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SKT는 데이터 부가서비스외에도 선불형 데이터 쿠폰을 충전하는 방식으로 통신비를 저렴하게 낮출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 적 있습니다. 본 글은 그 후속 글로 이미 충전한 데이터 쿠폰을 환불하는 방법에 대한 리뷰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티월드(Tworld) 홈페이지에는 충전한 데이터 쿠폰의 경우 타인 양도나 환불이 불가하다고 안내 되어 있지만 결론을 말씀 드리면 환불이 됩니다. 많은 분들이 놓칠 알찬 정보입니다.

T데이타쿠폰은 용량에 따라 금액이 다르며, 충전 용량, 충전 휴대폰 번호, 결제 수단을 선택 후 화면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되는 간단한 시스템입니다. 용량별 요금체계는 100MB 2,000원 / 500MB 10,000원 / 1GB 15,000원 / 2GB 19,000원 / 5GB 30,000원입니다. 유효기간은 등록 후 1년이며, 등록 후 환불이 불가하다고 안내 되어 있지만 환불은 가능합니다. T데이터쿠폰 전용 고객센터에서 별도 신청을 해야 하는 방식입니다.


T데이터쿠폰 전용 고객센터 1599 - 7963(유료)

T데이터쿠폰 전용 고객센터에서 전화상으로 환불을 요청하게 되면 잔여 데이터를 MB단위로 계산하여 금액을 산출하고, 해지 위약금 10% 공제 후에 다음달 SKT 이동통신 청구 요금에서 차감 하거나 고객이 지정하는 환불 계좌로 환불(입금) 처리가 가능합니다. 계좌 환불의 경우 15일에 입금되는 방식입니다.



문자로 T데이터쿠폰이 삭제되었다는 안내 문자가 온 뒤


Tworld 에서 데이터가 삭제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제 할일은 환불액이 입금이 잘 되었는지만 확인 하면 끝입니다.

반응형

글 내용은 유익하셨나요? # 구독하기 버튼과 TAG 버튼을 클릭 #하시면 보다 편하게 새 글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베짱이 공간의 모든 저작물은 단순 링크 참조를 제외한 모든 외부 참조를 불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