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2017년 5월 20일 토요일 오후 3시, 서울 고용노동청(장교빌딩, 청년일자리센터) 1층 다목적홀에서 IT현직자로 구성된 약 35명의 앞에서 베짱이가 "재능발견프로젝트"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였습니다. 핵심은 직장에서의 능력을 자신의 개인 능력인줄 착각하고 살아가는 사람이 너무나 많다. 당신이 회사에서 달고 있는 대리, 과장 등의 직함이 사라지는 순간 당신은 순식간에 나락으로 추락하게 된다. 착각에서 깨어나십시오. 라는..

회사에 매몰되어 어제와 비슷한 오늘을 보내고 있는 당신... 주제파악하고 착각에서 깨어납시다.

<출처: IT네트워킹 모임 / 발표자는 베짱이>


베짱이는 회사에서의 삶을 인생 1막이라 정의하고, 인공지능, 4차산업혁명, 초고령사회 진입 등으로 촉발될 일자리 변화에 따른 회사 밖에서의 삶을 인생 2막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설명하지 않더라도, 40대 중후반 또는 그보다 이른 나이에 비자발적인 퇴직으로 자영업으로 이동하는 자연스러운 과정에서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자신의 일자리가 누군가에 의해 대체될 수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준비해야할 때입니다.



재능발견프로젝트 - 당신에게는 당신도 모르게 숨겨진 당신의 재능이 있습니다.




당신의 능력과 회사에서의 지위에서 오는 능력을 착각하지 마십시오. 가장 손쉬운 방법은 회사 밖 초등학생에게서 자신을 소개해보세요.



업무에 사용할 수 없다고 쓸모 없는 것은 아닙니다. 재미와 가치를 찾아 지금 당장은 돈이 되지 않는 재능을 키워야 합니다.



당신의 취미는 무엇인가요? 퇴근 후 침대와 하나가 되는 물아일체를 경험하고 계시지는 않으신가요?

혼자라면 막연한 고민을 베짱이와 함께라면, 본인 의지와 상관없이 다가오는 회사 밖에서의 인생 2막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성공하고 싶지만, 현재 나의 주제를 파악하지 못해 현재 내가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조차도 파악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나와 비슷한 공감대를 가진 사람과 우리의 목소리를 키워내고, 이것을 키워나가야 합니다. (그것이 바로 마켓파워입니다.)




자신만의 생각 또는 잔기술을 확대해석하여 대중들도 그렇게 생각할 것이라는 일반화의 오류를 범하고, 가능한 빨리 사업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망하고, 빚더미에 오르곤 합니다. 시장이 원하는 혁신은 솔직히 대단한 것이 아닙니다. 일상에서 누구나 접하는 것에 대해 관습적인 접근방법을 깨는 발상의 전환. 이것이면 충분합니다. 그리고 창직단계 없이 바로 창업단계로 가는 것이 실패가능성을 높입니다.



인생 길게 봐야 합니다. 베짱이는 이러한 실패로 가는 명제에 명쾌한 해결책을 드리려 합니다.


베짱이는 다양한 관점을 가진 다수의 멤버를 모집하여, 팀블로그를 운영해보려 합니다. 취미도 좋고, 실무 분야도 좋습니다. 내가 재미와 가치를 느끼고 즐기는 것이라면 그 어떠한 주제라도 상관없습니다. 확실한 것은 내가 재미와 가치를 느끼는 것을 다수의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러한 아이디어를 고도화시키고 사업화 시키는 경험을 통해 성공가능성을 높여나가는 것입니다.



단순한 취미를 자신만의 사업아이템으로 확장 시킨 사례


사진, 자전거, 요리, 베이킹, 헬스, 다이어트, 등산 등등 회사 외적으로 즐기는 취미는 매우 다양합니다. 향후 이러한 취미가 충분히 사업 아이템이 될 수 있습니다. 혼자 소소하게 즐기던 것을 팀블로그에 올려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로 만들어 보세요. 그리고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상대방에게 제안을 해보세요. 혼자만의 소소한 취미였던 것이 회사 밖에서 짭짤한 수익을 당신에게 안겨주다가 당신의 창업 아이템으로 발전합니다.



현재 베짱이공간이라는 블로그매체는 다음과 같은 가치를 당신과 공유가능합니다. (서비스소개서 예시 : 네이버 버전 / 공식 문서 )


기회는 준비된 사람만에게 찾아오는 선물입니다.




베짱이는 인생 2막을 준비 중입니다.


베짱이와 함께 재미와 가치를 추구하는 팀블로그의 일원이 되어, 사회가 정한 포트폴리오가 아닌


당신만의 포트폴리오를 팀블로그에 구축해보세요. 제대로 놀 줄아는 사람만이 성공하는 시대가 이미 다가와있습니다.


일만할 줄 아는 당신과 로봇과의 차이는 없습니다. 심지어 로봇 보다 생산성 측면에서 압도당하고 말것입니다.


재미있게 놀면서 창의성을 극대화시켜 보세요. 당신은 어딜 가나 인기인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재미있게 노는 방식이 곧 당신의 또 다른 직업이 될 수 있습니다. (예) 1인 크리에이터 - 먹방BJ 등)



팀블로그에 필진으로 참여하기(클릭)


(깨알 자랑 : 2017년 5월 22일, 현재 세무사 1분, 노무사 1분 총 2분이 함께 해주시기로 하셨습니다.)


반응형

글 내용은 유익하셨나요? # 구독하기 버튼과 TAG 버튼을 클릭 #하시면 보다 편하게 새 글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베짱이 공간의 모든 저작물은 단순 링크 참조를 제외한 모든 외부 참조를 불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