국인은 역시 고기를 먹고나면 시원한 냉면으로 입가심을 해줘야 합니다. 냉면인데 면이 기존의 면과 달랐습니다. 잘은 모르지만 옥수수전분을 활용한 면이 아닐까?하고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편육으로 올라가 있는 고기도 독특한 향이 있었습니다. 은은한 오이냉국을 베이스로 옥수수전분면발과 갖은 다대기 양념을 통해 담백하고 시원한 냉면맛을 만들어 내었습니다. 입안이 깔끔하고 마무리하기에 좋았습니다.(GOOD)


 

서울대입구맛집 호양꼬치(양꼬치 전문점) 찾아가는 방법

 

서울대입구역 1번출구에서 5분거리에 있는 서울대입구맛집 호양꼬치 리뷰를 마칩니다.

 

(5만원이상 결제시에 종류에 상관없이 맥주 1병 서비스 있다고 하니 꼭 알뜰하게 챙기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관악구 봉천동 1602-28 1층 | 호양꼬치
도움말 Daum 지도

글 내용은 유익하셨나요? # 구독하기 버튼과 TAG 버튼을 클릭 #하시면 보다 편하게 새 글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베짱이 공간의 모든 저작물은 단순 링크 참조를 제외한 모든 외부 참조를 불허합니다.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슈나우저 2016.05.16 11:57 신고

    그림문자 오류로 댓글을 못다네요ㅎ

  2. BlogIcon COCO Media 2016.05.16 23:12 신고

    그림문자? 오류 그거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고쳐줘요. 왜그런지는 모르지만..

    베짱이님 요즘 계속 맛있는 것만 너무 올려서 ㅠ_ㅠ 배고프네요. 정말 먹으로 가고싶은 심정입니다!!! ㅎㅎ

    • BlogIcon 베짱이 2016.05.17 22:17 신고

      요즘 먹방을 많이 찍고 있습니다.
      그동안 너무 찌질하게 소비를 통제하면서
      안먹고 안쓰고 살다가 이것저거 맛나게 먹고 마시며
      즐기고 있지요. ㅋㅋㅋ 늘어나는 체중으로 인해
      다이어트의 압박을 받고 있는 상황이지만... ^^ 먹기시작하니
      막 먹게 되네요. ㅋㅋㅋㅋ

  3. BlogIcon 광제 2016.05.17 07:53 신고

    요즘 양꼬치 집들이 정말 많이 생기는거 같네요..
    제 주변에 생겼는데.. 술한잔하기에도 괜찮은 거 같아요^^

  4. BlogIcon 에스델 ♥ 2016.05.17 09:53 신고

    고수를 집어던졌습니다와
    방심하면 퐈이아~를 읽다가
    빵터졌습니다. ㅎㅎ
    소갈비살이 맛있어보입니다.^^

    • BlogIcon 베짱이 2016.05.17 22:18 신고

      고수 드셔보셨나요?
      아마 고수를 드시면 저보다 더 심한 반응을 보이실수도. ㅋㅋ
      그리고 숯불에 기름이 떨어지면
      술이 갑자기 살아나요. ㅋㅋㅋㅋㅋㅋ

  5. BlogIcon 나나코노 2016.05.17 13:52 신고

    뎃글 수정 됐네요~~ ㅋㅋ
    전 서울대 입구 근처에 살면서도 양꼬치 집이 있는지 몰랐네요 ㅋ
    은근 설대입구에 맛있는 곳이 많은거 같아요.

    고수는 정말 고수들만 먹는거라 하더라구요
    정말.... 맛이 참신하다고 하던데... ㅋㅋ

  6. BlogIcon 코코 언니 2016.05.17 20:57 신고

    대박! 저같은 고기마니아에게 이건 거의 죽음이네요 ㅎㅎㅎ 스크롤 내리면서 잘 참았는데 꿔바로우에서 무너졌어요.
    저도 꿔바로우 좋아하거든요~ 그리고 역시 고수...... 음........ 이건 누가 음식에 처음 넣었을까요? 몹쓸사람 ㅋㅋㅋㅋㅋㅋㅋㅋ

  7. BlogIcon T. Juli 2016.05.17 23:45 신고

    양꼬치 매우 맛있게 보입니다

    • BlogIcon 베짱이 2016.05.18 05:12 신고

      잡내도 없고
      양꼬치를 처음 접하는 분들도 무리없이 먹을 만 하더라구여
      일행중에 처음 드시는 분이 계셨는데
      별 무리 없이 잘 드시더라구여.

  8. 저는 양꼬지먹으면 배가아파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