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지난 연휴에 혼자 집을 지키던 베짱이는 문득, 컴퓨터(PC) 하드디스크(HDD)에 위치한 동영상 파일을 TV로 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내었습니다. 처음에는 HDMI케이블 등 유선을 이용한 연결을 생각했으나, 삼성 스마트TV가 위치한 거실과 컴퓨터(PC)가 위치한 방과의 물리적인 거리는 HDMI케이블이 커버할 수 없는 거리였습니다. 그러던 중 인터넷 공유기가 스마트TV와 연결되어있다는 것이 생각났습니다.

삼성 스마트TV와 컴퓨터(PC) 연동 및 스마트TV 화면으로 동영상 시청하는 방법 - 무선 네트워크

수년전 비싼 값을 주고 구입한 55인치 삼성 스마트TV에는 출중한 네트워크 기능이 존재했습니다. TV영상 고화질 녹화는 물론 인터넷TV 등 스마트TV라는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랬던 삼성 스마트TV에 새로운 쓰임새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무선공유기를 이용하여 삼성스마트TV와 컴퓨터(PC)를 같은 무선 네트워크에 연결시키고 간단한 설정 프로그램만 설치해주면 끝입니다.



1. 삼성스마트TV (55인치)


모델명 : UN55C8000XF 55형 Full HD 3D LED


사용자매뉴얼 / PC Share Manager 프로그램 / Upgrade File




2. 컴퓨터(PC)


모니터 포함 총 예산 51만원(택배비 포함)으로 구성한 AMD FX8300 CPU 기반의 고사양 조립PC이며, 자세한 사양정보는 이곳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장장치는 SSD 1개(윈도우10 및 응용프로그램), HDD 1개(동영상, 게임, 음악 등 고용량 멀티미디어 파일 저장용)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물리적 저장장치를 부팅용과 자료저장용으로 구성한 이유와 방법은 추후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삼성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은 PC Share Manger 를 다운받아 설치하고 실행시킨 모습입니다. 인터페이스는 간단했습니다. 좌우로 구분된 영역 중 좌측(왼쪽)이 컴퓨터(PC) 영역이며, 우측(오른쪽, 베짱이 공간 로고가 보이는 곳)이 좌측에서 공유폴더로 설정한 공유폴더가 노출되는 영역입니다. 간단히 우측(오른쪽)에 폴더가 보이면, 삼성 스마트TV에서 접근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



컴퓨터(PC)에서 공유폴더 설정하기



위의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컴퓨터(좌측)에 있는 폴더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을 하게 되면 [공유 설정/해제]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공유 설정]을 클릭하게 되면 이미지와 같이 우측(공유영역)에 공유폴더가 보여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SAMSUNG PC Share Manager 프로그램 상단 메뉴 구성은 매우 쉽게 되어 있습니다.




삼성스마트TV에서 공유폴더 확인하기



삼성스마트TV 리모콘에서 TV/외부입력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TV, PC외에 DLNA PC Share Manager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DLNA PC Share Manager를 선택하게 되면 공유한 폴더의 파일(동영상 및 이미지 등 멀티미디어 파일)이 삼성스마트TV에서 보여지게 됩니다. 1080P 또는 720P 동영상이라면 쾌적한 화질로 감상이 가능합니다.



한창 재미있게 보고 있는 혼술남녀와 최진기의 생존경제 강의 동영상이 보여지는 화면입니다. 이제는 컴퓨터(PC)의 24인치 조그마하 화면과 다소 불편한 책상 의자에 앉아서 보던 동영상을 쾌적하고 편안한 거실 소파에서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영화나 예능, 드라마는 물론이고 교육용 동영상을 55인치 대형화면에서 보니까. 집중도 잘되고 좋습니다.




반응형

글 내용은 유익하셨나요? # 구독하기 버튼과 TAG 버튼을 클릭 #하시면 보다 편하게 새 글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베짱이 공간의 모든 저작물은 단순 링크 참조를 제외한 모든 외부 참조를 불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