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베짱이는 정규직 직장을 그만두고 통신료 절감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집에 있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많아졌고, 전화를 걸기보다는 받는 빈도가 많아졌으며, 인터넷 전화의 발달을 활용하는 방법으로 통신요금을 절약하였습니다. 베짱이는 SKT 무약정으로 월 평균 20,000원이내의 통신요금을 지출합니다. 비결은 WiFi.


지인과의 연락은 거의 카카오톡으로 하였고, 가급적이면 통화는 보이스톡을 이용하며, 전화는 용건만 간단히를 생활화 하였습니다. 그결과 기본료 11,000원 상품을 사용함에도 월 20,000원을 넘지 않는 통신요금으로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그 찌질하고 궁상 맞으며 (비)추천하는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1. 스마트폰 구입

 

스마트폰의 경우, 중고폰을 구입합니다. 삼성 갤럭시넥서스 폰을 사용중이며, 루팅을 통해 사양을 최적화하여 안드로이드 4.4.3 킷캣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입 당시 금액은 5~8만원으로 기억하며, 중고나라 기준 현재 3만원정도에 구입이 가능한 것으로 파악됩니다. 그만큼 활용도가 좋은 레퍼런스 폰입니다.


레퍼런스 폰이란? Reference Phone

스마트폰 제조사와 스마트폰 어플 개발자들의 기준이 되는 폰으로 빠르고 안정적인 업데이트가 보장됨. 제조사별로 개발 기준점을 잡아주는 폰이기 때문에 고사양으로 만들어 지지 않음. 그렇지만 사용자의 입맛에 맞춰 수정 보완하여 하드웨어의 성능을 최대한 뽑아낼 수 있는 장점이 매력인 폰.


네이버 구글 레퍼런스 포럼에 가시면 구글에서 제조하는 모든 모바일 기기에 대한 설정 방법이 들어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최고의 가성비로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지식들이 넘쳐나는 곳입니다. 또한 알뜰폰 사업자를 통해 베짱이의 차기 스마트폰은 넥서스5로 정했습니다. 2013년도 제품이지만 가치가 충분합니다.


2. 3G 표준요금제

 

통상적인 휴대폰 구매방식과는 다르게 중고폰을 구매하였기에 약정에 의해 요금제 선택에서 자유로울 수 있었기에 가능했던 결과입니다. 모두 LTE 요금제는 가장 저렴한 것이 35,000원인 요금제라고 생각할 때 베짱이는 "꼭 그래야만 하나요?" 라는 헛소리를 내뱉었고, 11,000원짜리 3G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요구하면 의외로 아무렇지 않게 서비스를 제공해 주기도 합니다.

 

일단 물어보세요. 그리고 혼자만의 생각으로 지레 짐작하고, 쉽게 포기하지 마세요.


요즘 단통법 때문에 휴대폰에 대한 제약사항이 많아졌습니다. 중고폰을 구매하거나 해외직구를 통하여 국내에서 사용할 스마트폰을 구매 후 알뜰폰(MVNO) 사업자 등 저렴한 통신요금을 서비스하는 곳을 통해 합리적인 소비를 하는 것이 조금 수고롭지만 가치 있는 소비가 아닐까 생각하고 그것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3. 데이터 쿠폰 결합

 

SKT는 통신 3사중 유일하게 데이터 쿠폰과 데이터 선물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티월드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데이터 쿠폰을 신청할 수 있도록 통합관리가 되었지만, 불과 반년전까지만 해도 별도의 관계회사가 데이터쿠폰만을 판매하는 형태로 데이터 쿠폰의 존재는 숨겨져 있었습니다. 고객센터 활용!



그럼 즐거운 통신비 절감 효과를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글 내용은 유익하셨나요? # 구독하기 버튼과 TAG 버튼을 클릭 #하시면 보다 편하게 새 글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베짱이 공간의 모든 저작물은 단순 링크 참조를 제외한 모든 외부 참조를 불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