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음식을 담는 그릇플레이팅이 예술이었던 홍대이자카야 금야에 다녀왔습니다. 퇴근 후 그동안 주춤했던 사교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만남이 뜸했던 지인들과 그동안 나누지 못했던 이야기들을 공유하며 하루를 마무리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왁자지껄한 술집보다는 아늑한 분위기에서 편안하게 이야기를 주고받을 수 있는 홍대이자카야 금야 같은 곳이 좋아지는 요즘입니다. 늙었나봅니다. OTL 

홍대이자카야 금야, 음식의 플레이팅과 디테일 및 완성도가 남다랐던 홍대술집

 


퇴근 후라 가볍게 과실주(자몽이슬) 1병과 광어+연어 사시미구운치즈샐러드춘권새우튀김을 먹었습니다. 숙성 과정을 거쳐서 일반 광어보다 더 쫀득한 광어와 요즘 보편화된 연어의 궁합은 아주 좋았습니다. 특히 블루베리로 기분좋게 맛있는 맛을 연출해낸 구운치즈샐러드는 입맛을 돋우기에 충분하였고, 땅콩소스가 일품이었던 춘권새우튀김도 좋았습니다. 구운치즈샐러드는 정말 입맛을 살리는데 최고였습니다.



 

 


그렇게 부담스럽지 않은 7000원의 가격에 입안에 블루베리의 상큼함과 샐러드와 드레싱의 새콤달콤과 아삭함. 그리고 구운 치즈의 은근한 온기와 담백함이 정말 최고였습니다. 메인 메뉴를 먹기전에 입맛을 돋우기 위한 에피타이저로 매우 충분해보였고, 에피타이저를 왜 먹는 지 이해시켜준 메뉴 중 하나였습니다.

 



 

그리고 등장하신 메인 메뉴인 광거+연어 사시미님이십니다.


 


 


붉은 연어와 하얀 광어, 그리고 다채로운 채소, 그리고 그런 음식을 담아내면서도 꾸민듯 꾸미지 않은 잔주름이 있는 그릇. 오랜만에 본 반가운 얼굴. 이 모든 것이 모여 즐거움이라는 감정이 생기는 하루였습니다.


 

 


회가 참 곱네요. 이제는 입으로 들어갈 시간입니다.



 

 


회와 함께할 소주한잔도 이색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이것은 술이 아닙니다. 뭔가 막 먹고 싶지 않으신가요? 내가 남자앞에서... ㅠ..ㅠ


 

 


떠난 자리조차도 아름다운 그대(연어_광어)의 뒷모습, 그릇이 이쁩니다.




솔직히 구운치즈샐러드와 광어+연어 사시미는 세트메뉴로 구성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에피타이저 형태로 구운치즈샐러드를 먼저 내놓고, 메인메뉴로 광어+연어 사시미와 여심을 자극할 과실주나 사케를 덧붙이고, 횟집에 가면 매번 먹는 콘샐러드도 넉넉히 준다면 베짱이같은 착한어른이(?)는 자주 올거 같습니다. 요즘 점심도 그렇고 저녁도 그렇고 엥겔지수 폭발이라 이러다 진정한 식객이 될듯합니다.

 


(역삼근처 추천점심메뉴 리뷰도 기대해주세요.)


 


끝으로 춘권새우튀김(소스는 최고!!)대신에 구운치즈샐러드를 선택하는 것이 탁월한 선택입니다.




홍대이자카야 금야, 홍대입구역 8번출구에서 찾아가는 방법

모두의 블로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마포구 서교동 330-21 | 금야
도움말 Daum 지도

글 내용은 유익하셨나요? # 구독하기 버튼과 TAG 버튼을 클릭 #하시면 보다 편하게 새 글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베짱이 공간의 모든 저작물은 단순 링크 참조를 제외한 모든 외부 참조를 불허합니다.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힐데s 2016.04.20 07:29 신고

    제가 홍대입구 토박인데, 덕분에 고향 구경하고 갑니다.
    못 가본지 벌써 3년이 되었더니, 그곳에 이런 술집이 생겼네요.
    요즘 포스팅 여기저기에 자몽이슬이가 잘 보이던데, 다음에 한국 가면 꼭 먹어보고 싶네요~

  2. BlogIcon 라오니스 2016.04.20 08:34 신고

    좋은 사람들과의 술 한 잔은 언제나 즐겁지요 ..
    싱싱한 술 안주가 술맛을 더 좋게하고요 .. ㅎㅎ

  3. BlogIcon 슈나우저 2016.04.20 17:49 신고

    우와~ 술집 가고 싶어지는 리뷰군요 ㅋㅋㅋ
    안주가 넘 맛나보여용!

