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윈도우10 운영체제 설정이 끝나고, 바탕화면도 마음에 드는 것으로 설정을 완료했습니다. 그런데, 문득 바탕화면에 휴지통 등의 아이콘들이 보기 싫어졌습니다. 베짱이는 개인적으로 바탕화면을 매우 깔끔하게 사용하는 편입니다. 부팅용 디스크 용량 최적화, 다운로드/내문서/사진 등의 폴더를 백업용 디스크로 설정하는 방법 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군더더기없고 깔끔하면서 효율적인 것을 개인적으로 추구하는 편입니다.

윈도우10 휴지통 타일메뉴로 이동시키는 방법(휴지통 바탕화면에서 삭제하는 방법)

저번 시간에 윈도우10 불필요한 기본 앱 삭제프로그램 소개(윈도우스토어, 스카이프, 카메라, 캘린더, 메일, 스포츠, 날씨, 엑스박스 등 삭제가능) 글을 통해 제거 할 수 있는 것은 모두 제거했습니다. 이번에는 바탕화면에 있는 휴지통을 제거할 생각입니다. 휴지통 기능은 타일메뉴로 옮기고, 바탕화면에서만 보이지 않을 뿐이기에 기능적으로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윈도우10 바탕화면에서 휴지통 삭제하기 시작합니다.




윈도우10 휴지통 바탕화면에서 삭제하기(타일메뉴로 이동시키기)


가장 먼저 바탕화면의 휴지통 기능을 시작메뉴(정확히는 타일메뉴)로 이동시키는 작업을 합니다.


바탕화면 휴지통에 마우스 커서를 위치 시킨 뒤,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시작 화면에 고정 클릭 합니다.




그럼 보시는 바와 같이 타일메뉴(시작메뉴 속)으로 휴지통이 이동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바탕화면에서 휴지통을 삭제할 것입니다.



우선 시작 윈도우 메뉴를 클릭 - 설정 메뉴를 클릭하여 Windows 설정을 화면에 띄웁니다.




Windows 설정 - 개인설정 - 테마 메뉴를 선택한 모습입니다.



테마 메뉴화면에서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 메뉴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 창이 팝업되어 뜹니다.



이때, 체크박스로 선택할 수 있는 메뉴(컴퓨터, 휴지통, 문서, 제어판, 네트워크)들을

  체크 혹은 비체크를 통해 바탕화면에서 보이거나 안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휴지통 메뉴가 체크상태에서 비체크상태로 변하자 휴지통 아이콘이

바탕화면에서 사라진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을 누르면 최종적용됩니다.



최종적으로 적용된 모습 - 바탕화면에서 휴지통은 사라짐



베짱이가 사용하는 화면입니다. 바탕화면에는 아무것도 없으며, 타일메뉴와 작업표시줄을 적극 활용합니다.



휴지통은 타일메뉴의 휴지통 아이콘을 이용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렇게 사용하는 게 깔끔하고 좋다고 느낍니다.


이것으로 윈도우10에서 바탕화면의 휴지통을 타일메뉴로 이동시키는 방법을 마칩니다. 


세부적으로 윈도우 설정과 관련하여 윈도우 태그를 클릭하시면 보다 많은 설정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글 내용은 유익하셨나요? # 구독하기 버튼과 TAG 버튼을 클릭 #하시면 보다 편하게 새 글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베짱이 공간의 모든 저작물은 단순 링크 참조를 제외한 모든 외부 참조를 불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