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대부분 사람들은 무료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여 은행 등 금융기관의 온라인 서비스를 활용합니다. 그렇지만 서비스의 특성상 1년에 4,400원의 수수료를 지불해야하는 범용 공인인증서를 필요로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베짱이의 경우 SKT MVNO 사업자인 티플러스(tplus)로 번호이동하는 과정에서 범용 공인인증 이슈가 발생하였습니다. 이제 어떻게 하면 4,400원 지출 없이 사용가능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년 수수료 4,400원 범용 공인인증서 무료로 발급하기

핵심은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후 7일이내 폐기시 수수료 환급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수시로 빈번한 사용목적이 아닌, 절차상의 문제로 필요한 경우라면, 무료처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주로 사용하시는 은행 홈페이지에 무료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신 뒤,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하시어 유료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은신 후 원하시는 인증 절차 후 폐기하시면 간단하게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것입니다.





사용하시는 은행의 공인인증센터에 접속 - 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로 이동(KB국민은행 캡처)






안내에 따라 공인인증서 발급시 범용 공인인증서의 요금과 특이사항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용도에 맞게 범용 공인인증서 사용후 7일이내에 폐기하여 4,400원 환급 과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범용 공인인증서 폐기




개인용인증서 폐기 클릭시 팝업으로 범용인증서를 선택하는 창이 나오면 안내에 따르시면 됩니다.




 

범용 공인인증서 수수료 환급 등록






모든 과정이 끝났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인증서 폐기에 따른 수수료 환급 내역 확인



수수료 입출금 내역을 계좌에서 확인하시면 끝입니다.


과정상에 포인트가 될만한 부분만 캡쳐하였으며, 


혹시라도 진행상에 어려움이 있으시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글 내용은 유익하셨나요? # 구독하기 버튼과 TAG 버튼을 클릭 #하시면 보다 편하게 새 글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베짱이 공간의 모든 저작물은 단순 링크 참조를 제외한 모든 외부 참조를 불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