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어찌 보면 태그(Tag)라는 검색도구의 본래기능을 부각시킨 것입니다만, 현재 블로그에서의 태그는 정보의 과잉으로 인해 사이트내에서 원하는 글에 사용자가 도달할 수 있는 이정표 역할이라기 보다는 스팸에 가까운 키워드 정보를 쏟아내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지만, 베짱이가 생각하는 블로그(사이트)내에서 태그(tag)의 역할은 핵심 키워드 2~3개가 되어야만 한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그 사용설명서, 중심 태그로 연관성 높은 글들만을 한꺼번에 보실 수 있습니다.

베짱이공간 좌측(왼쪽) 사이드바 메뉴 하단에 보시면 TAG가 보이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얼마나 많은 분들이 해당 기능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실지는 모르지만, 1년 이상 베짱이공간을 운영해오면서 TAG를 블로그에 방문하신 분들의 사이트내에서 원하는 정보글에 도달하는데 도움이 되는 도구라기 보다는 가능한 많은 정보를 나열하여 검색엔진의 트래픽을 유도하기 위해 잘못 사용해오고 있던 것을 바로잡았습니다.



2016년 12월 부터 지금까지 작성된 블로그의 모든 글들에 입력된 TAG정보를 일일이 수정하는 작업을 했습니다.




예를 들어 TAG만 보더라도 베짱이공간에 작성된 글을 비중을 한눈에 파악이 가능합니다. 2017년 2월 현재 기준으로 #음식 / #IT / #동영상 / #스마트폰 / #정치 / #통신 / #금융 순으로 베짱이공간에 글(콘텐츠)가 작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번 해당 태그 TAG를 클릭해보시면 주제별 분류작업을 해놓았다는 것을 이해하실 겁니다. 1년동안 베짱이공간을 운영하면서 어떤 속성값을 가지는 글을 작성할지에 방향이 잡혔습니다.




지난 2016년에는 블로그 맛집체험단, 이마트 노브랜드 등 #음식 속성값을 가지는 글들이 주가 되었고, 윈도우 설정과 같은 #IT 속성값 등 대중적인 인기를 끌만한 이슈들로 채워졌습니다. 향후에는 #기획 속성값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많이 작성하여 서비스기획자로서의 실무적인 식견을 높이는 데 큰 몫을 하는 베짱이공간을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베짱이공간에 방문해주시는 분들의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올바른 태그(TAG)사용법


대부분 블로그에 방문하는 분들은 특정 키워드 혹은 특정시점에 방문하게 됩니다. 그럼, 본의아니게 가장 최신글 몇개를 읽어보고 접속을 종료하는 패턴을 보입니다. 그때 해당 베짱이공간 좌측 하단 TAG 메뉴 혹은 모든 글 하나의 TAG 부분에 핵심 키워드값이 존재합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글에는 핵심 키워드인 TAG를 최대 4개까지 갖고 있습니다.


예) 


이 태그 속성값을 갖는 글의 제목은 헬스 영양간식 프로틴바(단백질 초코바), Muscle Pharm, Combat Crunch / feat 아이허브 추천코드 JFN209 이며, #다이어트 / #아이허브 / #음식 / #초콜렛 속성값을 갖습니다. 기존에는 카테고리 분류를 통해 시간에 의해 누적된 글을 순차적으로 조회해야하는 불편이 있었지만, 해당 관심 키워드를 담고 있는 TAG 를 클릭하시면 가장 빠르고 간단하게 원하는 주제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예) #다이어트 TAG를 클릭시에



위와 같이 다이어트와 관련된 모든 글들의 목록이 표현되는 것입니다. 이상 효과적인 태그 사용설명서였습니다.


가능하다면 효과적으로 베짱이공간의 정보를 빠르고 간편하게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글 내용은 유익하셨나요? # 구독하기 버튼과 TAG 버튼을 클릭 #하시면 보다 편하게 새 글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베짱이 공간의 모든 저작물은 단순 링크 참조를 제외한 모든 외부 참조를 불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