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컴퓨터로 문서(한글,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를 작성하던 중 방금 혹은 며칠전에 작업한 문서를 열고 싶은데, 작성하던 문서 파일이 저장되어 있는 위치가 생각이 나지 않을때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때 유용한 팁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많은 분들이 윈도우 탐색기를 뒤적거리고, 윈도우 파일 검색을 하는 방법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합니다. 엑셀이든 파워포인트든 방법은 동일합니다.


가장 많이 생각하는 방법은 시작 메뉴에 나오는 최근 문서 항목이며, 최대 10개입니다.


이것은 운영체제 버전마다 보여지는 형태는 다르지만

누구나 여기까지는 쉽게 생각하며, 여기에 보여지지 않는 것들이 문제입니다.

.

.

.

해당 문서 작성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고, 열기 메뉴에 마우스 커서를 옮기거나 기본 펼침메뉴를 보시면


시작 메뉴의 기본 10개 보다 7개나 더 많은 최근 작업 문서 목록이 보여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 글을 보시는 많은 분들은 저게 뭐냐고 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실제 문서를 작업하다 보면 전혀 생각하지 못한 부분인 경우가 많습니다. 프로그램 내부의 최근 작업 문서 목록은 프로그램마다 보여지는 절차는 다를 수 있으나 훨씬 더 많은 작업 목록을 보여줍니다.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하여 찾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너무 집중하다 보면 아는 것도 깜빡 할 수 있습니다. 단순하고도 강력한 실전 팁입니다.

반응형

글 내용은 유익하셨나요? # 구독하기 버튼과 TAG 버튼을 클릭 #하시면 보다 편하게 새 글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베짱이 공간의 모든 저작물은 단순 링크 참조를 제외한 모든 외부 참조를 불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