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지난번 애드센스 정책 변경 및 SC제일은행 애드센스 수익관리계좌 개설과 함께 본격적으로 구글 애드센스를 관리해보려 합니다. 평소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브라우저인 구글 크롬의 Google Publisher Toolbar 가 바로 그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로그인 하지 않고도 편하게 구글 수익현황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관리하기, Google Publisher Toolbar 설정하는 방법 소개 / 구글 크롬 브라우저 사용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관리 방법은 총 3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스마트폰에 설치하는 앱(app)과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확장프로그램인 Google Publisher Toolbar, 그리고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직접 로그인 하는 방법 총 3가지입니다. 



오늘은 그중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인 Google Publisher Toolbar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Step 1. Chrome 웹 스토어 접속하기


구글에서 운영하는 Chrome 웹 스토어 주소는 https://www.google.com/intl/ko/chrome/webstore/ 입니다.




웹을 100% 활용하는 방법은 Chrome 웹 스토어에서 안내해드립니다.





Chrome 웹 스토어 초기 화면입니다. 좌측 세로 메뉴로 범위를 좁혀나가며 원하는 목적(용도)의 앱(확장프로그램) 설치가 가능합니다.




Step 2. Google Publisher Toolbar 검색 및 추가(설치)




저는 그냥 검색어로 " adsense " 를 입력했습다. 그랬더니 Google Publisher Toolbar 가 바로 보이네요.





파란색의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추가가 완료되었습니다. 윈도우10에서는 트레이 바로 위에 알림메시지가 뜨기도 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Step 3. Google Publisher Toolbar 활용해서 애드센스 수익관리하기



인터넷 주소(URL) 옆 부분을 보면 확장된 프로그램 아이콘이 보입니다. 그곳을 클릭하게 되면 화면 처럼 추가한 Google Publisher Toolbar 의 세부내역이 나옵니다. 우리는 구글 애드센스 정보가 필요하기 때문에 제일 첫번째에 있는 Google Adsense 의 파란색 사용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해당 앱(Google Publisher Toolbar) 권한을 허용해줍니다.





파란색 버튼이 연두색으로 바뀌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됨 이라는 연두색 띠도 두르고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떤 형태로  Google Adsense 의 수익관리가 간편하게 관리되는 지 알 수 있습니다.





오늘 현재까지의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얼마이며, 어제의 수익과 이번 달 현재까지의 수익과 지난 달 애드센스 수익을 간편하게 조회가 가능해서 대략적으로 현재 어느정도의 수익을 얻고 있는지 한눈에 손쉽게 파악이 가능합니다. 


단, 위와 같은 결과를 위해서는 크롬 브라우저에 구글 애드센스와 연동되는 계정으로 로그인해야만 합니다.



반응형

글 내용은 유익하셨나요? # 구독하기 버튼과 TAG 버튼을 클릭 #하시면 보다 편하게 새 글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베짱이 공간의 모든 저작물은 단순 링크 참조를 제외한 모든 외부 참조를 불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