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혼자 사는 남자, 독거남 베짱이입니다. 앞으로 다가올 1인가구의 어두운 미래, 빈곤(경제, 정서, 건강)의 후속 포스팅입니다. 빈곤 상황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서는 빈곤의 단계별 대처 방법을 사전에 숙지하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손쉽게 생각하는 대출과 대출을 상환하지 못하고 개인파산에 이르게 되었을 때, 회생절차 등에 대해 정리하는 사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개인회생절차 남용하면 절대 안됩니다.)

슬기로운 베짱이 생활 - 1인 가구의 빈곤, 추위, 배고픔을 준비합니다.

대출을 받으려고만 하지, 어떤 금융 알고리즘에 의해 작동하는 지 작동원리를 이해하려 하지 않습니다. 대출 가능 금액과 이자는 얼마까지 가능할지만 궁금해합니다. 좀 나아가면 상환방식(원리금균등/원금균등/원금만기일시) 정도 물어봅니다. 반복해서 말하지만 당신이 모르는 만큼이, 당신이 오롯이 감당해야하는 위험의 크기입니다. 수많은 쓰레기 정보에 따르면, 빠르게 대출 가능한 방법에 대해서만 설명하고 있습니다. (병신)

 

 

모르는 만큼이 당신이 감당해야만 하는 위험의 크기입니다.

 

대출은 크게 담보대출과 신용대출로 구분합니다. 담보대출은 대출을 해주는 금융기관(채권자)에게 채무자의 담보를 근거로 대출을 받는 것을 의미하며, 담보물건에 대한 가치에 따라 대출가능한 금액과 대출이자 등의 조건이 달라집니다. 신용대출은 담보 없이 이뤄지는 대출을 의미하며, 채무자(대출받은 사람)가 대출금을 갚지 못하게 될때를 대비한 안전장치(담보)가 없기 떄문에 대출가능금액과 대출이자 조건이 높아집니다.

 

 

제발 쓰레기 콘텐츠는 소비하지 마세요. (병신되는 지름길입니다.)

 

베짱이도 인터넷을 사용합니다. 하루의 대부분을 사용하기 때문에 인터넷 중독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인터넷에서 유통되는 쓰레기 정보를 걸러내는 강력한 필터로 무장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에 유통되는 95%이상의 정보는 쓰레기입니다. 가능하면 5%의 정보에 접근하고 노출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의 지적 수준은 쓰레기로 뒤덮이게 됩니다. 그렇게 당신도 쓰레기가 됩니다. (병신천국임)

 

인터넷에 유통되는 95%가 쓰레기인 이유를 설명합니다. 유통되는 콘텐츠의 소스는 하나입니다. 그 소스가 중간단계를 거치면서, 이해관계에 의해 가공, 편집, 확대재생산되어 유통됩니다. 과거에는 이러한 역할을 방송과 언론(뉴스, 출판 등)이 독점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다릅니다. 종합편성채널 인가로 엄청난 방송채널이 생겼고, 블로그, 유튜브, 각종 SNS 등의 개설을 통해 너도 나도 콘텐츠를 확대재생산하고 있습니다. (^^)

 

그들의 논리구조는 단순합니다. " 내가 이거 해봤는데, 이렇더라. 그래서 이랬더니. 대박! 이렇더라고 ㅋㅋㅋ 너도 한번 해봐. 난 이렇게 하니까. 이렇게 됐어 ㅋㅋㅋ 부럽지?? " 전형적인 낚시 알고리즘입니다. 이들이 주장하는 결과만 보지 말고, 근거가 확실한지 충분히 검증해야만 합니다. 왜냐면, 멋모르고 그 방법대로 실행했을 때, 미처 생각지 못한 위험요인으로 인생은 실전임을 깨닫고, 폭망하는 대상은 당신이기 때문입니다.

