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요즘 미투운동으로 정치권이 뜨겁습니다. 한국의 가까운 미래라는 일본을 보면, 현재 미투운동의 결과가 어떤 파국을 예고할지에 대해 예측이 가능합니다. 일본은 AV산업이 발달했으며, 지방도시에는 사람이 살지 않는 유령도시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이런 현상의 원인이 되는 핵심단어는 바로 초식남입니다. 마초기질의 일본남성을 초식남으로 만든 것은 바로 여성입니다. 바로 그 이야기에 대해 주절대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미투 운동이 불러올 나비효과의 최대 피해자는 여성이 될 것이다.

일본하면 생각나는 것은 성진국 AV산업 등이 있지만, 바로 사무라이가 있습니다. 명예에 타격을 입으면 할복자살로 자신의 결의를 보였던, 일본 남성이 왜? 초식남이라는 불명예를 안고, AV에 나오는 헐벗은 여성들에게만 열광하고 있을 까요? 그 이면에는 일본여성들의 무지함에서 원인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 여성들 또한 이번 미투운동으로 한국남성을 일본남성처럼 만들어 가고 있다는 것을 이해하길 바랍니다.



여초회사는 남자에게는 짜증을 유발하지만, 여성에게는 창살없는 감옥입니다.



이해하기 쉽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모든 사회에는 갈등도 존재하지만, 서로간의 갈등을 완충해주는 공간이 필요합니다. 세상에 여성과 남성이 존재하는 근본 이유이기도 합니다. 남성 다수의 사회에서 여성이 가지는 이점은 의외로 많습니다. 그런 반면, 여성 다수의 사회에서 여성이 가지는 이점은 거의 존재하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같은 여성이라 편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지날 수록 힘들어지게 됩니다. (여성의 질투심?)


그럼 남성다수의 사회에서 남성은 어떤 불편이 있을까요? 손쉬운 예로 군대를 예로 들겠습니다. 남성은 여성보다 효율적인 것을 추구하기에 정해진 규칙을 불편해하지 않습니다. 공 하나만 줘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뛰어다니는 게 남자입니다. 농담반 진담반으로 남성은 남성을 질투하지 않습니다. 부러움과 질투는 완전히 다릅니다. 제가 경험한 여성을 통해 미루어짐작하면 여성은 과시욕이 있기에 질투심이 강한 것 같습니다.


질투심은 여성을 여성스럽게 만드는 기본 욕구이자, 남성으로 하여금 여성에게 구애하게 만드는 강력한 힘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한국남성을 배척하는 한국의 미투운동은 결과적으로 한국남성에게 한국여성을 어렵게 만드는 원인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효율을 추구하는 남성은 대안을 찾기 마련이고, 일본처럼 AV 섹스 산업의 발전을 사회적으로 공론화 시키고, 합법화시킬 가능성도 매우 큽니다. (섹스로봇, 자위기구 등등)


그 결과는 여성에게 매우 끔찍한 결과를 이끌어낼 것입니다. 이런식으로 간다면 한국도 일본처럼 유사성행위를 합법화시키는 결과를 이끌어 낼 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솔직히 성욕을 해소하려는 남성의 입장에서 효율을 생각한다면 성매매처럼 이상적인 거래는 없습니다. 성매매에 따른 사회적 반발이 사라지고, 섹스산업에 종사하는 관계자들의 투명한 세금납부만 보장된다면 국가에서 합법적인 성매매를 막을 이유가 없습니다.


펜스 룰, 여성운동으로 변질된 미투운동에 대한 남성들의 방어도구??


