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빈둥빈둥 베짱이생활을 즐기고(?) 싶은 베짱이공간입니다. 어떻게 하면 풍족하게 즐길 수 있을까를 고민하던 중, 블로그라는 플랫폼도 비즈니스모델로서의 가치가 있음에 착안하여 베짱이공간 서비스소개서를 작성하여 공개합니다. 작게는 블로그 체험단 포스팅과 베짱이공간 배너광고, 그리고 조금 더 전문적으로 들어가서, 사업제안서 등 비즈니스문서까지도 작성이 가능한 베짱이입니다.(전직 영업기획 및 서비스기획자임)

베짱이공간 서비스소개서 공개!! 사업제안서 및 시장조사 등 기획문서 작성가능!!

바야흐로, 1인창조기업가(혹은 프리랜서) 전성시대가 열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베짱이도 그 대열에 숟가락 하나 살포시 올려봅니다.



베짱이의 연락처를 전격공개합니다.!!!



베짱이공간은 지난 2017년 2월 평균 1270.05 PV라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트래픽은 미미하지만 공개합니다. 거짓말 할 수 없으니!!)



베짱이공간은 45세 미만의 청년층(81%이상)의 주 이용계층이며, 성비는 여성분 27.9% 남성분 72.1%의 비율로 이용하고 계십니다.



그리고 2016년 블로그 결산 당시 : 댓글 수 상위 1%의 넘사벽 신 블로그로 선정되었습니다. (글 1개당 평균 17.25개의 댓글이 달림)



베짱이공간을 표현할 수 있는 핵심키워드는 위와 같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베짱이공간 서비스소개서 풀버전에서 인사드리겠습니다.


170312_베짱이공간 서비스소개서.pdf


문의는 메일(iamnot1ant@gmail.com) 또는 방명록 등 편하신 방법으로 부탁드립니다.

글 내용은 유익하셨나요? # 구독하기 버튼과 TAG 버튼을 클릭 #하시면 보다 편하게 새 글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베짱이 공간의 모든 저작물은 단순 링크 참조를 제외한 모든 외부 참조를 불허합니다.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Bliss :) 2017.03.12 15:38 신고

    이렇게 정리하니 블로그의 성격과 매력이 한눈에 보이네요. 1인 창조기업 제목 멋집니다! 앞으로도 함께 파이팅!해요^^

    • BlogIcon 베짱이 2017.03.12 15:40 신고

      첨부해놓은 풀버전 문서를 보시면 더 자세하게 나와있답니다. ㅋㅋ 조금씩 가진 재주를 썩히지말고 꿈틀꿈틀대는중이에요. ^^

  2. BlogIcon 강봥옵써 2017.03.12 16:31 신고

    댓글 상위 1% 넘사벽 신 블로그에 선정되셨네요. 축하드리고요
    앞으로 블로그 더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3. BlogIcon Deborah 2017.03.12 16:46 신고

    좋은 정보네요. 잘 보고 갑니다

  4. BlogIcon 카멜리온 2017.03.12 18:26 신고

    사업계획서 수정 중인데.. 아직 진척은 되지 않았네요;; 여기저기 간보고는 있는데 지금 아직 해결해야할 것들이 남아서요; ㅎㅎ

    • BlogIcon 베짱이 2017.03.12 18:49 신고

      무엇이 막히시는데요?
      자금조달계획?? 그게 핵심인데... ㅋㅋ
      왠지 수년간 준비하신걸 보면 그건 아닌거 같고... 투자(혹은 대출 또는 동업)을 받아서 진행하시나요?

      저는 현재 보시는 글 처럼 하나 질렀어요. ㅋㅋㅋㅋ 사업자같은 건 없지만... 프리랜서(1인기업) 형태로... ^^ 무자본으로 지르기 쉬운 것 부터 하나씩.. ^^

      현재 팀빌딩 중인 것도 있구요.
      혹시 도움이 필요하시면 연락한번주세요. 도울 수 있는 일은 도와드릴게요.

  5. BlogIcon 수풍 2017.03.12 20:07 신고

    와 이런 형태에 플랫폼도 구축하시는 군요 대단하시네요 월요병 안걸리시게 잘 보내세요!!

    • BlogIcon 베짱이 2017.03.12 20:11 신고

      이미 파워블로거라는 형태로 이미 널리 알려진 모델이죠. ^^ 전 그걸 처음 부타 수면 위로 끌어올린것뿐이에요. 잘되어야 할텐데..... ^^

  6. BlogIcon 둘리토비 2017.03.12 23:40 신고

    오 이런 서비스 소개서까지....^^
    스스로를 표현하고 홍보하는 멋진 포트폴리오입니다.

    나중에 꼭 활용할 부분이 있을 거에요. 잘 간직하세요~

  7. BlogIcon 슬_ 2017.03.12 23:47 신고

    블로그 포트폴리오네요! 앞으로도 베짱이공간이 더 멋진 상품(?)으로 거듭나기를 저도 응원할게요!