 

현재의 대한민국은 나만 아니면 돼!!~ 를 지향하는 복불복 시대입니다. 병신같이 사기 당한 병신이 어제도 / 오늘도 / 내일도 병신 짓을 반복할 뿐입니다. 남 이야기 같죠? 내 주변에는 그런 병신 없을 거 같죠? 솔직히 내 주변 사람의 수준은 절대 나를 뛰어넘을 수 없습니다. ㅠ..ㅠ 생각하는 수준이 비슷해야, 공감대 형성이 잘되고 친밀감을 유지하며 서로 아픔을 위로 하며 오랫동안  깊이 교류하는 것입니다. (악순환의 반복구조)

 

조금 극단적인 비교를 하겠습니다. 나는 촌동네에 위치한 지방 사립 전문대를 나와 3년간의 구직기간 동안 노력해서 겨우 5인 미만의 중소기업에 취직했습니다. 어린 시절을 함께했던 친구는 미국 아이비리그를 졸업하고, 세계적인 금융대기업에 취업해서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이 두사람이 어린 시절의 추억을 공유하며, 다시 친하게 지낼 수 있을까요? 동창회에서 만나면, 서로 친밀한 대화가 가능할까요? 인생은 실전입니다. ㅠ

 

 

베짱이가 쓰레기 콘텐츠를 필터링 하는 방법 (사람과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음)

 

베짱이는 유튜브와 도서관 그리고 검증된 커뮤니티를 통해 정보를 습득합니다. 보편적으로 접근 가능한 유튜브를 예를 들어 설명 하겠습니다. 베짱이는 채널 구독을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영상을 소비하기전에 접속할때마다 5~10분을 투자하여, 자동으로 추천된 영상 중 쓰레기 정보 조건을 충족하는 채널 영상에 대하여, [관심없음] 또는 [채널 추천 않함]을 클릭해줍니다. 상당히 귀찮고 번거롭지만 쓰레기 노출빈도를 낮춥니다.

 

베짱이는 티스토리 블로그 중 구독한 블로그 사용자가 없습니다. 베짱이가 생산한 콘텐츠에 양질의 답글을 달고, 베짱이가 생각하는 기본 요건을 충족한 경우에 한하여 답글 링크를 근거로 주기적으로 상대방의 블로그에 방문하여, 콘텐츠를 소비합니다. 솔직히, 잘보고 갑니다. 등의 복사 후 붙여넣기 식의 경우에는 네. 감사합니다. 등의 단답형 답글을 달아줍니다. 베짱이는 기본적으로 등가교환, 기브앤테이브를 유지하려 합니다.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비용 투자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사용 가능한 비용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선택과 집중을 해야만 합니다. 조금 일하고 많이 벌기를 희망하는 사기꾼(어그로꾼)들이 지향하는 최고의 가치이기도 합니다. 베짱이와 다른 점은 베짱이는 직접 보고 듣고 경험하고 체득한 양질의 정보를 기반으로 콘텐츠를 생산하는 반면, 사기꾼(어그로꾼)들은 인터넷에 떠도는 콘텐츠를 짜집기해서 그럴듯하게 꾸며냅니다.

 

사기꾼(어그로꾼) 입장에서 선택과 집중의 목표는 단기간 최대 트래픽(조회수)를 확보하여, 애드센스 등 광고를 팔아먹기 위한게 가장 큽니다. (크게 한탕) 피해자들에게는 이런 태도를 유지합니다. " 쓰레기 정보에 혹해서 병신 짓한 당신이 문제다. 내가 하는 이야기를 제대로 검증도 하지 않고 믿은 당신이 문제지, 왜 나한테 GR이야!! "라고 말입니다. 듣고 보니 이 말도 맞는 말입니다. 쓰레기 콘텐츠를 소비하지 않으면 됩니다.