펜스 룰이란? 펜스(fence; 울타리)가 아닙니다. 펜스룰(pence rule)은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이, 자신은 부인이외의 여성과 단둘이 식사하지 않는다는 자신의 소신을 이야기하면서, 펜스룰(Pence's rule)로 불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한국에서는 엉뚱하게 남자들이 여성들의 미투운동에 대항하기 위해 여성을 배척하고 남성위주의 울타리를 만드는 법칙이라는 의미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문제의 본질에 대한 이해 부족 현상)


이전 글에서도 밝혔지만, 여성은 이성보다는 감성의 지배를 받으며, 감성은 분위기에 휩쓸려 선동당하기 매우 쉬운 특성을 가진 감정입니다. 방송에서 나오는 피해여성의 부당함만을 집중 조명한 보도를 보거나, 여성시민단체들의 시위 영상만을 보는 것은 위험합니다. 사건의 전체가 아닌 특정 부분만 보게 되면 누구라도 격분하게 되어 있습니다. 손쉬운 예로 방송국의 악마의 편집을 생각해보시면 아주 이해가 빠를 것입니다.


방송보도는 시간적인 제약 등으로 인해 이슈가 되는 쟁점을 부각시켜 편집시키곤 합니다. 전후맥락을 잘라내고, 과격한 시위영상과 멘트만을 내보내면, 앵커의 멘트나 자막 하나로 평화시위가 과격무장단체의 테러현장이 되기도 하는 것이 요즘 방송의 현실입니다.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내가 언제 어떻게 선동 세력에 의해 당하는 지도 모르게 당합니다. 모든 것을 의심해야만 합니다. 그냥 주는 대로 받아들이면 정말 위험합니다.



여성과 남성의 갈등을 유발시키려 하는 것 같습니다.



이로 인해 얻는 것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우리가 잃게 되는 것은 무엇일까요? 반사이익을 받는 계층은 과연 누구일까요? 가장 쉽게 생각할 수 있는 것이 궁지에 몰려있는 자유한국당이 여성과 남성 갈등을 부추겨서, 6월 13일 지방선거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려는 의도가 대표적입니다. 그리고 그 중심에 배현진 자유한국당원이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생각지 못하는 더 큰 노림수가 숨겨져 있을 수도 있습니다. 위기입니다.


여성이 남성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자인 것은 누구나 공감하는 상식입니다. 그래서 전쟁 등 위기상황이 발생하게 되면, 남성은 자신보다 어린아이, 노약자, 여성을 먼저 우선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왜? 그러는 걸까요? 이미지 포장을 해서 성희롱을 좀 더 수월하게 하기 위해서 일까요? 그리고 강간미수 등 상대적 약자인 여성을 돕다가, 가해자로 몰리는 남성이 상당히 많습니다. 대체 왜 이러는 걸까요? 남자가 호구라서 그럴까요?


권리는 책임을 다했을 때 주어지는 선물과도 같은 것입니다. 성차별 논란이 나올때마다 격앙된 목소리로 서로 주장하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여자도 군대가라 VS 여자가 애낳는 기계냐? 입니다. 차별은 서로 동등한 대우를 하지 않을 때 발생하는 것입니다. 남성은 여성의 적이 아닙니다. 발전적인 결과를 낳는 대화를 해야합니다. 싸움을 부추기고, 그것을 통해 얻는 것이 있는 특정할 수 없는 세력의 선동 피해자는 우리입니다.



미투운동, 펜스룰, 사회분열... 그 결과는??


한국여성도 일본여성들처럼 자신을 사랑해줄 남성을 찾아 전세계를 돌아다녀야 할지도 모릅니다. 이는 한국남성에게도 적용되는 사항이지만, 감당해야만 하는 위험은 남성이 훨씬 작은 것 또한 사실입니다. 그리고 그런 사회풍토의 원인을 제공한 당사자는 바로, 남성이 아닌 여성들 스스로라는 점을 확실히 해야 할 것입니다. 어떤 경쟁사회든 잘나가는 여성은 잘난 남성을 골라서 만나겠지만, 대부분의 우리는 평범합니다.ㅠ..ㅠ


<출처 : 내셔널지오그래픽 - 일본의 인구 절벽과 초식남>


내가 현재 이런 행동을 하는 것이 과연 현재의 나와 미래의 나,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행동일까? 정도는 생각하고 움직여야만 합니다. 주변에서 감정적으로 선동한다고 감정에 휩쓸려서 현재의 감정표출에만 충실한 것은 상황개선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무의식 중에 발현되는 남성 혐오, 여성 혐오는 인구절벽, 생산가능인구소멸, 저출산, 고령화, 인구감소, 유령도시, 부동산지옥 등의 사회문제를 발생시킵니다. 그리고...



