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기존에 사용하던 LG마우스의 휠 고장으로 집근처 이마트에 들린 김에 2층 가전제품매장에 들러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과거 1만원에 판매했었던, 무선 키보드/마우스 세트가 3800원 비싼 13800원에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몇개월전에 이마트 본사에 관련상품을 전매장에서 찾기 어렵다고 문의했었을때, 2016년 9월경에 새롭게 런칭예정이라는 정보는 알고 있었던 상태였습니다.

NEW 이마트 노브랜드 무선 베이직 키보드/마우스 세트 13800원 - 사용성 대신 가격적 이점

한가지 달라진 것은 상품구성이 이마트 노브랜드 무선키보드마우스 세트 패키지가 13800원이었고, 무선키보드가 제외된 무선마우스만으로도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노브랜드 무선마우스는 6800원에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색상은 무선마우스, 무선키보드 모두 흰색이었으며, 마우스는 손이 큰 사람에게는 불편할 정도로 아담한 크기였습니다. 무선키보드는 가벼웠지만 NunLock, CapsLock 등의 키가 눌려진 유무를 시각적으로 알려주는 표시(불빛)은 제외되어 있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무선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구매하기에는 망설여집니다.




확실히 타사브랜드에 비해 엄청난 가격적인 이점이 존재합니다. 무선키보드와 무선마우스 패키지세트 가격이 13800원입니다. 건전지는 별매인점은 상당히 아쉽습니다. 컴퓨터(PC)를 오랫동안 사용해본 경험상 본체성능도 중요하지만 모니터와 키보드, 마우스같이 직접 맞대고 사용하는 기기에 따라 업무피로도에 엄청난 차이가 있음을 느낍니다. 간단하게 HCI라고도 하는데 인간친화적인 디자인이나 기능이 다소 미흡하지만 가격적인 이점이 있는 제품이 되겠습니다. 무선마우스는 소모품으로 쓰기에는 6800원이라는 가격이 괜찮아보입니다.






그러다, 가격적인 이점 외에는 내구성이라던가, 피로도 등에서는 많은 부분 익숙해져야만 하는 시간이 필요로 할 것 같습니다. 돈몇천원을 아끼기위해 손에 익지 않는 불편함을 감수하기 보다는 쓸때는 과감히 투자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좋아 보입니다. 저는 현재 윈도우키도 없는 구형키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HP(휴렛팩커드)에서 나온 무지막지한 키보드라서 손이 조금 큰 저로서는 매우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우스는 LG마우스를 사용하는데 휠이 망가져서 수리를 해야하는데 그냥 대충 쓰고 있습니다.




전시되어 있던 노브랜드 무선키보드입니다. 장점은 매우가볍습니다. 그리고 가격이 매우저렴합니다. 그렇지만, 키감이라든가 숫자키패드위에 있어야할 LED등이 없습니다. 그리고 키를 누르면 반발력이 커야 키감이 좋다라고 느껴지는데, 왠지 먼지가 조금이라도 끼면 키가 안눌려질것 같은 느낌입니다. 노브랜드 무선키보드용 비닐커버를 패키지상품으로 제공했더라면 저소음 무선키보드로 홍보하기 좋았을 텐데 많이 아쉽습니다. 색상도 흰색이고 키감도 별로이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선뜻 구매하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았습니다.






No Band 무선 베이직 키보드/마우스 세트


 (Wireless Keyboard and Mouse Set 간단리뷰를 마칩니다.



한가지 추가된 소식입니다.


- 노브랜드 제품으로 6800원짜리 유선마우스도 나왔습니다. 무선마우스와 가격이 동일하며, 크기가 좀 더 커진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반응형

글 내용은 유익하셨나요? # 구독하기 버튼과 TAG 버튼을 클릭 #하시면 보다 편하게 새 글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베짱이 공간의 모든 저작물은 단순 링크 참조를 제외한 모든 외부 참조를 불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