 

쓰레기 콘텐츠를 구분하는 기준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따라서 베짱이는 무엇이 좋은 콘텐츠이고, 무엇이 나쁜 콘텐츠인지 주제 넘게 추천하지 않습니다. 확실한 것은 당신이 모르는 만큼이 당신이 오롯이 감당해야할 위험의 크기라는 것입니다. 세상은 내가 아는 만큼만 보입니다. 현재의 위기 상황을 대할때, 누군가의 눈에는 위험한 것들만 보이지만,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위험 속에서 귀중한 반전의 기회가 보이기도 합니다. (^^)

 

 

검색엔진 추천 알고리즘에 대하여 (생각 없이 소비하면 병신되기 딱 좋음 ^^)

 

시스템은 죄가 없습니다. 시스템의 허점을 이용해서 돈을 버는 사람 보다 그 허점을 이용한 수익창출의 희생양이 되는 병신들만 불쌍한 겁니다. 기획자와 개발자가 시스템을 설계하고 기획할때 알고리즘이라는 작동원리를 만들어냅니다. 구글의 경우, 세계최고의 검색엔진을 아무런 광고노출 없이 제공하게 된다면 돈은 저절로 따라 올 것이다.라는 비즈니스 로직을 완성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알고리즘 구축에 성공했습니다.

 

<베짱이가 설계하고 구축한 살림 알고리즘(작동원리)의 일부>

 

보이는 대로 믿지 마세요. 내가 생각하고 판단한 대로 믿으셔야 합니다. 타인의 의도에 따라 노출되는 콘텐츠는 거부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넘쳐나는 정보 홍수의 시대에는 더더욱 그렇습니다. 끊임없이 밀려드는 정보 앞에서 무엇을 받아들이고, 무엇을 거부할지 판단 조차 불가능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콘텐츠 큐레이션 알고리즘을 조심하세요. (웹사이트나 스마트폰 어플의 개인화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조작된 화면 ㅠ..ㅠ)

 

검색(광고) 추천 알고리즘은 브라우저의 쿠키와 세션 등의 상태정보를 기반으로 동작합니다. 개인정보로 특정되지 않는 신원미상의 정보는 회원가입아이디라는 특정목적을 위한 값으로 관리되며, 그 데이터의 히스토리에 기반하여 추천 알고리즘이 작동합니다. 즉, 개인정보로 특정되지는 않지만, 당신의 취향정보가 반영되어 당신이 로그인한 홈페이지에 큐레이션 되는 것입니다. (당신이 야동 검색을 하면 콘돔 광고가 뜨는 식)

 

콘텐츠 큐레이션 알고리즘에 대해 깊이 들어가면, 당신의 취향에 최적화된 정보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그 작은 세계에 갇히게 되는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기회비용 측면에서 새로운 정보의 유입이 차단될 가능성이 높으며, 주기적으로 비슷한 유형의 정보만 반복적으로 소비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비즈니스 입장에서 이런 특이점이 없는 고객들이 관리하기 더 수월합니다. (왜냐면 주는데로 생각없이 소비하니까요 ^^)

 

인기 급상승 키워드, 베스트셀러, 인기 키워드, 신용등급 따위에서 자유로움을 느껴보세요. 영화 매트릭스에서 처럼 빨간색과 파란색 알약 중 무엇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당신이 경험하게 될 자극의 정도(깊이, 폭, 다양성 등)는 달라질 것이고, 그에 따른 당신의 책임의 크기 또한 달라집니다. 생각 없이 살면 편합니다. 그러나, 일상이 단조로워지고, 반복되던 일상이 깨지게 되는 순간, 상실감 등을 이기지 못하고 결국에는..... ㅠ..ㅠ

 

 

신용카드는 1달 만기 대출 상품입니다. (대출 쉽게 보지마세요.)

