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지난 2월 개통한 에넥스텔레콤 A ZERO 요금제 이용요금이 자동이체로 결제되었습니다. 총 자동이체된 금액은 32060원입니다. 에넥스텔레콤 A ZERO 요금제는 기본무료통화50분약정없고(무약정), 기본요금도 없습니다. 그런데 왜? 첫달 자동이체 금액이 3만원대가 자동이체 되었는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바로 번호이동으로 개통을 해서 이전에 사용하던 SK텔레콤 통신사의 요금이 함께 청구되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에넥스텔레콤 고객센터, 통신비 자동이체할때 문자라도 주면 안되겠니?

스마트폰 전용 사용량 조회 어플이 있습니다. 그외에 올레닷컴에 접속해서 사용량을 조회하는 방법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이 경우에는 스마트폰이 아닌 사용자도 사용량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에넥스텔레콤으로 부터 별도의 인터넷 계정 안내를 받지 못하였기때문에 에넥스텔레콤 로그인 계정으로 올레닷컴에 접근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자동이체시 자동이체 성공 또는 실패를 문자로 공지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2월5일~29일까지 사용 요금(번호이동전 통신사 요금 합산 청구) 자동이체 내역





상세내역은 에넥스텔레콤 고객센터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어플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총 청구금액 32060원에서 타통신사요금 31980원을 빼면, 실제 청구금액은 문자사용료인 80원뿐입니다. 문자 1건당 20원입니다. 한달 통신을 무료통화 50분과 문자 4건 발송과 집과 사무실 와이파이로 생활한 결과입니다. 




저성장시대, 가치를 납득할 수 있는 소비라면 



거침없이 지갑을 열지만 그렇지 않는다면 소비를 통제해야 합니다.





고지서는 우편과 이메일로 신청 가능합니다. 자동이체도 계좌이체로 바꿀 수 있지만 개통 후 3개월 후에 가능하다고 합니다. 에넥스텔레콤이 미친게 아닌가? 하는 의문이 드시는 분은 베짱이가 과거에 작성한 에넥스텔레콤 수익구조 관련 글을 참고 바랍니다. 혹시라도 가입방법이나 개통절차가 궁금하시다면 이전에 작성한 글을 참고 바랍니다. 자동이체 성공 또는 실패 안내문자를 보내주면 완벽할 것 같은데요.




매출 80원에 20원짜리 문자를 요구해서 미안합니다.



글 내용은 유익하셨나요? # 구독하기 버튼과 TAG 버튼을 클릭 #하시면 보다 편하게 새 글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베짱이 공간의 모든 저작물은 단순 링크 참조를 제외한 모든 외부 참조를 불허합니다.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저녁노을* 2016.03.25 03:44 신고

    노을이두 자동이체...문자메시지 서비스 이용료 없나요?ㅎㅎ

    • BlogIcon 베짱이 2016.03.25 04:54 신고

      네. 약정. 기본료 없으며.무료통화 50분 무료입니다. 그외 데이터나 통화료 단가는 추가사용량에 따라 추가과금하구요. 전 딱 제공량에 맞춰 사용하려는 편입니아. a6000 요금제도 있는데. 월6000원에 무료통화 200분에 데이터500메가 올레와이파이무료인 상품도 있답니다.

  2. BlogIcon Gilee 2016.03.25 04:04 신고

    오! 에넥스텔레콤이란 통신사 자체를 처음 들어봤네요. 별정통신사인가요? 3대통신사로부터 주파수 할당받아서 저가요금제로 시장공략하는...
    아무래도 그래서 문자서비스마저 아끼려고 하는 걸까요? ㅋㅋ

    • BlogIcon 베짱이 2016.03.25 04:57 신고

      별정통신이지요. MVNO사업자로 유명한 CJ헬로비전과 같은 성격의 통신사라고 보심 될듯 합니다. KT의 망임대사업자에요. 보다 자세한것은 본문 마지막에 링크해둔 이전 글을 읽어보시길 권해드리요.

    • BlogIcon 베짱이 2016.03.25 20:45 신고

      그리고 문자 발송 가격을 아껴서 안보내주는 건 아닌듯 합니다.
      시시각각 현재 잔여사용량을 문자로 보내주거든요 ㅋㅋ
      다만 자동이체 시점에도 3월분 얼마가 자동이체 성공 또는 실패하였다
      라고 안내해주면 best 라는 의미 였답니다. ㅋㅋㅋ

  3. BlogIcon gon 2016.03.25 08:56 신고

    맨 마지막 글 보고 뒤로 넘어질뻔 했습니다... -0-;;;

    • BlogIcon 베짱이 2016.03.25 20:41 신고

      그러나 저렇게 해도 장기적으로는 에넥스텔레콤에 이익이지요. ㅋㅋ
      암튼 다음달 통신요금은 현실적으로 100원 생각해봅니다. 이걸 계좌이체로 하느니 그냥 자동이체로 두는 게 이익인 상황입니다.

