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가계 경제가 어려운 요즘, 월 고정비용을 줄이기 위해 베짱이는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중 매월 지출되는 통신비 절감을 위해 알뜰폰 요금제에 이어 현재 사용하고 있는 SKT 통신사 포인트로 통신요금을 결제할 수 있다는 것에 도전해보려 합니다. SKT 통신사에는 레인보우 포인트와 OK캐쉬백으로 통신요금을 결제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만 OK캐쉬백의 경우 최소 1,000점 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SKT 통신사 레인보우포인트로 통신요금 결제하기

세부 이미지를 보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티월드(Tworld)에 로그인하면

우측 상단의 멤버십/포인트/이벤트 메뉴를 클릭합니다.


광고글들을 가볍게 Skip 하고 스크롤을 내리면 레인보우 포인트 메뉴가 보입니다. 클릭!!

레인보우 포인트는 납부한 요금을 기준으로 1,000원 당 5점이 적립됩니다. 또한 사용요금 중에서도 기본료, 국내통화료, 부가사용료 및 무선데이터 통화료 납부요금이 적립대상 금액이 되며 콘텐츠 이용료, 로밍서비스 이용료, 할부금 등 기타항목은 적립 대상이 아닙니다. 포인트는 명의자로 합산하여 사용이 가능하며, 번호이동, 해지, 명의변경시에는 잔여 포인트가 소멸되며, 포인트의 유효 사용 기간은 7년입니다.

가입자 별로 적립 내역 조회 및 잔여 포인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베짱이의 경우, SKT 멤버십 포인트를 박승철 헤어 스튜디오에서 1달에 한번 헤어컷하는데 사용하는 편입니다. 이제 요금납부 버튼을 클릭하여 정말 통신요금 할인 혜택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단계가 정말 짜증날 정도로 많고 복잡합니다.


짜잔... 인증받아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끝날때까지 끝난게 아닙니다.


인증은 SMS인증과 공인인증서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알뜰폰(MVNO)의 경우 일부 사업자는 SMS 방식의 인증이 안되는 경우도 있다는 점.


SMS인증받기 버튼을 누르고 인증번호입력 팝업창이 뜨는 것과 동시에 스마트폰에 인증번호가 담긴 문자(SMS)가 도착합니다. 인증번호가 도착하지 않았다면 재발송 버튼을 누르고 인증번호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한 뒤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단계가 정말 복잡합니다. 이정도면 쓰지 말라는 의미인가요?

인증을 받았더니 이제는 납부예약을 하라고 합니다. 이는 실시간으로 포인트 사용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납부예약시점을 기준으로 통신요금 청구서 작성 전이면 사용이 되어 청구 요금에서 포인트 사용분 만큼 차감이 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다음달(익월) 청구 요금에 적용(반영)됩니다.

현재 사용가능한 레인보우포인트 중 사용(납부예약)할 포인트를 숫자로 적어주고 납부예약하기를 클릭하면 팝업창에서 한번 더 물어봅니다. 최종적으로 포인트 사용량을 확인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납부예약하기 끝입니다.


고생하셨습니다.


번외로 OK캐시백도 SKT사용요금으로 사용가능합니다.

그렇지만 OK캐시백은 1,000점이상 부터 사용가능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한해 의미없이 소멸되는 포인트가 많습니다. 알차게 사용합시다.





내가 설현이 얼굴봐서 참는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에넥스텔레콤 A ZERO 요금제 가입 후기, 우체국 알뜰폰

통신비 절감하는 방법, SKT 데이터 쿠폰 활용으로 데이터 사용량 조절(환불)하기

통신비 절감하는 방법, 중고 스마트폰 + 3G 표준요금제 + 데이터 쿠폰 결합하기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단말기 식별번호(IMEI) 조회하여 휴대폰 요금 20% 할인 받기(?)

알뜰폰(MVNO) 사업자 요금제를 통해 통신비 절감하세요. SKT / KT / LG U+ 품질 그대로 입니다.



반응형

글 내용은 유익하셨나요? # 구독하기 버튼과 TAG 버튼을 클릭 #하시면 보다 편하게 새 글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베짱이 공간의 모든 저작물은 단순 링크 참조를 제외한 모든 외부 참조를 불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