 

소비는 습관입니다. 따라서 좋은 습관에 익숙해지면 됩니다. 핀테크(P2P금융 등)와 인터넷뱅크(카카오뱅크 등)는 뭔가 착해보이죠? 상호신용금고(저축은행)나 대부업체(채권추심 등)에 대한 이미지는 어떠세요? 본질적으로 다 같은 금융산업 종사자들입니다. 금융당국의 규제를 빡세게 받느냐? 여부에 따라 돈 빌려준 고객을 대하는 포지셔닝(포장)이 달라졌을 뿐입니다. 1금융에게 불법추심 허용하면, 얄짤없이 집행합니다. ㅋㅋㅋ

 

 

화장실 들어갈때와 나올때는 다른 법입니다.

 

보통 자금이 필요한 근거서류(임대차계약서 등)와 금융기관이 요구하는 서류(담보증서, 신원확인 등), 신용평가회사를 통한 대출자(채무자)에 대한 신용등급(줄을 서시오~)으로 산출된 조건 등에 따라 대출이 이뤄집니다. 보통 이정도는 다 알고 있습니다. 당신이 대출을 갚지 못했을 때 발생하는 일에 대해 설명하려 합니다. 1금융 등 대중들에게 잘 알려진 금융기관은 이미지 관리를 합니다. 더러운 일은 채권추심업체에 넘깁니다.

 

먼저 채권보전이라는 용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채권보전이란? 채권자(금융기관)의 권리를 사전에 약속하는 것입니다. 채무자가 대출이행조건(이자연체 등)을 위반할 경우, 별도의 소송절차 없이 채무자의 담보를 가압류 또는 가처분할 수 있는 권한을 의미합니다. 개인사채업자에게 쓰는 신체포기각서를 일종의 채권보전으로 보면 이해가 빠릅니다. " 넌 내 돈 같기 전에 죽지도 못하고, 네 몸뚱아리는 이제 내 것이여. 크크크 "

 

<임대인의 채권보전(?) 효력을 무력화 시키기 위해, 면책특권을 요구한 구체적 사례 - 내 보증금 건드리지마!!>

 

<채권보전 미 조치 시 3천만원으로 대출가능금액에 제한을 두는 이유가 궁금하지 않으셨나요?>

 

채권보전을 통해 채권자가 즉시 채권추심 등을 집행할 권한을 약속해두지 않으면, 가압류나 가처분 신청을 법원에 하고, 일정 기간이 소요되는 것을 틈타 채무자는 자신의 자산을 빼돌릴 수 있기 때문에(전재산을 아내 명의로 돌리고 거지 코스프레 하기 등), 이를 예방하기 위한 채권자의 정당한 권리 중 하나입니다. (돈 빌려간 놈이 배째! 하면... 노답) 개인파산신청요건에 맞춰 파산신청해도 채권자 입장에서는 개노답 딥빡! ㅋㅋㅋ

 

가압류란? 채무자가 자산을 처분하지 못하도록 압류하는 것을 말합니다. 자산을 금이나 현금 등 현물로 바꿔서, 마늘밭에 묻어놓거나 은닉하면 모두 채권자의 손실이기 때문입니다. 가압류가 확정되면 채권의 소멸시효는 정지됩니다. (범죄자의 공소시효를 생각하면 됨 - 살인하고 해외 등으로 도피하면 공소시효는 정지됨, 그래서 수십년뒤 입국하다가 공항에서 체포된 분들 많음) 즉, 돈 갚게끔 상황을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

 

민사집행법 제 246조 (압류금지채권)

 

채무자의 1달간 생계유지에 필요한 예금인 150만원은 압류하지 못한다. 등

 

가처분이란? 현금성 등이 있는 금권채권이 아닌 특정 행위를 제한하는 조치입니다. 방송금지/출판금지/출국금지/접근금지/인테리어공사금지 가처분 신청 등을 생각하면 쉽습니다. 즉, 의심살만한 행동이나 짱구 굴려서 회피할 눈치가 보이면, 가처분 신청으로 사전에 싹을 제거해 버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변호사 잘쓰거나, 힘있는 법무팀을 보유한 보험사나 대기업은 법적 타당성만 충족하면 호흡금지 가처분 신청 등도 할 수 있음