대한민국을 탈출하지 못한 우리는, 그 지옥에서 살아가야만 합니다.



단순한 키워드로 정리되는 사회문제가 어떤 지옥을 만들어 낼지에 대해 피부로 느끼는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지속적인 소비가 이루어져야 경제에 활력이 생기고 원활하게 돌아가게 됩니다. 이때, 필수적인 것은 신규노동력의 유입 만큼 좋은 것은 없습니다. 이는 곧 생산가능인구소멸과 맞닿아있는 문제이며, 과거 대량의 외국인노동자를 수입해서 단기 문제를 해결했습니다.(선진국 난민수용문제)


모든 사회문제의 핵심은 돈으로 귀결되며, 현대인들은 미래의 소득을 담보로 현재의 소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생각없이 사용하는 신용카드가 가장 흔하며, 많고 적음의 차이일뿐, 대출을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 넘쳐납니다. 대출은 이자와 원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근데, 사회가 활력을 잃어 버리고, 실직하게 되면 제일 먼저 금리가 요동칩니다. 은행이 바보가 아니기 때문이죠. 이때는 대출없이 현금 많은 사람이 최고입니다.


대한민국 서민 또는 중산층 등 재산형성 기여도를 따지면 부동산이 압도적인 1위입니다. 그러나, 부동산을 대출없이 구매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대출금리가 높아지면, 부루마블에서 수십개의 랜드마크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자를 낼 돈이 없어서 헐값에 건물을 팔아치워야만 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인구절벽으로 서울을 제외한 지방의 부동산은 이제 똥값 되는 건 시간문제입니다. 이해되세요?


지방분권이 그나마 지방의 발전을 부추겨서, 지방의 부동산 가격을 그나마 유지시키는 동력이 될 것입니다. 지방분권은 수도권 집값과 매우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지방분권으로 수도권에 집중된 돈이 지방으로 유입되면, 소위 대한민국을 꽉 잡고 있는 수도권 부동산 부자들에게는 수도권 부동산 가격의 가파른 상승세를 끊는 결과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역사를 바라보는 관점을 시간이 아닌 돈의 관점에서 보세요.


성차별이라는 민감한 소재 하나인 것 처럼 보이지만, 현재 내가 인지하지 못한 수많은 문제상황을 가속화시키는 촉매 역할을 할 수도 있음을 이해해야만 합니다. 여성전용시설이 장기적으로 여성을 남성과 분리시키고 도태시키는 결과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초식남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남성들의 활동을 위축시키게 만든 결과, 일본은 AV산업이 발달하고, 인구소멸을 걱정해야 하는 나라가 되었습니다. 생각없는 당신덕분에


< 과격한 말이지만, 여성들의 유혹(공격)에서 살아남아 현재 누리고 있는 잉여로운 백수의 삶에 감사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



아이러니한 상황, 악순환의 연속


능력이 없고, 어떻게 결혼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이 많을 수록 결혼을 빨리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소득이 낮을 수록, 세상이 바뀌는 것을 더욱 더 원하지 않습니다. 이건 상당히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는데, 한번에 이해되는 예시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조선시대에 노비제도 폐지를 강하게 반대한 계층은 양반이 아닌 평민 계층이었습니다. 그 이유는 양반에게 받은 원한을 천민에게 풀어야 하기 때문이었습니다. ^^


이런 시각은 지금도 마찬가지 입니다. 소득이 낮을 수록, 궁핍한 생활을 할 수록 세상을 바꾸길 원하는 진보 보다는 기존의 가치를 유지하기를 원하는 보수를 더 지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기초소득자 등 사회보장제도의 혜택을 누리고 있는 경우, 이러한 특징은 더욱 더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앞으로의 달라진 미래에 대한 기대보다는 당장의 상황에 만족하고, 지금 상황을 유지하려는 내적 동기가 강하게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상당히 과격한 말씀 드립니다. 대한민국의 여성가족부는 초단기적으로는 여성유권자의 표를 얻기 위해 여러가지 선심성 정책을 씁니다. 그렇지만, 중장기적으로는 남성과 여성의 대결구도를 확산시켜, 결과적으로는 여성을 도태시키는 결과를 야기하는 것 같습니다. (지능적 안티) 맹수의 왕 호랑이 조차도 동물원에서 인간이 제공해주는 맹목적인 먹이에 의존하다 보면 서서히 길들여지게 됩니다. 깨어나세요. 길들여지지마세요.