  8. BlogIcon 코코 언니 2017.03.13 00:31 신고

    잘 보고가요. 대박나시길 바랄게요^^

  9. BlogIcon GeniusJW 2017.03.13 14:07 신고

    잘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블로그를 다양하게 잘 활용하면 좋지요~

  10. BlogIcon 순간을채집하는이 2017.03.13 18:54 신고

    오우 방문자수가 하루 천명이 넘어가네요! 부럽습니다~!!!

    • BlogIcon 베짱이 2017.03.13 19:19 신고

      아직 걸음마단계랍니다. 아장아장 기어가는 중이에요. 언젠가는 힘차게 달릴 수 있으려 노력합니다. ^^

      가장 중요한건 트래픽과 더불어 소통이 유기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아요. 그러기 위해 노력합니다. ^^

  11. BlogIcon peterjun 2017.03.14 15:03 신고

    재미있게 봤어요.
    이런 시도 괜찮은 것 같아요... ^^

  12. BlogIcon 폴리틱스 2017.03.20 11:50 신고

    아쉬운건.. 가장 중요한
    킬러 타이틀 소개가 빠진 부분이네요.
    파워블로그는 자신을 연예인 상품화 하거나
    아니면 무조건 한가지 이상의 킬러타이틀이 존재하죠..
    뭐.. 저보다 잘하실거라 ^^;;; 그냥 지나가다 남겨봅니다. ㅎㅎ

  13. BlogIcon 리뷰공장 2017.05.23 08:46 신고

    아 저도 2008~2010년도에 제휴맺고 배너광고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 그리고 작년에는 프리랜서로 광고일을해서 이런 저런 사이트와 거래를 하다 보니 트래픽에따른 단가를 조금 알고 있구요.

    예전에 저도 해보기도했고, 광고일 하면서 알게된걸 조금 말씀드리자면

    블로그의 경우 사이트와 다르게 트래픽 차이가 어마어마해서 같은 주제(화장품 블로그에서 화장품 광고)가 아닌 경우에는 아마 직접적인 배너광고 받기는 힘드실거에요.

    만약 블로그 트래픽이 광고로 정말 유입이 잘되는지 알고 싶으시다면 cpa 배너광고를 찾아서 한번 달아보시는 것도 좋으실거라 생각하는데, 설치한 배너에 트래픽이 얼마나 유입 되는지 확인할 수 있어서 만약 잘 나오신다면 증거자료로 올려서 홍보하셔도 괜찮으실거 같습니다.

    아 다만 티스토리의 경우 사이드는 괜찮은데, 관련 없는 포스트에 애드센스식으로 배너를 달아버릴경우 노출이 안되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제 경험이에요)

    그냥 지나가다가 열심히 구상중이신거 같아서 남기고 갑니다 ^^ 저도 이래저래 제 취미를 어떻게 수입과 연결시킬 수 있을까 생각하고 있어서 남 일 같지 않네요~ ㅎㅎ

    • BlogIcon 베짱이 2017.05.23 08:56 신고

      능력자 셨군요. ^^

      좋은 말씀 많이 주셨는데, CPA광고의 수익성에 대한 의문이 많습니다.

      그리고 현재, 베짱이공간이 특정 소비재 상품을 판매하는 용도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베짱이공간이라는 브랜드를 판매하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서 블로그의 메인 네비게이션이나 그런 체계가 구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CPA광고는 크게 효과는 없을 것 같아요. 구글 애널리틱스로 UTM코드를 발급해서 유입채널을 분석해보는 방법도 있지만, 아직은 그 시장은 제가 포지셔닝하려는 시장이 아니기도 합니다. ^^

      회사가 답이 아니라는 생각에 회사 이외의 수입을 위해 다각도로 시행착오를 경험하고 있답니다. ^^

      그리고 언제든 좋은 의견이나 문의사항 등 협의사항이 있으시다면 댓글이나 방명록이나 메일이나 휴대폰으로 연락바랍니다. ^^

    • BlogIcon 리뷰공장 2017.05.23 09:08 신고

      Cpa의 수익성에 대한 의문이라하면 어떠한 부분 말씀이신가요?

    • BlogIcon 베짱이 2017.05.23 09:12 신고

      사용자로 하여금 회원가입이나 특정 행동을 해야만 수익을 제공하는 것인데, 이걸로 실제 돈을 버는 사람이 소수일거라는 생각이요. ㅋㅋ

    • 2017.05.23 10:44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베짱이 2017.05.23 10:54 신고

      맞습니다.

      그런것 같더군요.
      확실히 돈이 되는 정보는
      고가에 거래가 되는 것 같아요.
      CPA가 고객이 특정 행동을 하지 않으면
      리워드가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광고주 입장에서는 노출효과만으로도
      이익은 구조이죠. ^^ 보험이나 대출쪽이
      리워드가 높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소위 선수라 불리는 상위 소수만이
      돈을 버는 구조가 아닐까 싶어요.
      저도 배워보고 싶은데... 생각만 있네요. ㅋㅋ

      블로그 CPC광고의 경우에도
      정신건강에 그다지 좋지 않아요. ㅋㅋ
      흔한 예로 CPC광고가 사라지면
      소리없이 사라지는 블로그가 엄청나죠.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