 

이밖에도 채권자는 채권자 대위권과 채권자 취소권도 가집니다. 채권자 대위권이란 채무자가 제3자에게 빌려준 채권(돈 등)이 있으면 그것에 대한 처분 등의 권한을 의미합니다. a가 b에게 만원을 빌렸는데, c가 a에게 5천원을 빌렸다? 그럼 b는 c가 a에게 줄 돈 5천원에 대한 권리가 생기는 것입니다. 보통 월급통장 압류 정도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즉, 너가 미래에 벌어들일 기대수익까지도 내 돈이다. 숨만 쉬고 돈 갚아라!!!!

 

채권자 취소권은 채무자가 채권자 몰래 자산을 매각하는 계약 등을 했을 때, 이를 취소 시킬 수 있는 권한입니다. 마트에서 엄마(부인) 몰래 쇼핑 카드에 집어넣은 아이스크림(구름과자)을 엄마(부인)이 확인하면, 폭풍 잔소리와 함께 쇼핑카트에서 버려지는 것을 생각하면 이해가 빠릅니다. 돈도 못 벌어 오는 식충이 시꺄!! 못된짓만 배워가지고!! 즉, 채무를 상환하지 못하면 채무자가 할 수 있는 것은 거의 없습니다. (신용불량ㅠ)

 

채권보전이 설정되어 있지 않으면 해당 권한 행사를 위하여 민사소송을 통해 채무자와 다퉈야만 가능할지도 모릅니다. 채권보전 설정이 되어 있으면, 법원에 해당 권한의 적법한 행사를 요청하고, 승인 받아 실행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채권자는 법원에서 정한 절차에 의해 요청면 채무자와 다투지 않아도 됩니다.) 그 밖에도 질권설정, 전세권설정 등도 있는데. 본질적 목적은 모두 같습니다. 채권자의 채무 보전 조치입니다.

 

 

같은 상품도 언제 어디서 사느냐에 따라 구매 조건이 다릅니다.

 

보통 1금융 / 2금융 / 3금융 정도로 생각합니다. 국가의 통화정책은 중앙은행(한국은행)에서 담당합니다. 시중에 유통되는 통화(화폐량)을 조절하기도 하고, 기준금리라고 은행에 빌려주는 금리를 조절하여 물가 등을 조절합니다. 1금융 은행 등은 한국은행에 빌려온 원화에 기준금리+자기들 예대마진을 더해서 시중에 대출상품 등의 형태로 유통시킵니다. 따라서 기준금리 동결이다. 저금리 시대다 등등의 뉴스가 중요합니다.

 

1금융, 2금융, 3금융을 구분한 기준을 정확히 알지는 못하지만, 구분지은 이유는 분명 존재합니다. 금융상품 이용자 관점에서 역추적해보면, 신용등급과 담보자산규모에 따른 접근성이 다릅니다. 왠만한 서민들은 1금융에서 대접받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대출상담을 위해 VIP실로 데려가는 걸 좋아하지 마세요. 외부 자극을 차단시키고, 내 눈을 바라봐. 내 말이 곧 법이야. 내가 말하는 조건에 빨랑 싸인해!의 상황연출목적입니다.

 

<생각 없이 살면 위험합니다. - 이미 사전에 예고된 일입니다. 조기 도입된 바젤3에 의한 은행 BIS 비율 관리 목적>

 

예금 상품을 가입할때 중요한 것은 예금자보호(예금보험공사가 금융기관에게 보험수수료를 받고, 은행 법인 1개 당 예금자 1명에게 최대 5000만원까지 예금을 보호해주는 제도) 유무입니다. 예금보험공사에 납부하는 수수료체계는 금융권마다 다르며, 금융당국이 요구하는 BIS(자기자본비율) 기준도 다릅니다. 은행들의 자기자본비율 선진화와 관련해서는 바젤3라는 키워드로 구글링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신용대출 막힌 이유)

 

원점으로 돌아와서, 소속된 카테고리마다 금융당국의 규제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서로 다른 조건의 금융상품을 대중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당연한 이야기지만 1금융이 이자가 상대적으로 비싸지만, 매너있게 채권추심을 당할 수 있는 곳입니다. 2금융 3금융 등 단계가 하락할 때 마다 채권추심의 강도는 강해지며, 2021년 현재 잦은 전화와 문자로 독촉하거나, 경고장, 독촉장, 지급명령 등이 전부이기는 합니다. (조폭 볼일은 그닥..)