<출처 : KBS뉴스>


최순실 나비효과... 시작은 조직폭력배

세상은 참 웃기게 돌아가는 것 같습니다.



세상은 영악한 여자와 그런 것을 알면서도 이해하려는 다수의 착한 남자.

그런 욕심을 이용하려는 나쁜 남자 그리고 소수의 착한 여자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여기저기서 상처받은 다수의 착한 남자는 가성비 끝판왕인 모니터속의 그녀와 사랑을 시작하게 되는데... ㅋㅋㅋ



<결혼은 비즈니스입니다. 이런 현실이 참 암울하네요.>


개그맨 배동성 기러기 아빠 13년(월 한화 900만원 고정생활비 및 학비 등 경조사비 상납 후 이혼(캡처 / 영상)


남자가 여자 등 사회적 책임으로 부터 도망치려는 게 어찌 보면 이해되는 상황입니다. 남성의 피해사례는 찾아보면 정말 많습니다. 그러나, 이슈화되지 못하고 수면아래로 가라앉고 잊혀집니다. 사회통념상 남성은 성폭력의 피해자가 될 수 없습니다. 성폭력은 남성이 여성에게 가하는 것이라고만 생각하니까요. 성폭력은 섹스라고 생각하는 관점부터 달라져야 합니다. 이성이 가하는 (정신적 경제적 언어적 육체적)폭력입니다.



결혼은 미친 짓이다.

(도망쳐!!~~!!)


인생을 살다가 놓치기 싫은 좋은 여성을 만나면 결혼하려 합니다.

그러나, 한국에서는 점점 가능성이 없다고만 느껴져서 외국어를 배울까 합니다.

(여성의 性을 무기화하는 여성이 너무 많습니다.)



글 내용은 유익하셨나요? 글 하단의 태그(tag)를 클릭하시면 직관적으로 연관된 글들만 모아서 보실 수 있습니다.
* 베짱이 공간의 모든 저작물은 단순 링크 참조를 제외한 모든 외부 참조를 불허합니다.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BlogIcon 4월의라라 2018.03.30 12:35 신고

    이제서야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는데, 좋게 풀리기를 바라는 마음 뿐입니다.
    내 가족이라고 생각하면 절대 일어나지 않을 일, 이젠 변화가 필요한 대한민국입니다.

    • BlogIcon 베짱이 2018.03.30 22:03 신고

      불합리한 상황을 만든 분들은 당연히 법의 심판을 받아야죠. 근데 경찰이나 법으로 해결하는 게 아니고, 방송을 통한 마녀사냥으로 해결하는게 가장 큰 문제죠.

      이건 문제를 해결한다는 목적이라기 보다는 문제를 심각하게 훼손시키는 결과를 만들기 좋아보입니다. 문제는 해결해야하는게 맞지만 올바른 해결방법이 아니면, 또다른 문제상황을 반복할 뿐이랍니다.

  3. BlogIcon H_A_N_S 2018.03.30 18:29 신고

    저도 미투 운동 보다는 각자 처한 상황에서 미연에 방지하는 기술을 터득하고 부당한 일 발생하면 강력하게 대처하는 게 더 낫다고 생각해요. 제 주변엔 여자에게 당하는 남자들도 좀 있었거든요.

    • BlogIcon 베짱이 2018.03.30 22:04 신고

      여성이 아무리 약자라고 해도 그 약자의 무리 속에서는 강자가 있기 마련입니다. 이런 분들에 의한 범죄도 상당히 심각하기도 하죠.

