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얼마전 넥서스5X 스마트폰의 멘탈붕괴(무한재부팅) 현상으로 강남역 LG서비스센터에서 메인보드를 무상교체 받았습니다. 그때, 다이소 강남점에서 구매한 USB TYPE C 데이터&충전 케이블 리뷰를 진행합니다. 다이소에서 3천원에 구매가 가능하며, 고속충전이 가능하다고 포장에 명시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5핀 데이터케이블에 USB TYPE C 젠더를 연결하여 사용해서, 상당히 불편하여 큰맘먹고 구매했습니다.

다이소 USB TYPE C 데이터&충전 케이블(고속충전지원) 구매 후기(3천원)


다이소 매장에 따라 TYPE C 케이블이 없는 곳도 많습니다. 강남역점 같이 유동인구가 많은 다이소지점의 경우에는 다양한 제품군이 존재하기때문에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집근처(롯데 피트인 산본점내 다이소)에는 일반적인 안드로이드 5핀 데이터 케이블만 존재했습니다.




품명 : TYPE C 데이터케이블 고급형 / 품번 : 1001131 / 호환기종 : 삼성 갤럭시 노트7, LG G5, LG V20, 넥서스5X, 넥서스6P, 뉴 맥북 등 / 집근처 다이소매장에 전화하셔서 품번 등의 매장내에서 조회가능한 정보로 재고유무를 파악하시고 방문하시면 헛걸음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100CM 길이에 2000mA 용량 그리고 고속충전이 되는 TYPE C 케이블로 3천원의 가격이라면 합리적인 구매라고 판단했습니다. (호환기종 확인!)



집에 와서 포장 케이스를 열어 내용물을 확인해보았습니다. 포장 케이스 뒷면 안내 대로 알루미늄 헤드, 나일론 커버로 마감되어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100CM 길이로 PC본체에 연결해놓아도 크게 불편하지 않은 수준의 길이입니다. 그동안 제가 사용해오던 방식에 비하면 말이죠. YEAH~




기존에 사용하던 케이블은 15CM 안드로이드 5핀 데이터 케이블에 USB TYPE C 젠더를 연결해서 사용했습니다. 그러다가 100CM 길이에 TYPE C 젠더를 연결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은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AC충전본체 문제인지 고속충전은 되지 않았습니다. ㅠ




이건 넥서스5X 구매당시 동봉된 TYPE C TO C 케이블과 AC충전기 본체입니다.



AC충전기 본체 뒷면에 정격입력과 정격출력값들이 있는데. 아마도 현재 보유한 AC충전기 본체가 저 기준을 충족하지 않아서 고속충전이 되지 않는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다이소에서 구매한 USB TYPE C 데이터&충전 케이블은 스펙상 고속충전이 지원되는 것이므로, 아마도 AC충전기 본체 출력만 좋으면 고속충전을 지원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설마 안되는 걸 된다고 포장 케이스에 명시해놓지는 않았을 겁니다. ^^


넥서스5X 정품 충전기 스펙


전기용품안전관리법에 의한 표시

제품명칭 : 직류전원장치

모델명 : MCS-N04KP

안전인증번호 : HU10732-15003

전자파적합등록 : MSIP-REI-PNG-MCS-N04KP

정격입력 : 100-240V-50/60Hz 0.5A

정격출력 : 5.0V===3.0V

제조원 : WEIHHAI PNTELELCOM CO.,LTD

A/S : 1544-7777/1588-7777

S/N : PB690000512

Made in China by PNTELECOM

(최저 소비효율 기준 만족 제품)



AC충전기 본체입니다. 하얀색은 고속충전되는 것(LG), 검은색은 안되는 것(소니에릭슨)


고속충전이 되면 좋겠지만, 3천원에 이정도 성능과 편의성이라면 만족합니다. ^^ 이상 리뷰를 마칩니다.



반응형

글 내용은 유익하셨나요? # 구독하기 버튼과 TAG 버튼을 클릭 #하시면 보다 편하게 새 글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베짱이 공간의 모든 저작물은 단순 링크 참조를 제외한 모든 외부 참조를 불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