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스마트워크라는 단어가 흔해진 요즘입니다. 기업의 규모는 갈수록 소형화되는 추세이며, 급변하는 기업환경 속에서 큰 규모는 더이상 경쟁력을 의미하는 시대는 저물고 말았습니다. 더이상 대기업 근무가 자랑이 아닌 요즘, 스타트업 등 중소규모의 기업에서 업무용솔루션으로 도입해볼만한 서비스가 있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로 TASKWORLD이며,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TASK 관리를 스마트하게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진화하는 기업용 솔루션 시장, 과업(task)을 스마트(smart)하게 해주는 태스크월드(taskworld) 소개


커뮤니케이션 도구의 변화


과거 이메일, 메신저 등의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널리 사용하게 되면서 네이버, 다음, 네이트, MSN 등 국내(한국) 포털사업자를 중심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하였습니다. 초기에는 ①이메일, 메신저 à 카페 à 싸이월드 à 블로그 à 마이크로블로그(트위터) à 페이스북(SNS) 등의 형태로 진화하며, 오늘에 이르렀고, 알다시피 페이스북만이 살아남아, 대부분의 인터넷 시장을 독점하는 형세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개인용 커뮤니케이션 도구가 발달하는 동안 기업용 커뮤니케이션 도구는 어떻게 발전해왔을까요? 기업도 그룹웨어라는 일련의 매뉴얼(설명서)를 읽어야만 사용할 수 있는 기업용 커뮤니케이션 도구가 있기는 했었습니다. 그렇지만, 시대가 변하고 사무실에 개인용 전화기가 사라지고, 모두에게 스마트폰이 생기면서, 기업용 그룹웨어는 존재가치에 의미를 두는 기업들이 많아지는 등 비용절감 1순위가 되었습니다.



그러한 대안으로 떠오른 것이 TASKWORLD 와 같은 기업용 솔루션 서비스입니다.


기업들은 고민합니다. 어떻게 하면 직원들에게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처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사용성을 제공하면서, 그러한 혜택을 업무 생산성 증대로 이어지게 할 수 있을까를 말입니다. 페이스북이나 카카오톡은 개인간 소통에 필요한 메신저 채팅, 타임라인 등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은 강력했지만, 외부로 유출되면 안되는 정보가 많은 기업용으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었습니다. 그 결과물이 TASKWORLD 입니다.


태스크월드(TASKWORLD)는 전세계 어디서라도 효율적인 협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고의 인프라를 지원합니다.(아마존 웹서비스 등) 자신의 조직 구성원의 수에 맞춰, 유동적인 가격정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 15일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 정책을 상시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뉴욕, 방콕, 두바이, 취리히에서 탄탄하게 구성되어 80개국 1000개 고객사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태스크월드(TASKWORLD) 서비스의 특장점


투명하게 전달되는 팀워크


시각적인 업무 보드는 확실한 팀워크를 보장하고, 모두가 공통된 목표를 향햘 수 있게 해줍니다. 

추상적인 아이디어는 실행가능한 업무가 됩니다. 체크 표시로 업무를 완료할 때마다 성취감을 느껴보세요.


주동적인 프로젝트 기획


타임라인과 번 다운(Burndown), 번 업(Burnup) 차트는 

프로젝트 진행 중 빛과 소금같은 존재랍니다. 이는 문제가 일어나기 전에 문제를 찾아낼 수 있게 도와줍니다.




중요한 것에 먼저 집중


상호작용가능한 대시보드를 통해 큰 그림을 보고, 때론 세세하게 살펴보세요.

필터 기능을 통해 가장 필요한 것과 우선 순위를 두어야 할 업무에 집중합니다.


맥락에 맞는 대화


일대일, 부서별로 대화를 하거나 또는 회사 전체에 메시지를 보내서 

이메일을 40% 이상 줄여보세요. 다른 앱들과는 달리, Taskworld 채팅은 한 곳에 함께 들어있습니다.




반응형

글 내용은 유익하셨나요? # 구독하기 버튼과 TAG 버튼을 클릭 #하시면 보다 편하게 새 글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베짱이 공간의 모든 저작물은 단순 링크 참조를 제외한 모든 외부 참조를 불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