 

그러나, 1금융권 은행은 자회사 또는 그룹사 형태로 저축은행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금융에서 처리하기 까다로운 부실채권은 2금융 3금융 불법추심전문업체 등에 매각됩니다. 이때 부터 채무자는 지옥행 열차에 몸을 맡겼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시작은 1금융 채권이었지만, 채무불이행 기간이 오래될 수록 내가 빌린 채권의 주인은 계속 바뀌게 됩니다. 그러는 동안, 최악의 불법추심업자에게 걸리면 인생 종칠 수도 있습니다.

 

코로나 상황으로 정부가 신용대출을 저금리로 풀어준 이유는 이미 제도권내에 중복 대출로 돈 끌어올 곳 없는 자영업자가 사채에 손대며, 인생 망치는 것을 막기 위한 조치라고 이해하면 됩니다. 그러나, 생각 없는 인간들은 저금리 유혹에 일단 신청하고 받고 봅니다. 베짱이였다면, 그냥 폐업했을 겁니다. 그리고 상황에 따라 개인회생신청을 통해 구제 받았을 겁니다. 아마 코로나가 정리되고 뒤늦게 파산하면 경쟁 치열할 듯 ㅋ

 

 

망하는 것도 준비가 필요한 시대, 가능한 좋게 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악은 돈도 잃고, 사람도 잃는 것입니다. 그나마 나은 것은 돈만 잃는 것입니다. 망하는 것도 준비가 필요합니다. 한국은 실패를 쉽게 용납해주는 사회가 아닙니다. 겉으로는 실패 해도 괜찮아 라며, 공익 광고를 찍어대지만, 뒤돌아서는 순간 냉정하게 대하는게 현실입니다. 오래사귄 연인과 이별할때도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두고, 매너를 지켜야 하듯, 사람이 망하거나 죽음을 맞이 하는 순간에도 가능한 좋게 마무리해야 합니다.

 

<힘든 건 대출(사랑)이 아니다. - 힘들겠지만 어서 대출(사랑)을 떠나보내세요. ㅠ..ㅠ>

 

1금융만이 은행입니다. 2금융 부터는 은행이 아닙니다. 2금융은 상호신용금고(저축은행)입니다. 즉, 지역에 돈 좀 있는 사람들이 모인 사금융입니다. 3금융은 대부업입니다. 전통시장 등 소상공인들에게 일수도장을 받는 분들입니다. 따라서 NICE, KCB와 같은 신용평가기관에서는 1금융 은행이 아닌 곳과의 금융거래 기록을 좋아하지 않고, 신용등급을 낮춥니다. 신용등급이 하락하면 1금융을 이용하는 건 꿈같은 이야기가 됩니다.

 

영세 핀테크(포장된 대부업)업체를 중심으로 중금리 대출 상품을 홍보하는데, 이용하는 순간 1금융과는 안녕해야 합니다. 쉽고 빠른 5분대출, 1달간 이자 면제 등의 사탕발림에 속지 마세요. 아무리 소액을 이용했고, 대출받고 바로 상환했다 하더라도 당신의 신용등급은 하락한 뒤입니다. 신용등급이 낮을 수록 상대적으로 금융거래에 제한을 받게 됩니다. 1금융(은행) 외의 곳에서 대출 받지 마세요. (신용카드도 마찬가지입니다.)

