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얼마전 통신비 절감효과를 노리고 에넥스텔레콤 AZERO 요금제에 가입하고 만족스러운 생활을 했습니다. 그렇지만 그것도 잠시!! 기존 유심과 다른 에넥스텔레콤의 유심 덕분(?)에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휴대폰)의 유심 접촉단자가 망가지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러한 사고는 베짱이가 아닌 다른 사람에게도 흔하게 발생할 수 있는 사고입니다. 휴대폰 유심 부분은 다른 기능은 정상이지만 유심인식이 불가능합니다.

번호이동한 에넥스텔레콤 마이크로유심(MicroUSIM)과 일반유심(USIM)의 차이



차이가 무엇인지 아시겠습니까? 바로 마이크로유심을 손쉽게 떼어낼 수 있다는 점이 다릅니다. 이는 스마트폰별로 유심 규격이 달라서 이를 모두 지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인데, 일반유심규격인 스마트폰(휴대폰)에 유심을 끼우다가 마이크로유심이 분리되거나 한다면 스마트폰 유심접촉단자불량이라는 결과를 낳기도 합니다. 그래서 매우 주의가 필요합니다. 일반유심은 분리가 되지 않기에 상대적으로 안전합니다.

 


유심(USIM)을 끼웠는데. 마이크로유심이 유심틀에서 분리가 되어 공간이 유심틀에 공간이 생겼고, 그것을 정상적으로 맞추려고 유심을 움직이는 과정에서 유심접촉단자 중 일부가 그 틈에 끼어버린 상황을 말입니다. 100% 유심인식불량으로 스마트폰은 와이파이(WiFi)전용으로만 사용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다른 기능은 모두 정상인데, 유심인식불량으로 전화와 문자가 안됩니다. 유일한 해결책은 메인보드 교체뿐.





무엇이 문제인지 확인하셨나요? 유심접촉단자에 금속핀 개수가 많이 모자랍니다. 사진으로는 1개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나머지 2개는 어디로 간것일까요? 유심을 끼우다 불의의 사고로 액정교환용으로 중고매물로 나오는 스마트폰이 은근히 많습니다. 유심접촉단자는 메인보드와 일체형인 경우가 많아서 수리를 위해서는 메인보드를 교환해야하는데, 차라리 스마트폰으로 재구매하는 것이 효과적인 경우가 상당수입니다.


 

베짱이는 멀쩡한 스마트폰(휴대폰) 하나를 잃게 되었습니다.



글 내용은 유익하셨나요? # 구독하기 버튼과 TAG 버튼을 클릭 #하시면 보다 편하게 새 글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베짱이 공간의 모든 저작물은 단순 링크 참조를 제외한 모든 외부 참조를 불허합니다.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슈나우저 2016.03.02 21:03 신고

    훔 우선 위추드립니다 ㅠ ㅠ 말씀하셨다시피 유심단자가 고장나면 일체형모드가 많아서 메인보드까지 통째로 바꿔야하는 상황이 오기도 하죠. 에넥스뿐만이 아니라 유심꽂는건 항상 조심해야한다는ㅠ

    • BlogIcon 베짱이 2016.03.03 14:42 신고

      지금 좌절입니다.
      급하게 구형스마트폰에 유심을 넣어
      전화와 문자 등 통신은 가능한 상태지만
      대부분 유심불량 스마트폰에 모든것이 최적화되어 있어서
      와이파이 상태에서는 유심불량 스마트폰을
      통신이 필요한 순간을 위해서 구형스마트폰을
      그리고 휴대용 배터리를 들고 다닙니다. ㅠ..ㅠ
      에넥스텔레콤 요금제가 무료라서 그나마 위안이 되는 상황입니다.

  2. BlogIcon 코코 오빠 2016.03.03 20:59 신고

    위로의 말씀을 드려야할것같아요. ㅜ.,ㅠ

    저도 예전에 갤러시s2를 사용하다가 유심을 뽑고 빼는 과정에서 고장이 나는바람에 지금도 서랍에서 장난감용도로 잠들어 있습니다. 다른분들께 중요한 정보가 되는 포스팅이 될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