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요즘 음향기기에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졌고, 지난 번에 거금 25,000원을 투자해서 브리츠 BR-1000A 북쉘브 스피커를 중고로 구매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던 중, 타오트로닉스에서 판매하고 있는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에 관심이 생겨 체험단에 응모하였고, 다나와 최저가 기준 69,900원짜리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을 공짜로 얻게 되었습니다. 무선이라 손이 자유롭고 편리해서 좋습니다.

타오트로닉스 TT-BH042K 액티브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리뷰

노이즈캔슬링이란 개념은 생소한 개념입니다. 보통의 이어폰은 기본적으로 음질이 좋다. 편의성이 증대되었다.라는 마케팅 포인트가 있습니다. 보통 유선이 무선보다 같은 가격대에서 음질이 상대적으로 좋습니다. 그런데, 무선이라는 편의성을 제공하면서 유선과 같거나 그 이상의 음질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이어폰 기술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노이즈캔슬링이라는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외부소리 차단과는 다른 기술)




타오트로닉스 TT-BH042K 액티브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상품 패키지

<상품 패키지는 이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겉 박스와 속 박스로 분리가 되어 있습니다.>


보통의 상품 패키지는 박스 상단에 내용물 뚜껑이 있는 경우가 일반적인데, 타오트로닉스 TT-BH042K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은 박스 양옆을 고정해주는 테이프를 칼로 제거해준 뒤에 한쪽으로 밀어서 본 박스를 꺼내는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작은 차이지만, 포장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화려한 이미지가 그려져있는 겉포장이 훼손되는 경우가 많은데, 깔끔하게 개봉이 가능합니다. (넥 밴드 형태의 이어폰으로 착용감이 좋음)




 기본 구성품

<타오트로닉스 TT-BH042K 액티브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기본 구성품>


박스패키지, 이어폼 2쌍(추가제공), 귀청소용도의 면봉, 이어폼(기본구성), 설명서, 충전케이블 입니다. 설명서에 보면 픽셀케어_중고가 보장 프로그램이라고, 구입가격의 최소 50% 중고가 보장! 사운드픽에서 구매한 제품은 무조건 매입! 이라고 나와있네요. 그만큼 제품의 성능 등을 보증한다는 개념으로 이해하시면 될 듯 합니다. 고객센터 1811-6467 , http://goo.gl/7641wk 구매할 만한 가치가 있는 제품입니다. (아마존 추천 제품)




판매처 링크 : https://smartstore.naver.com/soundpick/products/4463355158


<타오트로닉스 TT-BH042K 액티브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 세부 샷>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은 이어폰 돌출부에 마그네틱 자석이 붙어 있어서, 넥 밴드로 목에 걸고 오른쪽(R)과 왼쪽(L)의 이어폰 1쌍이 귀에 착용하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마그네틱 자석으로 붙어 있습니다. 이로써 미사용시 분실위험이 확실하게 줄어들게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어폼팁을 넉넉히 제공해줘서 좋습니다. 또한 리모튼 콘트롤의 3가지 버튼 중 재생(가운데) 버튼을 통해 ON/OFF가 가능합니다. (나머지는 볼륨조절)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성능


노이즈 캔슬링이란 단순히 이어폰의 차폐성능이 뛰어난 것이 아닙니다. 외부 소음이 귀로 도달하지 못하도록 막는 기술이 아니라, 이어폰에 내장된 능동형 기술이 외부 소음을 감쇄시켜주는 기술입니다. 내 귀에 노출된 외부 소음의 양은 동일하지만,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키면, 그 외부 소음의 일정량을 능동형 기술로 감쇄시켜주는 것입니다. 이것은 실제로 체험해봐야만 어떤 차이가 있는지 확실하게 알 수 있습니다.


<타오트로닉스 어드밴스드 노이즈 캔슬링 테스트>



실제로 타오트로닉스 TT-BH042K 액티브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을 착용한 상태에서 이어폰에서 음악이 나오지 않는 상태에서 주변 소음이 여과없이 들립니다. 그런데, 리모트 콘트롤러의 재생(가운데) 버튼을 길게 누르면, 영어로 Power ON 이라는 음성이 들리면서 기존에 들리던 외부 소음의 크기가 작아진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블루투스 연동을 통해 또렷한 음악이나 영상, 통화를 하게 되는 구조 입니다.


<출처 : 다나와 /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키워드로 검색한 결과>


기존의 음향기기들이 외부소음과 음향기기에서 나오는 소리를 함께 들려주면서, 다양한 채널 구성 등으로 음향기기에서 나오는 소리의 음질을 증폭하는 등 음질을 좋게만들어 주었다면, 타오트로닉스 TT-BH042K 액티브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은 거기에 액티브(능동형)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추가되었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보통 노이즈캔슬링 기술이 들어간 블루투스 이어폰은 기본적으로 20만원대가 주류입니다.




베짱이는 소리공학을 연구한 엔지니어도 아니고, 음악에 조예가 깊어, 고품질의 이어폰과 스피커 등의 음향기기에 익숙한 헤비유저도 아닙니다, 그래서 타오트로닉스 TT-BH042K 액티브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이 경쟁 제품 대비 어떠한 품질의 우수성이 있는지는 객관적으로 말씀 드릴 수 없습니다. 그런데, 확실한 것은 기존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대비 최소 50% 이상 저렴한 가격에 기능 사용이 가능합니다.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입문을 고려 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술을 느껴보고 싶다면, 타오트로닉스 TT-BH042K 노이즈캔슬링 이어폰 구매로 기회비용을 최소화 시키세요)



 타오트로닉스 TT-BH042K 액티브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특장점


<와디즈 펀딩 - 6030% 달성한 제품입니다.>


저의 블로그에 오시는 분들은 아실겁니다. 저는 조건이 맞지 않으면 안합니다. 리뷰도 리뷰할만한 가치가 없으면 잘 안하려 합니다. (단, 돈 싫어하는 사람은 없죠? ^^ 돈 많이 주면 해야죠. 그게 맞는거 잖아요. ^^) 제가 길게 주절대고 있다는 건 적어도 호구잡히지는 않겠구나 라고 믿으셔도 됩니다. (단, 100% 믿지는 마세요. 베짱이는 당신의 이익보다도 베짱이의 이익을 최우선합니다. 반대는 100% 거짓말입니다. ^^)



자세한 건 타오트로닉스의 홍보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해당 리뷰는 타오트로닉스 코리아로부터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글 내용은 유익하셨나요? # 구독하기 버튼과 TAG 버튼을 클릭 #하시면 보다 편하게 새 글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베짱이 공간의 모든 저작물은 단순 링크 참조를 제외한 모든 외부 참조를 불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