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윈도우를 시작할때 가장 먼저 하는 행동은 시작 버튼을 클릭하거나 작업표시줄에 추가(등록)되어 있는 단축 실행 아이콘을 클릭하는 것입니다. 윈도우10은 이전 버전과 가장 많이 달라졌다고 느껴지는 부분이 바로 윈도우 시작 버튼 UI(User Interface)입니다. 기존에는 계층 구조의 리스트가 나열되어 있었던 것에 비해 윈도우10에서는 타일 메뉴라 불리는 새로운 개념이 도입되었습니다.






시작 버튼을 처음 클릭했을 때 화면




네모난 타일 모양의 버튼이 이전 버전과 크게 달라진 시각적인 타일 메뉴입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타일 메뉴를 제거하거나 시작메뉴에서 제거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시작 화면(타일)에서 제거하는 방법



시작 버튼 클릭 -> 제거하고자 하는 타일메뉴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고 오른쪽 버튼 클릭 -> 펼침 메뉴에서 [ 시작화면에서 제거 ] 클릭




프로그램(?) 제거하는 방법



시작 버튼 클릭 -> 제거하고자 하는 타일메뉴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고 오른쪽 버튼 클릭 -> 펼침 메뉴에서 [ 제거 ] 클릭




최적화(?) 시킨 시작메뉴 화면



주로 사용하는 타일 메뉴만 남겨두었습니다. 오피스 프로그램(파워포인트, 워드, 엑셀)과 날씨, 사진 등이 보입니다.



기타 다른 메뉴 UI(User Interface)는 이전 버전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차이가 있다면 계층구조가 이전 버전에서는 오른쪽으로 점점 확장되었다면, 


윈도우10에서는 모든 계층구조가 아래로 확장되어 지며, 오른쪽으로 확장되는 것은 타일 메뉴 뿐입니다.


이를 통해 화면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차이점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윈도우10에서는 시작 메뉴 화면을 2가지 방식으로 제공합니다. 방금 앞에서 보신 기본형태와 전체 시작 화면 2가지 입니다.




전체 시작 화면 사용에 체크 했을 시 시작 화면



기본 시작 화면과의 차이점을 느끼셨나요?


보시는 화면을 시작화면을 한번 클릭했을 때의 화면으로


자신이 설정한 타일 메뉴만을 시각적으로 표현해주어 사용자의 생산성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전체 시작 화면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전체 시작 화면 설정 하는 방법




시작 버튼 클릭 -> 설정 버튼 클릭 -> 개인설정(배경, 잠금, 화면, 색) 클릭 -> 시작 클릭 -> [ 전체 시작 화면 사용 (켬/끔) ] 클릭




윈도우10의 시각적으로 가장 크게 변화된 시작 메뉴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보다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글 내용은 유익하셨나요? # 구독하기 버튼과 TAG 버튼을 클릭 #하시면 보다 편하게 새 글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베짱이 공간의 모든 저작물은 단순 링크 참조를 제외한 모든 외부 참조를 불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