 

<나이스(NICE) 그룹사에 제안했던 마케팅기획 - 민감 정보는 블러 처리함>
<나이스신용평가 기준 베짱이는 888점으로 2등급, 신용체크카드 1개만 사용함>

신용등급은 맛있는 돼지고기의 품질을 매기듯, 금융회사가 대출을 팔아 마진을 얻기 쉬운 사람들에게 등급표를 부여하는 것입니다. 대출상환조건은 만기일시상환(매달 이자내면서 만기일에 원금을 한번에 갚을게요)과 원금균등상환(매월 동일한 원금과 이자를 갚을게요) 그리고 원리금균등상환(매월 일정비율의 원금과 이자를 갚을게요. 시간이 갈수록 납부할 금액이 줄어듬)방식이 있습니다. (느낌 아니까. 베짱이는 안 씁니다.^^)

 

테이퍼링이라고 아시나요? 한국은행 기준 금리 상승은 테이퍼링 정책의 시작을 의미합니다.

테이퍼링은 정부가 경제 위기에 대처하기 위해 취했던 양적 완화의 규모를 경제에 미치는 부작용을 최소화하면서 점진적으로 축소해 나가는 전략을 말한다. 즉, 시장에 풀렸던 채권(대출) 등이 회수되기 시작할 겁니다. 돈(대출) 받을 때는 좋다고 받으셨겠죠? 세상에는 공짜는 없습니다.

 

은행은 원자재인 원화(\)를 한국은행에게 0.75% 수수료를 지불하고 받아와서, 부가가치(?) 등으로 가공한 뒤, 시중에 대출금리(3% 이상)의 마진율을 적용하여 재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들이 하는 일을 전문용어로 [신용창조]라고 합니다. 문제의 본질이 무엇이고, 시장이 움직이는 작동원리(알고리즘)에 호기심을 가지세요. 알고리즘에 대한 이해가 생기면 상황 해결책은 아주 단순하고 명쾌해집니다. 블로그나 유튜브도 마찬가지 ^^

 

2020-934_(공고) 2020년 경기도 저소득층 전세금 대출보증 및 이자지원사업 신청자 확대 모집 공고문(최종).pdf
다운로드

 

베짱이는 2021년 LH임대보증금을 대출로 해결할 생각입니다. 무직자인 베짱이를 대신해 한국주택금융공사가 대출보증을 해주고, 경기도에서 대출보증료와 이자(2%)를 대납해준다고 합니다. 3,700만원정도 대출 받을 생각이며, 베짱이의 돈은 투입되지 않습니다. 부자(베짱이 제외)들은 대출을 이렇게 활용합니다. 자본주의의 작동원리를 이해하세요. 조급해서 충동적으로 저지르며 삶을 스스로 망치지 마세요. (아.. 욕하고 싶다.)

 

대출을 받고 싶어서 받는 사람이 어디있냐며, 자신의 무능력을 자기합리화합니다. 이용 당하지 말고, 이용 하세요.

베짱이는 LH임대보증금을 납부할 충분한 돈이 있지만, 대출이자도 대납해주는데 대출 받지 않을 이유가 없네요.

 

베짱이는 인터넷전문은행 등의 서비스에 회원가입 조차 되어 있지 않습니다. 핀테크의 본질은 결제의 간소화를 통한 소비 촉진입니다. 금융산업은 기술이나 제조 등의 산업과는 달리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이 아닙니다. 단지, 한국은행에서 기준금리로 원화(\)를 조달해와서 신용등급에 따라 마진율을 개별책정 한 후 재판매하는 (착취)산업입니다. 그냥 캐릭터가 귀여워서 가입했다는 인터뷰를 보면, 아... 욕하고 싶다. ㅋㅋㅋ

 

 

채무독촉 떄문에 자살이라는 선택은 잠시 미뤄두세요. (죽으려면 혼자 조용히)

 

채무독촉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면, 자살이란 선택은 미뤄두고 적법한 자기보호조치(채무자대리인제도와 개인회생제도)의 실행을 제안 합니다. 확실히 해둘 것은 주제 파악 못하고 감당 못할 대출(빚)을 만든 채무자는 채권자의 재산상의 손해를 끼친 경제 범죄자 라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가에서는 1) 채무자대리인제도와 2) 개인회생제도를 통해 그들의 피해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무개념 인간들 많음)

 


거대 금융회사의 대출이 아니라, 다수의 개인에게 융통한 자금이라고 생각해보세요.

