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게임이나 다양한 응용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사용하는 과정에서 예기치 않는 오류로 인해 실행을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특히 특정 DLL 파일이 없다는 등의 런타임오류메시지를 뱉어내곤 합니다. 구글이나 네이버 등 검색엔진을 통해 과거에 동일한 문제를 해결해놓은 문서 등을 참고하여 간편하게 해결하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단, dll 설정은 민감하므로 안되면 쿨하게 포맷할 용기가 필요합니다. - 해결책)

DLL 파일 오류 해결 방법(MSVCP100.DLL / MSVCR100.DLL / XNINPUT1_3.DLL 등)

다음과 같이 DLL 파일이 없어서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다는 오류 메시지를 접하였습니다. 

없다는 DLL 파일은 MSVCP100.DLL / MSVCR100.DLL / XNINPUT1_3.DLL 파일로 총 3가지 였습니다.


DLL (dynamic link library)


말그대로 동적인 접근을 요하는 라이브러리 파일, 프로그램이 동작하는데 참고가 되는 파일들 목록을 말합니다.


좀 더 전문적으로는 DLL[디엘렐]은 작은 프로그램들의 집합으로서, 컴퓨터 내에서 실행되고 있는 큰 프로그램에서 필요로 할 때 그 중 어떤 것이라도 호출될 수 있다, 큰 프로그램이 프린터나 스캐너 등과 같은 특정 장치와 통신을 할 수 있게 하는 작은 프로그램은 종종 DLL 프로그램으로 포장된다 (보통은 DLL 파일이라고 불린다).

 

DLL 파일들의 장점은, 그들이 주프로그램과 함께 램에 적재되지 않기 때문에 램 공간을 절약한다는데 있다. DLL 파일은 필요한 경우에만 적재되어 실행된다. 예를 들어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사용자가 문서를 편집하고 있는 동안에, 프린터의 DLL 파일은 램에 적재되어야할 필요가 없다. 만약 사용자가 문서를 출력하려고 결심하면, 워드 프로그램은 그제야 프린터 DLL 파일을 적재, 실행시킨다.

 

DLL 파일은 거의 ".dll"이라는 파일 확장자를 갖는다. DLL 파일들은 주프로그램과 함께 컴파일 되지 않고, 실행 중에 그것을 사용하는 프로그램들과 동적으로 연결된다. 이러한 DLL 파일들은 C 또는 C++ 과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제공되는 라이브러리 루틴들과 어느 정도는 필적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DLL 파일 오류 해결하는 방법(Feat. dll-files.com & All in One Runtimes)


DLL 파일 오류를 런타임오류라고 부릅니다. 그래서 생겨난 아주 좋은 사이트(ko.dll-files.com)를 소개해드립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검색창에 누락된 DLL 파일명을 입력하고, DLL파일검색 버튼 클릭 혹은 엔터키를 눌러줍니다.



DLL-FILES.COM에서 다운로드한 DLL 파일을 어떻게 설치하면 되나요?


1) DLL-files.com에서 다운로드한 zip 파일을 엽니다. 2) 컴퓨터의 임의의 장소에 DLL 파일의 압축을 해제합니다.


해당 파일을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이 있는 디렉터리에 파일을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32bit 프래그램의 경우, 32bit DLL 파일을 사용하고, 64bit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64bit DLL 파일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0xc000007b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시스템 디렉터리에 파일을 배치합니다. 기본적인 시스템 디렉터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C:\Windows\System (Windows 95/98/Me), C:\WINNT\System32 (Windows NT/2000),

또는 C:\Windows\System32 (Windows XP, Vista, 7, 8, 8.1, 10).


64bit 버전 Windows의 경우, 32bit DLL 파일의 기본 폴더는 C:\Windows\SysWOW64\ 이며, 64bit용 DLL 파일의 기본 폴더는 C:\Windows\System32\ 입니다.


기존 파일이 덮어쓰여지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전 파일의 백업도 잊지 마십시오). 그리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All in One Runtimes 프로그램을 설치 후 실행 해줍니다.



다운로드 주소 : https://www.computerbase.de/downloads/systemtools/all-in-one-runtimes/


All in One Runtimes 설치 및 실행(자동실행됨)



다운로드 받은 all in one runtimes 프로그램을 실행(더블클릭)하는 모습입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Pause(숫자) 형태로 가만 두어도 자동실행됩니다. 멈추고 싶으면 Pause를 클릭합니다.



그럼 프로그램이 알아서 수시로 CMD 창을 띄우면서 알아서 필요한 프로그램을 인터넷을 통해 다운받고 실행시키는 등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너무 장시간 멈춰있지 않는 다면 가만 나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완료가 되면 알아서 프로그램이 종료됩니다. 3dp chip/3dp net 만큼 매우 간단)



이것으로 윈도우의 예기치않은 런타임오류를 아주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글 내용은 유익하셨나요? # 구독하기 버튼과 TAG 버튼을 클릭 #하시면 보다 편하게 새 글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베짱이 공간의 모든 저작물은 단순 링크 참조를 제외한 모든 외부 참조를 불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