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SKT에서 알뜰폰 사업자인 에넥스텔레콤으로 번호이동 과정에 대한 상세한 개통후기를 진행하려 합니다. 원성이 많은 에넥스텔레콤 고객센터이기에 베짱이가 경험한 상세한 개통후기가 많은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이 글은 우체국 등을 통해 개통신청을 접수 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글이며, 아직 에넥스텔레콤에 개통신청을 하지 않으신분들의 경우, 이전에 작성한 글을 참고 바랍니다.



 (이전글: 응답하라. 에넥스텔레콤 고객센터, 베짱이가 알려주는 팁 / 에넥스텔레콤 A ZERO 요금제 가입후기, 우체국 알뜰폰)


에넥스텔레콤 고객센터를 활용한 상세한 개통후기

개통진행상황 확인 방법(우체국 에넥스텔레콤 문의 게시판)







우체국을 통해 접수 후 진행상태는 에넥스텔레콤 문의게시판에서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베짱이의 경우 1월 27일 신청하여 본격적인 설 연휴 시작 전인 2월 5일 최종 개통되었습니다.



신청에서 개통까지 주말포함하여 10일 정도 걸렸습니다. 우체국 담당자는 통상 3~4주를 이야기합니다. 여유롭게 신청합시다.





에넥스텔레콤에서 택배 배송을 하면, 위와 같이 내 문자를 보내줍니다. 



송장번호도 있기 때문에 우체국 배송조회를 통해 언제쯤 도착할지를 사전에 파악하여 일정을 조율 할 수 있습니다.



에넥스텔레콤 고객센터 상담원 통화는 어렵지만 여유를 가지고 기다리면 나름 체계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듯 보입니다.





에넥스텔레콤에서 커다란 서류봉투가 배송되었고, 봉투안을에는 두장의 개통안내문과 유심(USIIM) 카드가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중요한 사항은 에넥스텔레콤 문의게시판에서 번호이동 대기중인 경우, 하단의 번호이동 개통신청하기 버튼을 클릭 후 ARS 요청문자 요청을 해야 합니다. ARS는 전산요청을 고객스스로 하는 것을 의미하며, 문자요청을 통해 전산등록을 마쳤음을 담당자에게 알리는 것입니다.




1. ARS 요청 : 1644-4965 - 개통요청번호+# 입력 - 명의자생년월일+# 입력 - 연락가능번호 입력 - 종료


2. 문자 요청 : 문자 상담 전용 번호인 010-9955-1635 로 문자 발송 (예) 010-1234-5678 / 홍길동 / 개통요청)




휴대폰 전원 ON / OFF 과정에서 기존 통신사 등에서 다양한 안내문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 요청(오전9시)을 하고, 담당자가 확인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은 답장(오전11시)을 받게 됩니다. 이때, 휴대폰 안테나가 죽거나, 휴대폰이 사용불능상태가 되면, 유심(USIM)을 교체후 전원을 2~3회 ON/OFF를 반복하면서, 통신사 시스템에서 휴대폰의 새로운 유심(USIM)을 인식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총5시간 소요)




와이파이 및 데이타통신 등 안테나가 잘 뜨는 것을 확인




전화가 걸리는 지 최종 확인 후 종료하면 정상 개통 완료입니다.



글 내용은 유익하셨나요? # 구독하기 버튼과 TAG 버튼을 클릭 #하시면 보다 편하게 새 글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베짱이 공간의 모든 저작물은 단순 링크 참조를 제외한 모든 외부 참조를 불허합니다.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참교육 2016.02.23 17:01 신고

    좋은 정보네요 천천히 배우겠습니다.

  2. BlogIcon 4월의라라 2016.02.23 17:34 신고

    꼼꼼하게 리뷰 쓰셨네요. 저도 최근에 우체국가서 에넥스로 갈아탔어요. 반갑구만 반가워요. ㅎㅎ

  3. BlogIcon 코코 오빠 2016.02.23 20:41 신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ㅎ 이용하실 분들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

    • BlogIcon 베짱이 2016.02.23 21:01 신고

      나름 신경써서 적어본다고 했는데
      큰 도움이 되실런지는 모르겠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작성했답니다.

  4. BlogIcon PAPAM 2016.02.23 23:13 신고

    와 이렇듯 상세정보 처음 봅니다..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한국가면 활용도가 높겠습니다.
    왠지 태국 심카드 방식에 익숙해서 인지... 다른건 불편해 보입니다..ㅜㅜ

    • BlogIcon 베짱이 2016.02.23 23:18 신고

      태국 여행가서 편의점에서 심카드 사서 끼우던 기억이 나네요.
      한국도 기본료가 있는 정액형 통신상품에서 벗어나 선불형, 충전형
      상품도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유심락만 걸려있지 않은
      휴대폰이라면 선불형, 충전형 상품을 구매하여 사용하는것이
      합리적이지요. 태국 이야기 잘 보고 있습니다. ^^

  5. BlogIcon 슈나우저 2016.02.25 01:24 신고

    에넥스 등록하셨군요 ^ ^ 저도 0원 요금제 나올때부터 가입해서 쓰고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