 

채무자의 개인파산 신청으로 채권자는 어렵게 모은 재산을 하루아침에 잃게 되는 것입니다.

 

 

갭투자 실패로 인해 수십 수백명의 전세보증금을 허공에 날려버린 미친놈도 많습니다. 그들이 채무자대리인제도나 개인회생제도를 통해 채무탕감을 받는 다고 생각해보세요. 전 재산인 전세보증금 피해자가 나라면 어떨까요? 세상 살고 싶으세요? 베짱이가 (LH임대아파트 입주 전까지)월세를 사는 핵심이유이기도 합니다. 개인회생신청 전에 부인명의로 모든 재산을 이전시키기까지 했다면?? (찢어죽여도 시원찮을 범죄자죠)

 

채무자대리인제도는 전문변호사에게 채무자에 대한 채권추심 업무를 대리하는 제도입니다. 채권자는 채무자대리인인 변호사와 이야기해야 합니다. 단, 변호사 선임비용이 필요하며, 연 24% 이상의 최고금리를 초과하는 대출을 받았거나, 불법채권추심 피해자라고 인정이 되면, 법률구조공단 변호사가 무료 채무자대리인이 되어 줍니다. 법률전문가인 변호사가 대리업무를 수행하기 때문에 법으로 보장된 권리 행사가 가능합니다.

 

개인파산 및 면책 제도는 파산법원(전문법원)에서 채무자에게 면책절차를 통하여 남아 있는 채무에 대한 변제 책임을 면제하여 경제적으로 재기 · 갱생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는 것입니다. 개인파산제도는 성실하지만 불운하게도 과도한 채무를 지게 되어 절망에 빠지고 생활의 의욕을 상실한 채무자에게는 좋은 구제책이 될 수 있습니다. 단, 사기꾼천국인 대한민국에서 이러한 사실을 악용하는 사례도 엄청 많다는 불편한 진실

 

세상에는 병신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병신들이 많은 만큼, 그러한 병신을 농락하며, 살아가는 병신들 또한 많습니다. 이것이 사회가 동작하는 알고리즘의 불편한 진실입니다. 그래서 베짱이는 아무 것도 하지 말 것을 제안합니다. 삶의 통제권이 나에게 없는데, 무언가를 도모한다는 것은 엄청난 위험을 감수해야 합니다. 베짱이는 나 자신에게 투자하는 인생을 개척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세상은 이런 나를 잉여라 부르지 ㅋㅋㅋ)

 

<개도국 빈민들이 마약에 쉽게 노출되는 이유가 뭘까요? 마약에 취하면 그 순간만큼은 천국 ㅋㅋㅋ 약(커피, 술, 담배 등) 빨며 버텨요>

 

베짱이는 오늘도 ~~ ㅋㅋ

인생에 있어 이것 하나만 기억하세요. 난 누군가의 디딤돌인가? 걸림돌인가? (^^) 후자인 경우가 대부분 ㅋㅋㅋㅋ 베짱이는 전자를 지향

 

(상세본) 20년 세법개정 후속 시행령 개정안(기획재정부 조세총괄정책관 조세정책과 20210106).pdf
다운로드

반응형

글 내용은 유익하셨나요? # 구독하기 버튼과 TAG 버튼을 클릭 #하시면 보다 편하게 새 글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베짱이 공간의 모든 저작물은 단순 링크 참조를 제외한 모든 외부 참조를 불허합니다.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