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서비스기획자는 다양한 도구를 사용해서 기획문서를 작성합니다. 기획문서의 목적은 담당 프로젝트의 구성원인 개발자, 디자이너, 기획자, 고객 등 유관담당자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것으로 한국에서는 기획자 혹은 서비스기획자, 해외에서는 프로덕트 매니저(Product Manager)가 작성합니다. 유사한 툴이 많이 있기에 본인에게 잘 맞는(Fit한) 툴을 선택하면 되며, 파워포인트 플러그인 형태인 파워목업을 소개합니다.

PM(Product Manager/서비스기획자)가 좋아하는 프로토타입 툴 파워목업 사용하는 방법(설치)

파워목업(powermockup)의 경우, 일정기준을 충족하는 블로그에 바이럴 홍보글을 작성해주면 프리라이센스(Free License) 코드를 발급해주는 프로모션 정책이 있습니다. 베짱이도 과거 그 프로모션의 혜택을 받아 현재, 파워목업(powermockup) 라이센스 담당자인 Andreas의 도움으로 프리라이센스코드(Free License Code)를 발급받아 아주 유용하게 사용중에 있습니다. 오늘은 라이센스코드를 적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파워목업 라이센스 발급 담당자와의 이메일 커뮤니케이션 사례입니다. (안되는 영어로 더듬더듬...)




파워목업 홈페이지 접속 및 프로그램 다운로드/설치


http://www.powermockup.com 에 접속하여 TRIAL 버전을 다운로드 합니다.



그리고 가볍게 더블클릭으로 실행시켜줍니다.



사용권 동의 과정입니다.




파워목업 프로그램이 시스템에 설치가 되는 과정입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Run Powermockup 버튼을 클릭하여 실행시켜 줍니다.





파워목업은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가 설치되어 있어야만 동작합니다.



파워목업은 파워포인트 플러그인 형태로 동작합니다.



파워목업을 설치하면 파워포인트 리본메뉴 마지막에 PowerMockup 메뉴가 추가된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이때 Enter License Code를 클릭하면 이미지와 같이 이름과 라이센스 코드를 입력하는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에 안드레아스에게 메일로 전달받은 코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파워목업 설치전, 파워포인트를 실행한 모습입니다. 차이가 눈에 보이시나요?





이제 라이센스 코드 입력으로 TRIAL 버전이 아닌 FULL 버전으로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부가적인 형태의 Shapes도 추가로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이것으로 프로토타입 툴 중 하나인 파워목업 설치 및 설정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반응형

글 내용은 유익하셨나요? # 구독하기 버튼과 TAG 버튼을 클릭 #하시면 보다 편하게 새 글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베짱이 공간의 모든 저작물은 단순 링크 참조를 제외한 모든 외부 참조를 불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