      미성년자들이 범죄를 저질러도 구속되지 않는 다는 걸 알고 심각한 범죄를 저지르는 것과 같은 상황인거죠. 근데 이런 범죄를 쉬쉬하곤 합니다.

  4. BlogIcon 드래곤포토 2018.03.30 18:39 신고

    미투운동의 피해자는 결국 여자일뿐이죠
    국적은 바꿀 수 있는 만큼 원하는 나라를 선택하며 살아야 할 세상이 온것 같습니다.
    주말에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5. BlogIcon 핑구야 날자 2018.03.31 07:56 신고

    좋은방향으로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미투 운동으로 의식이 많이 달라진 거 같아요

    • BlogIcon 베짱이 2018.03.31 14:30 신고

      좋은 방향이라는게.. 어떤 방향일지.. 그게 누구에게 좋은 방향일지... 일단 절대다수의 국민에게는 좋은 방향으로 해결될 거같지는 않아요. ㅋㅋㅋ

  6. BlogIcon 로빈M 2018.03.31 10:25 신고

    1년 뿐이지만 제가 캐나다에 온 이유이기도 합니다.
    노력해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싶어요 ㅎㅎ

  7. BlogIcon 아빠달 2018.03.31 16:01 신고

    미투 속에 정말 많은 속 이야기가 숨어 있네요. 얼키고 설켜있는 문제가 정말...
    글을 읽으면서 생각했던 것이 처음 미투에서 이제는 남녀 갈등으로 문제로 발전하고 있다는 생각 그리고 어느 쪽에서는 예전에 지역 갈등을 조장했다면 이제는 남녀로 문제로 갈등을 부추기고 있지는 않는지 그런 생각이듭니다.


    • BlogIcon 베짱이 2018.03.31 16:14 신고

      제대로 짚으셨습니다.

      미투운동이란 작은 날개짓이 남녀대립을 부추기고. 여기저기서 물고 뜯고 맛보고 즐기는 사이에 서로 믿을 수 없는 불신이 팽배해지고

      급기야 서로 먹고살기 어려워져서 서로 가진 것을 지키고, 남의 것을 빼앗고 과거 북핵이나 호남 경남의 지역갈등 소재 대신에 이보다더 좋은 갈등 소재는 없지요.

      경기침체, 사회불안요소 증가, 부동산위기, 중산층 및 서민 계층의 몰락, 가계연쇄폭탄.....

      대한민국은 지옥이 되는 거죠. ㅋㅋㅋ

  8. BlogIcon 개발자와코더사이 2018.04.01 10:53 신고

    주제가 너무 어려워서...@.@ 잘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어떤 사회운동에 대해서 그것이 옳든, 올바르지 않든 그것에 대해서 고민하고 주장하는 것은
    옳다고 생각합니다.
    즐거운 주말보내세요~~

    • BlogIcon 베짱이 2018.04.01 15:47 신고

      지금 상황은 진짜 피해자들은 이슈를 만드는 불쏘시게로 사용되고, 현재는 엉뚱한 사람들이 처음 왜 성폭력 피해자들이 이러한 이야기를 하게 되었는지는 아무도 관심 갖지 않게 되었죠.

      모두 자극적인 이야기에만 관심이 쏠리고 있죠. ㅋㅋ 염려한다고 달라지지 않아요. 전 좀 비관적으로 보고 있어요.

  9. BlogIcon 욜로리아 2018.04.01 12:56 신고

    용기낸 여성분들이 피해받지 않았으면 하는 간절함입니다.

    다른 효과들도 염려스럽네요

    • BlogIcon 베짱이 2018.04.01 15:45 신고

      이미 피해받고 있어요.

      정작 보호 받아야만 하고, 변화를 위해 용기 내신 분들은 소수이고, 그분들은 사회적으로 이슈화 시키기위한 불쏘시게로 이용당하고 버려진 느낌이랄까요?

      언론에서는 미투가 왜 시작되었고 하는 전체적인 관점에서 이야기를 다루지 않고, 정봉주 성폭행, 김흥국 맞고소 대응 이런거나 다루고 있죠.