  4. BlogIcon 브랜드미 2016.03.25 12:02 신고

    저도 에넥스 텔레콤은 처음 들어 봤네요~^^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 BlogIcon 베짱이 2016.03.25 20:41 신고

      알뜰폰 사업자라고 검색해보시면 좋아요.
      아니면 현재 블로그에서 알뜰폰 에넥스텔레콤 검색하셔도 도움될만한 글들이 많이 있답니다.

  5. BlogIcon 슈나우저 2016.03.25 12:04 신고

    돈이 왜 나갔는지 했더니 저런... 번호이동으로 하셨나보군요ㅠ
    저는 문자로도 오고 메일로도 청구서가 왔던 것 같은데, 문자로는 잘 안왔었던가?
    음... 1월에 제로 요금제 신규로 파서 쓰고 있지만 딱히 용도를 못찾겠네용 ㅋㅋㅋ

    • BlogIcon 베짱이 2016.03.25 20:43 신고

      저는 실제사용용도라서 아직
      만족하면서 사용중입니다. 얼마전 입사한 회사도
      와이파이 환경이 구축되어 있어서
      지하철외에는 아무런 제약 없이 무선인터넷을 사용한답니다.
      원래는 무선인터넷 때문에 부가데이터 서비스를 가입해야하나했거든요

  6. BlogIcon 도느로 2016.03.25 18:23 신고

    저도 요금제부담때문에 좀 갈아탈까?..생각중입니다.
    좋은 글 잘 보고갑니다. ^^

    • BlogIcon 베짱이 2016.03.25 20:44 신고

      추천 드립니다. 그러나
      고객센터 응대에 있어서는 여유를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이점만 유념하시면 만족스러운 통신사입니다.

  7. BlogIcon 스마트걸 2016.03.25 23:51 신고

    처음듣는이통산데 한번알아보고갈아타고싶네요

    • BlogIcon 베짱이 2016.03.26 12:29 신고

      에넥스텔레콤 홈페이지는
      가입자만 사용가능합니다. 따라서 개통관련은
      우체국에서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알아보고 싶으셔도 자세한 정보 파악이 어려우실겁니다.
      제가 베짱이 공간에 관련글을 많이 올려두었으니
      그 글을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됩니다.

  8. BlogIcon 4월의라라 2016.03.26 11:37 신고

    베짱이님 저랑 같네요. 저도 50분 무료에 월 6000원짜리 2개 쓰는데, 이거 정말 좋은 것 같아요.
    근데 자동이체할때 문자도 안주나요. 저도 카드결제 문자 안와요. ㅜㅜ
    그나마 카드사에서 문자가 와서 다행~
    또한 아이폰은 확인하는 앱이 없어서 좀 불편하지만 이정도면 만족이다 하고 써요. ^^

    • BlogIcon 베짱이 2016.03.26 12:30 신고

      전 자동이체를 카드가 아닌 계좌로 걸어놔서인지 모르겠습니다.
      이번에 첫 자동이체였는데. 문자 통보 같은건 없었습니다. 목적이 다른 문자는 몇번 왔었습니다. 아무튼 총 3개 회선을 사용하시는 군요 ^^

  9. BlogIcon Bliss :) 2016.03.26 12:53 신고

    매번 느끼지만 글에 힘이 있고 시원시원합니다^^ 에넥스텔레콤에서 고객의 소리를 접수했음 좋겠네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 BlogIcon 베짱이 2016.03.26 19:01 신고

      감사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이런 칭찬은 처음이네요.
      에넥스텔레콤에 일단 1:1문의는 올려놓았답니다.
      관련하여 피드백이 오겠지만, 크게 리소스가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서 아마 내부 검토 후 바로 시행할 것 같네요.
      왜냐면 경쟁 통신사는 대부분 하고 있는 서비스니까요. ^^
      다시한번 칭찬 감사드립니다. 자주 자주 오셔서
      양질의 정보를 통해 서로 소통했으면 합니다.

  10. BlogIcon happy♡ 2016.03.26 21:24 신고

    처음듣는 통신사네요~ 찬찬히 글 읽어볼게요!

    • BlogIcon 베짱이 2016.03.27 15:46 신고

      에넥스텔레콤이라고 알뜰폰사업자랍니다.
      우체국에서 가입접수가 가능하며, 알뜰폰사업자는
      SKT, KT, LG U+의 망을 임대해서 서비스해주는 사업자라 보심 되요.

      알뜰폰 사업자는 에넥스텔레콤 말고도 많습니다.
      그중 에넥스텔레콤이 매력적이라서 가입한 것이구요.
      더 자세한 사항은 댓글로 질문 주시면 상세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11. BlogIcon COCO Media 2016.03.27 05:33 신고

    저도 헬로모바일 사용하고 있는데 ㅡㅡ이게 개통센터랑 서비스센터랑 달라서 엄청고생한적이... 이번달도 할인 오류 떠서 요금서 나오는거보고 싸워야한다는.. ㅠ_ㅠ 차츰차츰 서비스 좋아지길 기대하고있어요. ㅎㅎ 그래도 알뜰폰이 요금제는 정말 저렴해서 좋은 것 같아요.. 마일리지나 멤버쉽 필요없으면 알뜰폰은 정말좋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