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세뱃돈의 유래와 추억, 그리고 은행들의 봉투 마케팅
민족 대명절 설날입니다. 지금쯤이면 큰집과 시골 고향집에 모두 오손도손 둘러앉아 가족들과 그간의 이야기를 나누시는 분들도 계실테고, 베짱이 처럼 버그아웃족이 되어 자유분방한 설 연휴를 보내고 계시는 분들도 계실 줄로 압니다. 오늘은 세뱃돈의 유래와 은행 등의 봉투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설날 세뱃돈의 유래와 추억, 그리고 은행들의 봉투 마케팅 세배는 새해을 맞이하여 웃어른께 드리는 문안인사로, 몸과 마음을 새로이 하고, 새출발을 다짐하는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집안마다 세배와 차례의 순서는 다를지 모르지만 공통적으로 웃어른들과 새해 덕담을 나누기도 하며 새출발을 다짐하고 친인척을 찾아 인사를 드리는 우리민족의 풍습중 하나입니다. 세뱃돈은 중국에서 전통적으로 결혼하지 않은 자녀에게 붉은 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