      그럼 자연스레 미투 = 성폭행, 더러운 행동으로 고정관념이 잡힐 수 밖에 없죠. 본래 미투는 그런게 아닌데 말이죠.

      그리고 모든 것에는 장단점이 있고, 이런 부작용 또한 어쩔 수 없는 거죠. 라젠카 세이브 어스라는 노래가서 처럼 스스로 불러온 재앙인거죠.

  10. BlogIcon 스티마 2018.04.01 14:13 신고

    배짱이님이 말씀하신 문제점이 예상되기도 하지만, 그 전에 우월적 지위를 이용 하여 경제력이던, 성을 착취하려고 했던 갑질의 문화가 해결되는 계기가 되어야 합니다. 특히, 성적인 측면에서 갑질에 대항 할 수 없었서 당했던 수많은 사건들이 지금까지 존재해 왔었습니다. 앞으로는 이런 일들이 일어나지 않아야 합니다.

    • BlogIcon 베짱이 2018.04.01 15:41 신고

      그건 맞죠. 그렇게 되어야 하구요. 그러나, 문제는 그걸 이용하는 사람들이 미투든 여권 신장이든 소수의 사람들에 의해서 확대되고 왜곡되어서 해석되고 있는게 문제죠.

      그리고 사람의 관계에서 우월적 지위는 본인 스스로 그것을 암묵적으로 묵인한 결과라고 봅니다. 부당하다고 느끼면 강하게 요구할 것인가? 수긍할것인가를 1차적으로 본인 스스로 선택할 수 있지요.

  11. BlogIcon 꿈이루리 2018.04.01 22:31 신고

    여자로서 뭐가 나은건지 뭐가 그른건지 저도 잘 모르겠다는....

    • BlogIcon 베짱이 2018.04.02 03:49 신고

      세상은 아는 만큼 보인다.라는 말이 있죠. ^^

      내가 이렇게 하면 이런 결과가 생기고 그게 나에게 어떤 영향을 끼칠 것인가를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은 큰 차이가 있어요.

      뭐가 좋은건지 나쁜건지 모르시는 거면 현재의 상황에 만족하고 계실 가능성이 높아보이네요. ^^

    • BlogIcon 베짱이 2018.04.02 03:56 신고

      https://www.youtube.com/watch?v=AlKDd-x8Q2Q


      이 영상을 보시면 이해가실거에요.

      이제 한국은 일본처럼

      잃어버린 몇십년이라 불리는 암흑기에 접어들거에요. ㅋㅋㅋㅋ

      그럼 어떻게 대응해야할지 감이 오실 듯.

  12. BlogIcon 우브로 2018.04.01 23:50 신고

    베짱이님 글 잘 읽었어요~
    공감가는 부분이 많네요.
    곪아있던 부분들이 터졌다고 생각되요.
    문제되는 일들이 있다면 숨기기에 급급할게 아니라 꺼내서 해결해서 조금 더 살기 편한 세상이 되도록 보안하면 좋겠어요.

    좋은 글 잘 보고가요^^

  13. BlogIcon 절대강자! 2018.04.01 23:51 신고

    무거운 주제인지라 뭐라고 표현하기에는...좀...
    하지만 잘 읽었습니다...

    • BlogIcon 베짱이 2018.04.02 03:52 신고

      20대 이하 세대는
      정말 지옥에서 살아가야만 할거에요.

      30대인 저조차도 부모세대보다
      못사는 세대라고 했는데...

      지금의 20대 이하 세대는
      정말 불쌍합니다. 경제도 사회도 사랑도
      모든게 다 무너졌어요. ㅠ..ㅠ

  14. BlogIcon CoolYong 2018.04.03 00:24 신고

    저도... 미투운동이 너무 변질되는 것 같이 느꼈던 1인 입니다.
    너무도 많은 피해자 들이 나오다 보니 아무괸련 없는 여성, 남성들도 너무 이슈화 되어버린 미투운동 때문에 괜스레 불똥튈까봐 더 꺼려하게되고, 피하게되니 결국 직장생활에서도 그에따라 피해자도 늘어나게 되니.. 참;;

  15. BlogIcon 코리아배낭여행 2018.04.03 05:54 신고

    좋은 내용 잘 보고 공감 꾹 누르고 가요.
    행복한 하루되세요.