  4. BlogIcon 4월의라라 2016.04.20 19:57 신고

    분위기가 참 고급져요. 와~ ^^

  5. BlogIcon 봉이네 2016.04.21 02:07 신고

    홍대에서 음식 먹은지가 5년도 넘은 것 같아요 ^^ 서울 살아도 딱히 가게 되질 않네요
    올리신 음식 비쥬얼이 고급스러워서 입 벌리고 봤어요 어떤 맛일까~ 생각하면서요 ㅎㅎ

  6. BlogIcon 코코 오빠 2016.04.21 06:39 신고

    저도 시끄러운 분위기보다는 아늑하고 조용한 분위기가 개인적으로 더 좋습니다. ㅎㅎ

    포스팅에서 사진을 보니 이 시간에 술이 생각나네요 ㅋㅋ

  7. BlogIcon Bliss :) 2016.04.21 09:00 신고

    베짱이님 극찬까지 들으니, 구운 치즈 어떤 맛일지 무척 궁금하네요>.< 떠난 자리조차 아름다운ㅋㅋㅋ에 빵! 터졌네요ㅎㅎㅎ 춘권입힌 새우는 또 첨 본다는>.< 새우 튀김옷은 살아있는 빵가루가 진리일 것 같네요ㅎㅎ
    방금 저녁 먹은 저도 입맛이 다셔지고 갑니다ㅎㅎ 오늘 하루도 활기차게 보내시길요^^

  8. BlogIcon 비키니짐(VKNY GYM) 2016.04.21 09:19 신고

    아~~ 가보고 싶어지는 곳이군요^^ 잘 보고갑니다.

  9. BlogIcon 『방쌤』 2016.04.21 11:19 신고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은 법이죠~^^
    좋은 사람들과의 소주 한 잔은 언제나 진리입니다ㅎ

  10. BlogIcon peterjun 2016.04.21 13:07 신고

    너무 번잡한 곳을 그리 좋아하지는 않으신가봐요. ^^
    저도 그렇긴 한데, 가끔은 일부러 사람이 많은 곳을 찾기도 하지요.
    음식들이 굉장히 예쁜 것 같아요.
    보기 좋으니 먹고 싶다는 생각도 절로 드네요.

  11. BlogIcon 나나코노 2016.04.21 14:17 신고

    일단 사진속 사시미.... 강하게 땡기네요 ㅜㅜ
    홍대 좋은곳 많조,,일단 분위기도 좋은곳이 많아 홍대 좋아하는데
    안간지도 꽤 된거 같아요 ㅋ

  12. BlogIcon 까칠양파 2016.04.21 14:18 신고

    멋진 소주잔, 꼭 따라해보고 싶네요.
    휴대폰 조명 위에 올려두면 되겠죠.ㅎㅎ

    • BlogIcon 베짱이 2016.04.23 01:12 신고

      네. 맞습니다. ㅋㅋ
      스마트폰 어플로 손전등 같은거
      다운받으셔서 활용하시면 효과좋습니다.
      일단 비주얼적으로 좋아요.

  13. 2016.04.21 16:03

    비밀댓글입니다

  14. BlogIcon 용작가 2016.04.21 17:42 신고

    술이 술술 넘어가겠어요! ^^

  15. BlogIcon 브라질리언 2016.04.21 18:08 신고

    홍대앞 맛집 잘 보고 갑니다.
    다른 곳보다는 좀 더 새로운 것 같네요..

    • BlogIcon 베짱이 2016.04.23 01:13 신고

      안주와 술이 맛있는것은 거의 기본이고
      요즘엔 인테리어, 분위기, 플레이팅 등등 디테일에
      신경을 많이 쓰는 추세인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