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윈도우10을 설치하고 시작메뉴를 눌러 타일메뉴를 보면 잘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눈에 보입니다. 윈도우스토어, 스카이프, 카메라, 캘린더, 메일, 스포츠, 날씨, 엑스박스 등등 종류도 엄청 많습니다. 솔직히 베짱이는 이런 프로그램을 전혀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윈도우10을 설치하면 이렇다할 삭제방법을 모를때가 있습니다. 이번에 윈도우10 기본프로그램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윈도우10 기본 앱(프로그램) 삭제하기(윈도우스토어, 스카이프, 캘린더, 메일, 스포츠, 날씨, xbox 등)


윈도우10을 설치하고 처음 마주하는 시작 타일메뉴입니다. 일정, 메일, 엣지 브라우저, 사진, 스카이프, 스토어, 엑스박스, Groove 음악, 영화 및 tv 기타 등등 이중에서 혹시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앱)은 얼마나 되시나요? 베짱이는 사진과 엣지 브라우저 빼고는 전부 사용하지 않습니다. 더욱이 3D Buillder는 무엇을 하는 용도인지 궁금하기까지 합니다. 그래서 베짱이는 이 불필요한 프로그램(앱)을 간단히 삭제해버립니다.


윈도우10 디스플레이 해상도 설정(화면크기 설정)하는 방법 feat 해상도와 주사율 fps 등으로 해상도 조정 이후 이미지로 설명 드립니다.



베짱이는 윈도우 해상도 설정을 마무리하면 가장 먼저 기본적인 유틸리티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다운로드 클릭)


압축(반디집), 크롬 브라우저, HW모니터, 포토스케이프, 다음팟플레이어, 토런트 그리고 오늘 소개할 Windows_10_App_Remover_Potable 프로그램 입니다. 검색엔진에서 검색하셔도 되고 쉽게 구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검색어 : 윈도우10 기본앱 삭제프로그램


Windows_10_App_Remover_v1.2_Portable.exe


윈도우10 기본앱 삭제프로그램인 Windows_10_App_Remover_Potable을 실행


윈도우10 기본앱 삭제프로그램은 매우 단순합니다. 지워야할 프로그램 목록이 버튼형태로 존재합니다.


삭제할 윈도우10 기본앱 버튼을 클릭하면 정말 지울 거냐는 메시지가 뜨는데 예(Y)를 클릭합니다.




그럼 초록색 상태게이지바가 차오르면서 방금 클릭한 윈도우10 기본앱이 삭제되었음을 알수 있습니다.



윈도우스토어는 삭제시 메시지 내용이 조금 다른 것을 빼고는 크게 어려운 것이 없습니다.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삭제한 뒤 시작 메뉴의 타일메뉴 등을 보시면 불필요한 목록들이 사라진 것을 눈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타일메뉴 중 아래방향으로 화살표 표시의 타일메뉴는 인터넷이 연결되있으면 자동으로 다운로드되며 활성화되는 앱(프로그램)들입니다. 이것들은 타일메뉴 위에 마우스커서를 위치 시킨 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삭제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앱의 성격에 따라 설정가능한 속성값이 다릅니다.




최종적으로 베짱이는 해상도 조절 후 다음으로 윈도우 시작 메뉴의 타일메뉴들을 정리해줍니다.(Feat. 윈도우10 기본앱 삭제프로그램)


이것으로 사용하지도 않는데, 불필요하게 공간만 차지하는 윈도우 시작메뉴의 타일메뉴(윈도우10 기본앱) 삭제를 해보았습니다. 그런데말입니다. 바탕화면에 휴지통도 살짝 거슬립니다. 다음시간에는 바탕화면의 휴지통 아이콘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바탕화면을 매우 깔끔하게 사용하는 편입니다. 윈도우 바탕화면 설정하기(바탕화면 다운로드 사이트 공유)를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이것으로 불필요한 윈도우10 기본 앱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글 내용은 유익하셨나요? # 구독하기 버튼과 TAG 버튼을 클릭 #하시면 보다 편하게 새 글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베짱이 공간의 모든 저작물은 단순 링크 참조를 제외한 모든 외부 참조를 불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