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집 근처에 이마트(EMART)가 있으면 참 좋습니다. 노브랜드로 유명한 감자칩 등 다양한 PB상품은 물론, 전자제품 등 왠만한 가전제품과 의류 들까지도 생활에 필요한 대부분의 물건들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던 중 과거 이마트에서 구매한 LG전자의 유선마우스의 휠부분이 고장나서 LG전자측에 수리절차 및 비용을 문의했습니다.


(LG전자 고객센터 및 소비자상담실: 1544-7777, 수신자부담전화번호: 080-023-777)

이마트에서 구매한 상품 영수증 재발급 받는 방법 for 전자제품 AS 등 목적(용도)

LG전자 유선 광마우스(모델명:트-1500) 제품을 구매한지 1년도 되지 않아서 휠이 헛도는 고장이 발생했습니다. 저가 브랜드도 많았지만 믿고쓰는 LG라고 생각해서 1만원 중후반의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LG전자를 택했던 것인데, LG전자가 배신할 줄은 몰랐습니다. LG전자 마우스의 무상서비스기간은 1년입니다. 그렇지만, 구매증빙으로 구매당시 제품명이 찍혀있는 영수증을 제출해야만 합니다.




그런데, 현실적으로 구입한지 수개월 지난 영수증을 보관하는 사람이 요즘 얼마나 될까요?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카드영수증은 상세구매목록이 나오지 않아 카드영수증으로는 이력확인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구입처인 이마트에 문의하여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LG전자측이 이런 부분은 좀 아쉽네요. 요즘세상에 구매영수증을 관리(보관)하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카드영수증이라면 모를까) - 카드사에서 카드영수증 조회하는 방법(예고)



저렴한 마우스가 아닌 고가의 가전제품이었다면, 영수증 없으니 고가의 수리비용을 청구하게 됩니다.


(제조사들의 새로운 수익모델중 하나가 수리비용이기도 합니다.


돈 안되는 제품의 경우에는 수리를 외주사로 저렴하게 운용하기 때문이지요. 불편과 비용은 고객사정)




이마트 고객센터와의 이메일 커뮤니케이션 내용




내용은 이렇습니다. "이마트에서 2016년 초에 구매한 LG전자 마우스의 결제카드 정보를 제공할테니, 구매당시 영수증을 재발급해달라." 그랬더니 바로 메일로 답변이 날아왔습니다. 열심히 일하고 있는 이마트 본사 고객상담실입니다.(베짱이가 요청하는 사항을 명확하게 메일을 쓴 것도 있지요. ^^)



이마트 본사 고객상담실의 답변은 이렇습니다. " 가능하다. 구매지점 상담실(내선0)으로 전화해서 카드번호를 알려주면 시간은 걸리지만 처리가 가능하다."는 것이었습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전화를 걸어 업무처리를 요청했고, 담당직원분이 조회를 해주셨으나, 조회가 안되더군요. 아무튼 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사실은 "지점에서 구매한 영수증 관리는 지점에서 관리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급한 마음에 구매당시에 현금으로 구매했거나, 카드내역 조회할때, 지점 실무자분이 실수를 했거나 크게 2가지로 압축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우스 휠이 헛도는 이유에 대해 인터넷 검색 결과 간단하게 분해해서 청소를 해주면 된다고 하는데, 해당 마우스는 나사가 없이 조립되어 있는 제품이라 괜히 힘주고 분해했다가 망가질 가능성이 너무 높습니다. 일단 대안을 마련해두고 건드려봐야겠습니다.



이참에 무선으로 새로 지르라는 지름신의 암시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인간적으로 너무 그분이 자주 오십니다.)




이마트(emart()와 관련된 함께 읽어볼만한 글

이마트 매장안에 무료 와이파이 가능하네요. Emart_Free_Wifi

가성비 좋은 이마트 초밥, 치킨, 빵, 피자 등의 음식들 저렴하게 먹는 방법- 유통기한과 신선도 관리

노브랜드, 불황시대를 겨냥한 이마트 PB(Private Brand) 상품의 불편한 진실

노브랜드 감자칩 오리지날과 사워크림&어니언 후기

노브랜드 바삭군만두(3,380원)와 교자만두(3,080원) 후기, 가성비 만족, 품질 다소 실망



반응형

글 내용은 유익하셨나요? # 구독하기 버튼과 TAG 버튼을 클릭 #하시면 보다 편하게 새 글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베짱이 공간의 모든 저작물은 단순 링크 참조를 제외한 모든 외부 참조를 불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