  16. BlogIcon 시니냥 2018.04.03 17:48 신고

    미투운동이 확산되면서
    회사에 회식도 없어지고,
    그냥 좀 이상해지고있어요...

  17. BlogIcon sword 2018.04.06 04:37 신고

    시끄러운 주제긴 합니다만 전세계적인 시류이기도 해서 ㅎㅎㅎㅎ 그냥 지나가진 않을듯요

    해외의 경우 이미 지나갈대로 지나가고 미투운동이 왔지만
    한국은 아직 여성운동이 오기전에 미투가 와서 어떻게 될지도 사뭇궁금하기도 합니다

    적당히 해야 할텐데 이게 어느방향으로 갈지... 더 두고보면 알겠죠

  18. BlogIcon 버블프라이스 2018.04.06 22:04 신고

    좋은 내용 잘 보고 갑니다.
    공유해주신 Ytn 동영상을 시청했는데요 결국 이혼에는 성공햇네요

    • BlogIcon 베짱이 2018.04.06 22:12 신고

      여성을 두려워해야 합니다.
      솔직히 수많은 남성들은 30초정도에
      수많은 여성들의 성을 기반으로한
      공격에 속수무책으로 당해서
      결혼에 이르는 경우도 적지 않은 것 같아요

      저의 개인적이고 미천한 경험이지만...

      보통 사귀다보면 여자 쪽에서
      양자택일을 하라는 형태로 프로포즈하는 경우가 주변에 많네요. ^^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겠지만요. ㅋㅋ

      미투운동 이전에도 이러했는데
      미투운동이후에는 ㅠ..ㅠ

      암울한 미래가 우리를 반기네요.

  19. BlogIcon 김창식 2018.04.08 19:03 신고

    펜스룰이라는 것 여성과 남성을 갈라 놓는 행위지요. 동물이란 암수가 어울려야 자신들의 세계가 형성되는 법입니다. 인간도 역시 동물이니 마찬가지고요. 남녀가 서로 화합하고 서로를 이해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데 그릇된 방식이 나오게 된 거 같아서 안타깝습니다.

    • BlogIcon 베짱이 2018.04.08 19:38 신고

      이렇게 인간은 멸종하게 되겠죠. ㅋㅋㅋㅋㅋㅋ 한국인종이 멸종하는 도화선으로 역사에 기록 될 수도 있지요. ㅋㅋㅋㅋ

      뭐 제가 살아가는 동안에 일어날 일은 아니겠지만요.

  20. BlogIcon 애리놀다~♡ 2018.04.14 07:57 신고

    미국에서 한참 흥(?)하던 미투가 한국에서도 한창 흥(?)한 모양이군요. ㅡ.ㅡ;;
    그런데 미국의 미투 이 자체가 특정 정치적인 목적에서 시작된 거라 시작부터 많은 문제가 있어요.
    미국에서도 요즘 젊은 남성들이 여성에게 데이트 신청하는 걸 아주 두려워하고 있어요.
    잘못하면 성희롱이라고 난리가 날 수가 있어서요.

    • BlogIcon 베짱이 2018.04.14 18:33 신고

      미국이 그정도라면...
      심각하네요. ㅋㅋㅋㅋㅋ

      혼인신고서가
      동거계약서 및 결혼계약서로 ...
      이제는 교제신고서라는

      서로간의 권리를 보호하는 계약서가
      생길 것 같네요. ㅋㅋㅋㅋㅋ

  21. BlogIcon 낭그늘쉼팡 2018.04.14 18:01 신고

    본래의 의미와 취지가 좋더라도 우리나라에 오면 변질되는 것 들이 많더군요.. 여성 남성 구분 없이 사람이 사람답게 살기 좋은 세상이 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